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버진 로드는?
<마이웨딩>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을 통해 100명의 예비 신부에게 물었다.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버진 로드는 바로 이것!

1 버진 로드를 생각할 때 가장 중점을 두고 보는 부분은?
어떤 스타일이냐에 따라 입장할 때 분위기와 마음가짐이 달라진다고 답했다. 그 뒤를 이어 재질, 높이, 조명, 길이와 폭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2 버진 로드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긴 버진 로드를 좋아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보통 길이에 가장 많은 표를 던졌다. 버진 로드가 길면 긴장해서 실수할지 모르는 부담감이 있다는 것. 반면 응답자의 1/3은 신부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버진 로드는 길수록 기억에 남는다고 답했다.
3 이런 버진 로드는 비추! 예비 신부들이 피하고 싶은 버진 로드 스타일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패브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버진 로드가 길면 넘어지고 실수할까봐 신경 쓰인다’ ‘신부에게 집중되는 조명이 좋다’ ‘화려하면 자칫 저렴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심플한 스타일링이 안전하다’ 등의 기타 의견이 있었다.
4 내가 꿈꾸는 버진 로드 스타일은?
클래식한 버진 로드가 가장 좋다는 것이 예비 신부들의 마음. 사진을 찍었을 때 가장 경건해 보이고, 나중에 봐도 촌스럽지 않을 스타일은 바로 ‘클래식’이란 이유에서다.
세계 도시를 콘셉트로 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
일본의 플라워 스타일링 업체인 히바야 카단과 함께 파리, 밀라노, 뉴욕 등 세계 도시를 콘셉트로 한 꽃 장식을 제안한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캔들로 과하지 않은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길이 20m 폭 2m 20cm 높이 40cm 재질 패브릭(블랙과 화이트 중 선택 가능) 모양 일자형
플라워 데커레이션 모든 꽃 장식은 색과 디자인, 크기, 장식 방법 등 세심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진다. 단아한 느낌의 화이트와 그린 컬러를 비롯해 핑크, 라벤더, 블루 등의 파스텔컬러, 옐로, 레드 등의 진한 컬러의 꽃 장식 등이 인기
스타일링 전체적인 심플한 편으로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좋아하는 신부들이 선호한다.
조명 신랑 신부가 입장할 때 여러 개의 하이라이트 조명이 빛을 내뿜어 버진 로드에 힘을 준다. 문의 02-3430-8686
모던한 버진 로드 스타일 콘래드 서울 그랜드 볼룸
콘래드 서울 그랜드 볼룸의 버진 로드는 세련되고 모던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신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길이 일자형 24m, 십자형 23m 폭 2m 40cm 높이 60cm 재질 패브릭(화이트와 블랙 컬러 중 선택 가능) 모양 일자형, 십자형 중 선택 가능
플라워 데커레이션 아르마니 피오리와의 미팅을 통해 플라워, 나뭇잎 등을 이용해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화이트 컬러를 주조색으로 한 우아하고 깨끗한 꽃 장식이 특징으로 블랙 패브릭을 선택할 때 꽃 장식이 더욱 돋보인다. 입구에 자작나무를 세우고 꽃송이를 더한 스타일링이 독특하다.
스타일링 버진 로드 양옆에 은은하게 빛나는 플로팅 촛대를 세우고 그 안에 나뭇잎과 흰 꽃을 함께 넣어 장식했고, 화이트 오브제를 활용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다.
조명 1부에서는 차분하고 경건한 화이트 나 옅은 노란색 빛을 비추고, 2부에서는 화려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문의 02-6137-7230
33m에 달하는 버진 로드 63웨딩 그랜드 볼룸
33m의 긴 버진 로드와 7m의 높은 천고로 웅장한 웨딩 분위기를 자아내는 63웨딩의 그랜드볼룸은 맞춤형 버진 로드 스타일링을 진행할 수 있다.

