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소규모 웨딩 예찬

내가 꿈꾸는 작은 결혼식

결혼 당사자가 진정한 주인공이 되는 ‘소규모 웨딩’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웨딩 메뉴부터 전체적인 예식 콘셉트까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의 소규모 웨딩홀을 모았다.

낭만적인 스카이 웨딩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환상적인 스카이라인이 한눈에 들어오는 ‘최고最高’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30층에 위치한 연회장 2곳을 사용해 최대 60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쥬피터룸은 고객이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변하는 하늘 색을 표현한 스카이블루, 민트, 퍼플, 핑크, 라이트 그린 등 꽃 장식이 아름답다. 통창 너머 보이는 반짝이는 도심 야경 또한 일품이다.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면 30층에 위치한 별도의 연회장을 신부 대기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야외 스카이 테라스를 내 집 정원처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수용 인원 40~60명 메뉴 양식, 중식, 한식 10만~15만원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문의 02-3430-8686


럭셔리 프티 웨딩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6층에 위치한 소규모 연회장 ‘스튜디오’는 콘래드 특유의 모던하고 강인한 인테리어에 높은 천장과 탁 트인 한강 전망이 더해져 멋진 공간을 자랑한다. 총 11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진 스튜디오는 각각 레지덴셜 키친이 딸려 있어 뷔페 스타일의 리셉션도 가능하다. 콘래드 서울 웨딩의 최대 특혜는 아르마니 피오리의 꽃 장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 아르마니 피오리의 수석 플로리스트와 미팅을 통해 상상만 했던 아름답고 독특한 웨딩 꽃 장식을 완성할 수 있다.
수용 인원 50~100명 메뉴 퓨전 양식 9만5000~15만원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문의 02-6137-7232 www.conradseoul.co.kr


야외 정원에서 채플 예식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호텔의 비밀스러운 야외 정원에서 채플 스타일의 예식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을 추천한다. 야외 정원이 있는 7층 전체를 빌려 소규모 웨딩을 올릴 수 있어 마치 대저택의 웅장한 거실에서 프라이빗한 파티를 여는 것 같은 느낌이다. 한 층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층 전체를 신랑 신부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고 메리어트 호텔 본사의 웨딩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컨설턴트가 상시 대기하고 있어 전문적인 토털 웨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용 인원 70~100명 메뉴 웨딩 세트 9만3000원부터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문의 02-6282-6792~6 www.jw-marriott.co.kr


다양한 웨딩홀의 향연 밀레니엄 서울힐튼


남산 기슭에 우뚝 선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소규모 웨딩을 위한 홀 선택의 폭이 넓다. 인원에 따라 코랄, 주니어 볼룸, 오크 가든, 아트리움까지 소규모 웨딩이 가능한 홀만 4곳이다. 그중에서도 최근에 문을 연 부티크 연회장 아트리움은 인테리어에 가장 공을 들였다. 리뉴얼 공사에 참여한 디자인 업체 아이다스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베이징 힐튼, 상하이 페닌슐라 호텔을 인테리어한 수준 높은 디자인 집단이다. 아트리움은 자연 채광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컨템퍼러리한 콘셉트로 꾸며 밝고 화사한 분위기 가운데 가족적인 소규모 웨딩을 치를 수 있다.
수용 인원 30~80명(코랄), 60~100명(주니어 볼룸), 100~160명(아트리움) 80~200명(오크 가든)
메뉴 한식, 중식, 양식 8만4700~24만2000원
위치 서울 중구 소월로 50 문의 02-317-3430~3 www.thehwedding.co.kr


폭포 앞의 결혼식 그랜드 힐튼 서울 


한적한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는 백련산을 배경으로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인공 폭포 앞에서 소규모 야외 웨딩을 올릴 수 있다. 자연을 배경으로 신랑 신부가 더 빛나 보이는 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인공 폭포 앞에 자리한 로터스 힐에서 식을 치르면 통창 너머로 폭포 풍경이 들어오는 레스토랑 포이어에서 식사할 수 있으며 특급 호텔에서는 드물게 4만원대의 웨딩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소규모 웨딩을 위한 프로모션을 자주 선보이는데 이를 잘 이용하면 결혼식 예산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수용 인원 70~150명(다이아몬드 홀), 200~300명(에메랄드 홀) 
메뉴 양식 세트 6만6550~18만1500원, 퓨전 세트 8만4700~10만8900원 인터내셔널 뷔페 7만8650~9만6800원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53 문의 02-2287-8079 www.grandhiltonseoul.com

