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윤의한복, 한복나라

대한민국 방방곡곡, 둘이 손잡고

결혼식과 상관없이 두 사람의 일정이 여유로운 때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예식 직후에는 국내로 신혼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고 있다. 1970~80년대 부모님 세대들이 신혼여행으로 찾은 남산, 설악산, 경주, 제주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랑 신부 한복을 입고 다시 찾았다.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 
왼쪽 페이지 레노베이션을 통해 현대적 이미지로 새로 태어난 N서울타워는 밤마다 환상적인 오색 조명을 뿜어낸다. N서울타워는 각종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변신을 꾀했고 꼭대기 층에 자리해 서울에서 가장 높은 레스토랑인 ‘n.Grill’은 70분마다 한 번씩 회전해 서울의 동서남북을 모두 내려다볼 수 있다. 과거와 달리 남산순환도로의 차량 통행이 금지됐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타거나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신랑)명주 소재의 외출복. 먹색 대창의 위에 보랏빛 답호를 착용한 톤 인 톤 배색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보여준다. 윤의한복. 실크 트윌 스카프 불가리. 
(신부)보라색 치마와 청록색 저고리의 기품 있는 조화. 저고리 섶의 길이를 늘려 활동성을 높였다. 윤의한복. 토트백 비엘타. 벨벳 선글라스 zio by zio. 스카프 불가리. 뒤꽂이로 장식한 토파즈 브로치 몬드. 반지 제이미앤벨. 

 수려한 산세가 으뜸, 설악산 
설악산국립공원은 최고봉인 대청봉을 비롯해 호박바위, 기둥바위, 넓적바위 등이 공룡능선, 용아장성, 울산바위를 중심으로 발달해 있어 우리나라 제일의 암석 지형의 경관미를 볼 수 있다. 서울에서는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해 2시간 안에 닿을 수 있다. 

(신랑)숙고사 소재로 배자의 겉감과 안감에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해 깊이를 더했다. 한복나라. 스웨이드 가방 투미. 슈즈 로버스. 
(신부)신축성 있는 레이스 소재로 제작한 저고리가 여성스럽다. 녹두색의 실크 위에 얇은 검정색 실크를 덧댄 치마가 은은한 화려함을 선사한다. 한복나라. 양산 엘라모. 클러치 백 롱샴. 천연 비취 목걸이 몬드. 앤티크 시계 복희칠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도 
한라산, 해안 풍경의 진수를 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 용암 동굴, 360개가 넘는 오름, 아름다운 섬 속의 섬 등 1년 365일을 쉬지 않고 다녀도 전체를 여행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제주도. 천연 동굴인 만장굴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면서 제주도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신랑)사계절 입기 좋은 깨끼 소재를 사용한 직령포와 답호. 한복나라. 슈즈 프레드 페리. 
(신부)연두색 옷고름과 오렌지색 안고름을 단 살구색 모시 저고리와 모시로 안감을 덧댄 노방 소재의 치마가 우아한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레이스로 장식한 아얌과 노리개 모두 한복나라. 토트백 불가리. 반지 몬드.


치마, 저고리 모두 다듬이 명주로 지었으며 저고리 몸판에 인견사로 자수를 놓아 레이스 느낌을 살렸다. 윤의한복. 천연 비취 헤어핀 몬드. 크리스털 브로치 스와로브스키. 클러치 백 메트로시티. 스웨이드 펌프스 나무하나. 

천 년의 역사가 숨 쉬는 문화유산의 보고, 경주 
고대와 현대의 문화가 공존하는 경주. 설화 따라 떠나는 문화재 여행, 달빛 신라 역사 기행, 보문관광단지에서의 여독을 말끔하게 씻어줄 온천 여행 등 테마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천 년 고도 신라의 기운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고택에서의 하룻밤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터. 문화유산 가치가 높은 불국사, 석굴암도 당연히 들러야 할 코스다. 

레이스 저고리와 진자주색 실크에 검은색 실크를 덮은 치마를 매치해 고혹적인 멋을 풍긴다. 잔주름이 풍성하고 말기에 금은박으로 장식한 춘포 고름 치마는 섹시한 매력까지 더한다. 한복나라. 플라워 헤어 장식 마린스노우 by 에쿠르. 양산 엘라모. 레이스 펌프스 나무하나.


(신랑)명주 소재의 대창의에 자미사 소재의 전복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윤의한복. 선글라스 썰페이스 에어 by 옵티칼W. 가방 제이미앤벨. 슈즈 프레드 페리.
(신부)녹의홍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부 한복. 명주 소재의 보라색 치마와 검정 레이스로 반회장을 단 초록 저고리. 윤의한복. 선글라스 카렌워커 by 옵티칼W.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4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JMNN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