길이 33m 폭 2m 30cm 높이 78cm 재질 패브릭, 블랙, 화이트 컬러 중 선택 가능 모양 일자형/십자형 선택 가능. 십자형 버진 로드는 그랜드 볼룸의 웅장함을 더해주는 로드로 인기가 높다.
플라워 데커레이션 63웨딩 지스텀 전문 플로리스트와 상담 후 1:1 맞춤으로 진행한다. 내추럴 콘셉트의 꽃 장식이 장점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원하는 신부에게 제격이다.
스타일링 다양한 높이의 캔들을 버진 로드 위에 놓아 은은한 조명 역할을 하며, 꽃 장식과 어우러지도록 흰색 초로 우아하면서 심플하게 연출했다.
조명 신랑 신부 입장 등 예식 주요 진행 때마다 무빙라이트와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해 버진 로드 위 신랑 신부를 돋보이게 한다. 핀 조명 등 각종 조명 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사전 리허설로 조명의 밝기를 적절하게 조절한다. 문의 02-789-5700
계절감을 살린 꽃 장식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 볼룸
서울 소재 호텔 중 유일하게 30m의 긴 버진 로드를 갖췄다. 십자형 버진 로드로 예식을 진행하면, 가로로도 버진 로드가 있고 단상이 없어 멀리 앉은 하객도 신랑 신부의 예식 장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길이 20m, 30m 중 선택 가능 폭 1m80cm 높이 30cm 재질 패브릭, 화이트/초콜릿/브라운/레드 컬러 중 선택 가능 모양 일자형 혹은 십자형 중 선택
플라워 데커레이션 ‘스윗 시즌 웨딩’이라는 콘셉트로 계절 감각을 살린 꽃 장식을 제안한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라벤더, 가을에는 릴리, 겨울에는 장미를 활용한다.
스타일링 다양한 오브제, 나무나 꽃을 활용하며 화려하고 높이 솟은 오브제 세팅과 우아하고 낮은 높이의 오브제 세팅 모두 가능하다.
조명 주로 캔들을 많이 사용하며, 버진 로드를 직접 비추는 조명은 밝지 않아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의 02-2211-1900/1901
신비로운 곡선형 버진 로드 서울컨벤션 일루미나티홀
곡선형으로 설계되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서울컨벤션 일루미나티홀은 과한 오브제나 화려한 꽃 장식 대신 심플한 스타일링이 장점이다.

길이 25m 폭 앞쪽 2m40cm, 뒤쪽 1m80cm 높이 앞쪽 60cm, 뒤쪽 12cm 재질 화이트 컬러 패브릭 모양 부드러운 곡선형의 버진 로드는 앞쪽으로 갈수록 폭도 넓어지고, 높이도 높아진다.
플라워 데커레이션 수국, 리시안셔스, 장미 등 화이트, 그린, 옐로, 오렌지 컬러의 다양한 꽃을 조화롭게 섞어 버진 로드 양쪽의 흰색 사각 기둥에 장식한다.
스타일링 얼음 궁전을 연상시키는 신비로운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불필요한 기물 없이 꽃만 세팅해 깔끔하게 연출한다. 곡선형 버진 로드는 어려움이 있어도 잘 이겨내고 둘러가는 지혜를 발휘하며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조명 화사하고 환한 조명이 버진 로드를 비춰 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원하면 캔들 케이지를 이용해 은은하게 촛불을 켤 수도 있다. 문의 02-551-0091
유럽의 정원을 연상시키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
로맨틱한 분위기의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의 버진 로드는 플라워와 캔들 장식으로 우아한 유럽의 정원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길이 28m 폭 1m 80cm 높이 40cm 재질 화이트와 다크 초콜릿 컬러 패브릭 중 선택 가능 모양 직선
플라워 데커레이션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이 신랑 신부가 원하는 웨딩 콘셉트에 따라 꽃 장식을 연출한다. 높이가 낮은 캔들과 로맨틱한 꽃 장식으로 버진 로드 위의 신랑 신부가 돋보이게 한다.
스타일링 유리 실린더에 패브릭을 한 겹씩 씌워서 은은한 캔들라이트를 연출. 버진 로드와 무대 컬러는 화이트와 다크 초콜릿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다크 초콜릿 컬러의 버진로드 위에 서면 더욱 화사해 보인다.
조명 꽃이 돋보이는 따뜻한 화이트 계열의 조명을 사용. 버진 로드를 따라 설치된 조명 기구가 천장의 패브릭을 비춰 전체적으로 홀이 웅장해 보인다. 문의 02-310-7720
생동감있는 플라워 스타일 엘타워 그랜드홀
플로리스트이자 스타일리스트인 ‘비욘 크로네’의 스타일링으로 꾸민 엘타워 그랜드홀의 버진 로드. 살아 움직이는 듯한 꽃 장식에 골드 컬러 오브제를 더해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버진 로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길이 20m 폭 1m 80cm 높이 60cm 재질 원목. 윗면은 화이트 컬러의 패브릭 모양 일자형
플라워 데커레이션 꽃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 있는 꽃 장식이 특징. 직사각형 골드 오브제에 꽃을 넓게 펼친 듯 세팅해 중심이 되는 꽃뿐만 아니라 작은 꽃 하나까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스타일링 세계적인 플로리스트이자 스타일리스티인 ‘비욘 크로네’의 손길로 디자인된 그랜드홀 버진 로드 오브제는 ‘모던 로맨틱’이라는 콘셉트로 스타일링했다. 웅장하면서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골드 컬러 오브제와 모던한 특수 아크릴 소재를 접목해 꽃이 더욱 생동감 있어 보인다.
조명 버진 로드 양쪽 오브제의 LED 조명과 천장 조명이 조화를 이뤄 신부가 입장할 때 버진 로드를 은은하게 비춘다. 문의 02-526-8600
심플한 버진 로드 아펠가모 광화문
채플 웨딩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도록 다른 오브제 없이 순백색의 꽃 장식을 깔끔하게 세팅해 심플한 버진 로드를 선호하는 신랑 신부에게 제격.

