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셀프 헤어 종결자’ 차홍에게 배우는 셀프 웨딩 헤어스타일링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휴양지에서의 채플 웨딩, 낭만적인 크루즈 웨딩을 꿈꾸는 신부들이 여건에 제약받지 않고 셀프 웨딩 헤어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셀프 헤어 연출의 종결자 차홍이 제안하는 셀프 웨딩 헤어스타일링만 안다면 전문가 손길 없이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으니.

>
웨딩드레스는 라브리디아. 귀고리는 케이트앤켈리.

Plus Tips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반업 스타일에 헤어 코르사주를 연출하면 스타일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1 크리스털 장식의 헤어 코르사주를 꼬임 교차 부분 밑에 장식하고 베일을 길게 늘어뜨리면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 코르사주는 라브리디아.
2 꼬임 교차 부분에 플라워 코르사주를 장식하면 헤어스타일이 한결 깔끔해 보이며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헤어 코르사주는 라브리디아.


Style 1 올리비아 허시 반업스타일
자연스럽고 청순한 신부 모습을 원한다면 ‘올리비아 허시’ 헤어로 유명한 스타일을 가미한 반업스타일을 제안한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웨이브를 가미해 여성스러우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앞머리를 얼굴선을 따라 흐르는 듯 연출하면 얼굴선이 갸름해 보이며 고전적인 청순미를 자아낼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




1 사이드 볼륨 살리기 양쪽 옆머리의 섹션을 나눈다. 그 뒤 롤을 두피에 밀착시키고 아래쪽으로 내렸다가 올린 후 롤에 모발이 올라와 있는 상태에서 드라이 열을 2초간 주고 5초간 식힌다.
2 볼륨 살리기 볼륨이 살아야 하는 톱 부분을 120°로 치켜들고 꼬리 빗을 아래로 내려 빗어 백콤을 넣는다. 백콤을 넣은 후 겉 표면을 어루만지듯 살살 빗질해준다.
3 아이롱 넣기 양쪽 옆머리의 섹션을 나눈 뒤 옆머리를 아이롱으로 비스듬히 뒤쪽 방향으로 컬을 넣어준다.


4 꼬아주기 아이롱으로 컬을 넣은 양쪽 부분을 뒤쪽 방향으로 동시에 꼬아준다.
5 고정하기 꼰 부분을 한쪽씩 나눠 실핀을 꽂아 고정한다.
6 완성 꼰 부분의 교차 부분이 정 가운데 인지 확인하고 잘 고정됐는지 확인하면 완성.



드레스는 라브리디아. 목걸이는 위드웨딩.

Plus Tips
업스타일은 자칫하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느낌의 헤어 코르사주를 연출하면 좋다.

1 컬러가 들어간 리본 장식의 헤어밴드를 함께 연출한다면 소녀 같은 이미지로 한층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헤어밴드는 꼴레트 말루프.
2 헤어 옆쪽으로 가벼운 깃털 코르사주를 장식하면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헤어 느낌이 한결 가벼워진다. 헤어 코르사주는 라브리디아.

Style 2 로 번 헤어 스타일
깔끔하고 단정한 업스타일을 원하지만 정형화된 업스타일이 걱정이라면 로Low 업스타일을 제안한다. 옆머리를 꼬아 포인트를 준 업스타일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면서 동시에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1 세팅기 말기 두상 전체를 4등분하고 뒷부분의 양옆 머리도 반으로 나누어 세팅기를 만 뒤 헤어 롤의 열기가 식을 때쯤 풀어준다. 집에 세팅기가 없다면 모발에 수분기가 10% 정도 남았을 때 헤어 롤을 말고 건조시켜도 된다.
2 교차시켜 꼬기 세팅기를 풀고 양쪽 톱 부분에서 모발을 두 갈래로 나눈 뒤 같은 방향으로 꼬아준다.
3 반대 방향 꼬기 꼰 두 가닥을 다시 반대 방향으로 꼬아준다


4 고정하기 두 번 꼰 머리를 안으로 말아 넣고 실핀으로 고정한다.
5 반대 방향 고정하기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고정한다.
6 완성 고정 스프레이로 마무리하면 완성.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2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Q8Au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