 
프리뷰 룸을 통해 웨딩 시뮬레이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소규모 웨딩이라는 말이 유행하기 전부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웨딩 콘셉트는 ‘단 한 사람, 단 하나의 사랑, 가장 특별한 웨딩’을 의미하는 ‘원One’이었다. 오래전부터 신랑 신부의 개성을 살린 서양 결혼식, 댄스파티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온 것. 이곳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결혼식의 모든 진행 과정을 미리 볼 수 있는 ‘프리뷰 룸’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이 공간을 통해 테이블 세팅, 플라워와 홀 데커레이션, 메뉴 선택 등 결혼식의 전반적인 상황들을 미리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의 기호와 웨딩 콘셉트에 맞춘 ‘아 라 카르테’ 메뉴 시스템을 도입해 신랑 신부의 개성을 살린 스페셜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
수용 인원 100~200명 메뉴 인터내셔널 한식, 양식, 중식 10만2000원부터
위치 서울 중구 소공로 106 문의 02-317-0066 twc.echosunhotel.com


하객과 함께 즐기는 웨딩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애스톤 하우스 웨딩은 호텔 프티 웨딩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프라이빗한 유럽 귀족의 결혼식을 연상시키는 애스톤 하우스는 하객과 주인공이 함께 즐기는 결혼식이 콘셉트다. 100~150명 규모의 실내 웨딩과 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야외 가든 웨딩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댄스파티나 바비큐 파티 등 애프터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야외 가든 웨딩을 선택해볼 것. 선선한 밤바람을 맞으며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예식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하루에 단 한 번 예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부담을 덜어준다.
수용 인원 100~200명 메뉴 원하는 메뉴 구성 가능 8만원부터
위치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문의 02-450-4548~9 www.sheratonwalkerhill.co.kr


거품 뺀 호텔 웨딩 르네상스 서울 호텔


특급 호텔이 선보이는 소규모 웨딩 중 합리적인 가격을 비장의 무기로 내놓은 곳이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유니버셜 홀에서는 100~200명 이상 규모로 식을 치를 경우 한식 메뉴를 4만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구성 요리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훈제오리 가슴살, 호박죽, 떡갈비구이 등 6코스로 상차림이 푸짐하고, 훈제연어, 브로콜리 크림수프, 안심 스테이크 등이 포함된 6코스 양식 메뉴도 5만50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비수기를 공략한 가격 할인 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에 예약하면 길일에도 저렴하게 소규모 예식을 올릴 수 있다.
수용 인원 100~200명 메뉴 한식 4만5000원, 양식 5만5000원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7 문의 02-2222-8600 www.renhotels.com


작은 결혼식,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주례 대신 축사로 대체해보세요
최근 한국에서는 양가 부모님이 각각 덕담을 하는 것으로 주례를 대신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를 꼭 부모님으로 한정짓지 않아도 괜찮다. 신랑 신부와 가장 가까운 친구나 형제자매가 신랑 신부의 성장 과정을 이야기하면서 진심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면 가족들은 물론 결혼식을 찾은 하객들에게 감동을 줄 것이다.

지인의 색다른 조합으로 퍼포먼스를 준비해보세요
신랑과 장모, 신부와 시아버지가 각각 짝을 지어 탱고 같은 춤을 미리 연습해 공연하면 어떨까? 이는 서양의 소규모 웨딩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신랑 신부 가족 중 악기를 한 가지라도 다룰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밴드를 결성해 깜짝 공연을 해도 좋다.

의미 있는 네임 태그를 웨딩 테이블에 올려보세요
이름표를 만들어 하객들을 위한 지정석을 만들자. 빳빳한 종이에 작은 꽃을 꺾어 붙인 뒤 손 글씨로 이름을 써두면 근사한 네임 태그를 완성할 수 있다. 하객 한 명 한 명에게 짧은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겠다.

식권 디자인도 공들여보세요
신랑 신부의 개성을 담아 식권을 특별하게 디자인해보자. 이 식권을 받을 때 ‘신랑 신부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한마디씩 적도록 하면 어떨까? 신혼집에 빼곡하게 붙여놓으면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손으로 만든 답례품을 나누어보세요
공방에서 금방 만들 수 있는 비누나 향초는 집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답례품이다. 기분을 좋게 해주는 달콤한 컵케이크나 수제 초콜릿도 추천한다. 애주가라면 수제 맥주나 전통 술을 직접 빚어 함께 나누며 다 같이 건배하는 것도 좋다.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웨딩 메뉴를 정해보세요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가 있다면 하객들에게 맛보일 웨딩 메뉴로 정해보자. 웨딩 컨설턴트나 홀의 셰프와 레시피를 공유한 뒤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면 근사한 웨딩 메뉴가 탄생할 수 있다.

신랑 신부가 함께 포토월을 꾸며보세요
대충 찍어도 근사한 사진이 나올 만한 포토월을 식장 앞에 마련해보는 것도 좋다. 반가운 얼굴들이 오랜만에 모여 단체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릴 만한 정도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려보자.

경품 행사를 마련해보세요
초대한 하객 명단 중 무작위로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자. 스파 상품권, 호텔 숙박권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경품이 좋다. 하객 중에 친구들 그룹이 많은 경우에는 2차 자리에서 쓸 수 있는 식사 상품권도 재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4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DzHdm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