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짐바란 페닌슐라의 남쪽 끝인 울루와투에 위치한 발리 불가리 호텔&리조트.
2 발리 전통 예술품과 뱅앤올룹슨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등이 구비된 빌라의 전경.
3 끝없이 펼쳐진 인도양의 바다와 발리의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세련되고 안락한 분위기의 일 바Il Bar.
4 높은 절벽 위에 위치한 59채의 객실이 모두 인도양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오션뷰다.
5 불가리의 전용 해변은 리조트 내의 인클리네이터로 갈 수 있다.6 매혹적인 천장 조명과 나무 줄기를 엮어 만든 전통 램프가 인상적인 레스토랑 상카르Sangkar 내부.
풀빌라의 원조 격인 발리는 허니문의 대명사가 된 지 오래다. 이곳에서도 2006년 오픈 이래 손꼽히는 리조트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불가리 호텔&리조트Bulgari Hotels&Resorts는 수많은 허니무너들이 꿈꾸는 허니문 데스티네이션 중 하나다.
전통과 현대의 감각적 조화 중후하면서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는 이탈리아의 유명 건축 디자이너 안토니오 시테리오 패트리샤 비엘&파트너스Antonio Citterio Patricia Viel&Partners에 의해 만들어졌다. 발리의 전통문화에불가리의 품격을 더해 화려하게 완성된 것. 내부 벽은 수작업으로 자른 화산 석과 팔리마난 석재로 장식했고 창과 문틀은 고급 목재인 방키라이로 마감했다. 객실 내부는 발리의 예술가가 안토니오 시테리오 비엘&파트너스 팀과 공동으로 디자인한 패브릭으로 꾸미는 등 섬세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정성으로 곳곳을 완성한 불가리 리조트는 세 채의 투 베드룸 빌라와 한 채의 불가리 빌라를 포함, 총 59개의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빌라는 인도양의 확 트인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오션뷰 구조이며 객실마다 대리석 욕조와 뱅앤올룹슨 스테레오 시스템, 불가리 브랜드의 편의용품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 버틀러 시스템으로 꽃 배달부터 헬리콥터 예약까지 어떤 요청도 가능하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레스토랑 불가리 리조트의 또다른 자랑거리는 바로 품격 높은 레스토랑이다. 밀라노 불가리 호텔에서 이름을 따 만든 이탤리언 레스토랑 더 바The Bar는 깔끔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인다. 인도양이 내려다보이는 절벽에 위치해 특히 저녁 시간에는 웅장한 일몰을 보기에 좋다. 나시고랭, 미고랭 등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발리 전통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상카르Sangkar를 찾자. 인도네시아에서 전통적으로 수탉을 키워온 새장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한 레스토랑으로 총 70석의 좌석은 나무와 돌을 활용해 디자인돼 자연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 다른 레스토랑 일 리스토란테Il Ristorante가 있다. 발리와 이탈리아 스타일이 혼합된 듯한 인테리어 속에서 이탈리아 출신의 셰프가 그만의 개성으로 완성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핑크 페퍼콘으로 요리한 연어와 천천히 구운 농어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한순간도 지루할 틈 없는 즐길 거리 발리가 여느 휴양지보다 즐거운 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때문이다. 헬리콥터를 타고 울루와투 사원, 짐바란 해변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불가리의 시그너처 프로그램이 대표적으로 발리의 풍경을 한눈에 담은 후에는 사람들과 격리된 해변에 착륙해서 잘 차려진 정찬을 즐기며 두 사람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또 전문 쇼핑 가이드의 도움으로 패션 아이템, 독특한 예술품이나 홈웨어를 쇼핑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블라유Blayu 마을 내 귀족 가문의 집을 방문해 세기에 걸친 문화와 부유한 일상의 모습을 구경하는것 역시 특별한 추억을 남길 만한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발리 전통 가옥을 방문하거나 선셋 투어를 떠나는 등 두 사람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른 곳에서 느끼지 못할 럭셔리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허니문을 꿈꾼다면 이곳 발리 불가리 리조트에서 시작해보자.
문의 02-515-6897 www.jasontravel.co.kr
최고의 순간을 경험하다
발리 불가리 호텔&리조트
여행의 모습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 떠나는 허니문이 아닐까. 일생에 단 한 번, 특별한 추억을 위해 약간의 사치가 허용되는 허니문을 더욱 빛내줄 그곳, 럭셔리 리조트의 대명사인 ‘발리 불가리 호텔 앤드 리조트’를 소개한다.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4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