길이 19m 폭 1m 80cm 높이 없음 재질 화이트에 가까운 연한 베이지 컬러의 대리석 모양 직선
플라워 데커레이션 풍성한 원형 꽃장식으로, 흰 수국과 연핑크 장미를 믹스하고 그린 식물을 오브제에 감아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연출했다.
스타일링 심플한 꽃 장식만으로 꾸며 경건한 채플 웨딩 느낌을 최대로 살렸다.
조명 천장과 양옆, 단상 앞에서 은은한 조명을 비춘다. 전체적으로 낮은 조도가 특징으로 경건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결혼식을 만들어준다. 문의 02-730-0230
고급스러운 블랙 버진 로드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 볼룸 버진 로드의 패브릭부터 꽃 장식까지 전체적인 버진 로드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다. 신랑 신부의 입장을 돋보이게 하는 6대의 무빙 스캔 조명은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 볼룸의 버진 로드가 특별한 또 다른 이유다.

길이 20m 폭 1m 82cm 높이 40cm 재질 블랙 컬러의 광목 패브릭(화이트, 퍼플, 네이비 등 선택 가능) 모양 일자형
플라워 데커레이션 순백색의 꽃만을 장식해 블랙 컬러의 버진 로드와 드라마틱한 대비를 이룬다.
스타일링 지나친 장식을 피하고 블랙과의 대비를 통해 절제되고 경건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꽃 장식에 맞춰 화이트 컬러의 크고 작은 캔들을 배치해 리듬감을 주었다. 입구에는 다양한 종류의 흰 꽃과 캔들을 세팅해 신비로움을 더했다.
조명 신부가 들어서는 순간 홀 전체를 비추는 조명을 어둡게 하고, 6대의 무빙 스캔Moving Scan 조명이 오롯이 버진 로드로 집중된다. 문의 02-771-1000
내추럴한 가든 분위기 밀레니엄 서울 힐튼 오크가든
색다른 느낌의 버진 로드를 걷고 싶다면 야외 웨딩을 올릴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밀레니엄 서울 힐튼 오크 가든의 버진 로드는 연못 위의 다리를 건너는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더욱 로맨틱한 웨딩의 순간을 선사한다.

길이 12m 폭 1m80cm 높이 없음 재질 나무 모양 곡선형
플라워 데커레이션 화이트와 그린 컬러를 믹스해 내추럴한 느낌을 살린 꽃 장식
스타일링 가든 웨딩을 콘셉트로 전체적인 스타일링 역시 내추럴한 느낌을 자아내는 오브제를 적절히 사용했다. 플로팅 캔들, 사각 캔들, 갈대, 나무 표지판 등을 이용해 세팅. 연못 위에 놓인 다리를 건너가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버진 로드다.
조명 자연광을 기본으로 은은한 조명을 더해 야외 웨딩만의 장점을 살렸다. 문의 02-753-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