중세 유럽 성당의 성스러움 알리빌라 글로리ALIVILA GLORY
중세 유럽 성당의 고풍스러운 모습을 닮은 알리빌라 글로리. 라졸 가든 알리빌라와 함께 호텔 닛코 알리빌라에 속한 채플이다. 창문마다 아기자기한 스테인드글라스가 장식된 이곳은 홀 전체가 성스럽고 고귀한 분위기를 풍긴다. 유럽 성당의 좋은 울림을 만들어내기 위해 디자인 당시부터 공을 들였고, 파이프 오르간 연주와 성가대의 합창이 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혼례용 채플 가운데 수용 인원이 넉넉한 편이다. 수용 인원 100명.
문의 www.tutuwedding.com
전망대를 연상시키는 경치 백의 교회SHIRO NO KYOUKAI
오키나와 맥주회사 오리온에서 운영하는 오리온 모토부 리조트 앤드 스파 호텔에 속한 시로 노 쿄우카이는 태풍으로부터 오키나와를 지켜주는 방풍나무 ‘후쿠기’의 모양을 본떠 만들었다. 일본의 가장 높은 건축물인 스카이트리를 디자인한 유명 건축가 시게루 요시노가 설계했다는 사실만으로 오픈 전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츄라우미 수족관 바로 옆에 자리해 수족관 근처의 아름다운 인공 해변까지 내려다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수용 인원 50명.
문의 www.arluis.com
바다와 가장 가까운 웨딩 라졸 가든 알리빌라 LAZOR GARDEN ALIVILA
오키나와에서 가장 아름다운 채플로 손꼽히는 라졸 가든 알리비라. 온통 백색으로 물든 채플의 문을 여는 순간 깜짝 놀랄 만큼 눈부신 빛이 방문객을 환영한다. 오키나와 내에서 바다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채플로 알려진 이곳은 마치 인피니티풀처럼 창밖으로 바로 바다가 펼쳐지는 듯한 구조가 신비롭다. 투명 창으로 된 버진 로드 아래와 식장 앞쪽에 장식된 스와로브스키가 바다의 빛을 굴절시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다. 식장은 호텔 닛코 알리비라Hotel Nikko Alivila 안에 자리하고 있다. 수용 인원 50명.
문의 www.resortwedding.net
류큐 글라스의 향연 아쿠아그레이스AQUAGRACE
오키나와 본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플 중 하나다. 소박하고 아담한 오키나와 고대 왕국인 류큐의 전통 오리엔탈 스테인드글라스로 꾸민 인테리어가 이곳의 특징이다. 식장 내부도 예쁘지만 채플에서 해변으로 이어지는 길에서 아름다움의 절정을 느낄 수 있다. 채플과 연회장이 따로 마련된 일반적인 채플과 달리 한곳에서 결혼식과 파티를 모두 즐길 수 있어 편하다. 수용 인원 60명.
문의 www.okinawa-watabewedding.co.jp
자연 속 야외 웨딩 푸른빛 채플AO NO CHAPEL
카후 리조트 후차쿠Kafuu Resort Fuchaku 호텔에 속한 채플이다. 야외에 큐브형 단상 하나로 근사한 채플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훌륭하다. 막힌 곳 없이 시원하게 뚫린 야외 식장이기 때문에 사방의 경치를 그대로 즐기면서 식을 치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지척에 있는 해변에서 들려오는 파도 소리, 나뭇잎이 부딪히며 바스락거리는 소리, 새의 지저귐이 아름다운 배경 음악이 되어주어 식의 낭만을 더한다. 기온과 습기가 매우 높은 한여름만 아니라면 부부와 하객 모두에게 최고의 식장이 된다. 단, 오키나와에 자주 찾아오는 태풍 시기를 미리 체크해야 식장을 변경해야 하는 낭패를 면할 수 있다. 수용 인원 개별 문의.
문의 www.kafuu-wedding.com
스드메를 한 방에 해결 시셸 블루SEASHELL BLUE
서던 비치 호텔&리조트Southern Beach Hotel&Resort 안의 채플 시셸 블루는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신기한 구조의 식장이다. 이곳에서 예식을 결정하면 드레스와 턱시도 대여부터 헤어메이크업, 리허설 촬영, 결혼식 진행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외국인들에게는 더욱 편한 장소다. 또 호텔 안에 웨딩 사무소를 두고 있어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사항을 언제든 문의할 수 있으니 좋다. 수용 인원 50명.
문의 www.petitwedding.com
채플 웨딩 STEP BY STEP
오키나와 채플 웨딩에서는 신랑 신부가 동시에 입장하는 것으로 식이 시작된다. 채플 소속 목사가 개식사를 한 뒤 함께 혼인 서약서를 읽고 반지를 교환한다.
혼인 서약서에 신랑 신부가 차례로 사인한 다음 목사가 ‘둘의 결혼을 선포한다’고 성혼 선언을 하면 식이 마무리된다. 하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식장을 나간 뒤에는 해변에서의 웨딩 촬영이 진행된다.
주목할 만한 채플 6곳
꿈의 결혼식, 오키나와 채플 웨딩
오키나와에서 웨딩을 치르기로 결정했다면 오직 결혼식만을 위해 탄생한 교회인 ‘채플’이 답이다. 오키나와 대부분의 호텔에 혼례식 채플이 있는데, 채플에서 식을 올리고 호텔 내 연회장에서 피로연을 연 뒤 해변에서 파티로 마무리하면 완벽하다. 오키나와에서 주목할 만한 채플 6곳을 소개한다.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4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