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평생 고객을 위한 맞춤 웨딩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예비부부들이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웨딩을 디자인한다. 호텔 웨딩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메뉴 선정부터 테이블 세팅, 플라워 데커레이션, 허니문에 이르기까지 웨딩의 전 과정을 세심하게 기획하고 준비해 신뢰를 준다. 특히 프라이빗한 하우스 웨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120명에서 2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연회 룸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경건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예식을 치를 수 있는데, 신랑 신부의 개성과 감각에 따라 버건디, 로열 그린, 그랜드 화이트, 엘리건트 네이비 블루 등 ‘컬러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왼쪽)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볼룸은 혼주와 하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전용 출입문과 로비가 있다.

꽃 장식과 테이블 세팅까지 취향에 따라 컬러를 스타일링할 수 있다.
모든 예식은 하루에 단 2회만 조용하고 품격 있게 진행한다. 200명 이상의 하객을 예약할 경우 당일 객실 1박 무료와 스파클링 와인, 신선한 계절 과일 등을, 500명 이상의 하객을 예약할 경우 로열 멤버십 ‘인터컨티넨탈웨딩 클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객실 및 연회 행사 등 향후 호텔 이용 시 누릴 수 있는 할인과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으로 평생 소중한 고객으로 모시겠다는 인터컨티넨탈의 맞춤 감동 서비스. 레스토랑이나 바 이용 시 10% 할인, 연간 레스토랑 실적에 따른 무료 식사권, 주말 객실 이용 시 4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피로연 메뉴는 한식 코스 9만원, 양식 코스 9만ㆍ10만ㆍ12만ㆍ15만원(세금, 봉사료 별도) 네 종류가 있다.
문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02-559-7778,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02-3430-8686 www.seoul.intercontinental.com

(왼쪽) 찬란하게 빛나는 샹들리에와 로맨틱한 버진 로드가 화려한 크리스털 볼룸.
(오른쪽) 1, 2층으로 나뉜 대연회장 아트홀에서는 웨딩을 공연처럼 연출할 수 있다.
부산롯데호텔 고급 생화 장식을 활용한 대규모 웨딩
부산에서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호텔이 바로 부산롯데호텔이다. 크리스털 볼룸은 650~900명을 수용할 수 있어 특히 하객이 많은 신랑 신부들이 선호한다. 화사한 생화 장식과 어우러진 크리스털 볼룸의 웨딩은 고급스러운 테이블 장식과 중간에 기둥이 없는 넓은 광장형 홀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에서 단 하나뿐인 극장식 웨딩홀인 아트홀은 이색적인 결혼식을 추구하는 신랑 신부들에게 인기가 좋다. 웨딩뿐만 아니라 대규모 국제 행사와 뮤지컬, 패션쇼, 공연 등이 열리는 곳으로 특수 조명과 극장식 음향 설비 등 무대 효과가 뛰어나 특색 있는 예식에 적합하다. 300~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트홀은 1, 2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높은 천장과 돔형 로비 덕분에 결혼식을 아름다운 공연처럼 만들어준다.
부산롯데호텔 웨딩의 특징은 럭셔리한 생화 장식. 호텔 직영 플라워 숍에서 샘플 북으로 신랑 신부의 취향에 맞는 꽃 종류와 색상, 장식을 선택 할 수 있다. 플로리스트가 직접 다양한 샘플을 제작해 선보이기도 한다. 전문 웨딩 플래너의 조언에 따라 호텔 내의 드레스, 헤어와 메이크업과 해운대에 위치한 스튜디오 촬영 등이 포함된 패키지가 준비돼 있다. 하객 300명 이상을 예약할 경우 웨딩 패키지 1박 무료 숙박권과 공항까지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로연 메뉴는 양식 코스의 경우 6만ㆍ8만ㆍ10만원 세 종류, 일식 도시락은 5만원(세금, 봉사료 별도)으로 준비된다. 그중 8만원 양식 코스가 가장 인기다.
문의 051-810-6500 www.lottehotelbusan.com

(왼쪽) 블랙&화이트 컬러의 모던한 분위기에 크리스털 소품으로 화려함을 더한 지스텀하우스.
(오른쪽) 월~목요일에는 파티 형식의 나이트 웨딩을 열 수 있는 그랜드 볼룸.
플라자호텔 ‘지스텀하우스’ 도심의 전경이 환상적인 하우스 웨딩
플라자호텔의 최고층인 22층에 위치한 지스텀하우스는 전면을 유리창으로 마무리해 도심의 전경을 바라보는 가운데 프라이빗한 하우스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22층 전체를 사용할 수 있어 신랑 신부의 취향과 콘셉트를 반영한 세팅이 가능한 것이 장점. 모던한 분위기의 동시 진행형 예식은 물론 채플 형식, 피로연 파티 등 다양한 스타일의 웨딩을 취향에 따라 변화를 달리해 준비한다. 전반적인 데커레이션은 플라자호텔의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지스텀에서 신랑 신부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준비한다. 플라자호텔의 웨딩에서 눈여겨볼 만한 점은 ‘웨딩 컨시어지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결혼식 당일 테이블 세팅부터 식을 마칠 때까지 모든 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1:1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혼식 당일 신랑 신부와 혼주를 대신해 손님 영접, 신부 대기실의 아로마 서비스, 부모님께 쓸 편지지 관리 등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준다. 덕분에 플라자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
메뉴의 경우 양식, 중식 등 원하는 요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코스 메뉴에서 소홀히 할 수 있는 디저트도 다양하게 준비해 세심함을 더했다. 하객 150명 기준으로 양식 8만원, 중식 8만5000원 부터다(세금, 봉사료 별도). 월~목요일에 결혼할 계획이라면 ‘한여름밤의 꿈’ 프로모션을 이용하자. 파티 스타일의 나이트 웨딩으로 결혼식 이후 늦은 시간까지 연회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랜드 볼룸에서 하객 300명 이상 예약 시 예식 당일에 허니문 객실과 웨딩 3단 케이크, 공항까지 리무진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피로연 메뉴로는 한우안심 스테이크가 포함된 웨스턴 스페셜 코스가 5만5000원(세금, 봉사료 별도)에 준비되며 와인을 10% 할인해준다.
문의 02-310-7720 www.hoteltheplaza.com

(왼쪽) 조수빈 아나운서가 이곳에서 결혼했다.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야자수와 푸른 정원이 화사한 분위기를 살렸다.
(오른쪽) 로맨틱한 결혼식을 위한 아트리움 로비. 공간이 여유롭고 천장이 높은 것이 장점.
제주 해비치 호텔 제주의 푸른 바다와 함께하는 어웨이 웨딩
제주에서 유일한 6성급 호텔과 럭셔리 리조트 콘도미니엄, 36홀의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면 부부끼리의 오붓하고 여유로운 시간은 물론 혼주와 친지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대 800명까지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 볼룸은 제주의 호텔 중에는 가장 규모가 큰 홀. 무대 뒤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 전망을 내다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영장과 웨딩홀이 연결되어 있다. 3개의 별실로 나눌 수 있으며 하객수와 웨딩 콘셉트에 따라 규모를 조절할 수 있다. 각각 600명과 400명 규모의 연회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피로연을 위한 400명 규모의 다이아몬드 홀도 갖추고 있다. 다이아몬드 홀은 천장에 있는 타원형의 조명 보드가 조명의 색상과 조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이벤트가 있는 피로연이나 파티를 열기에 제격이다. 유럽의 광장과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시키는 아트리움 로비에서의 웨딩과 싱그러운 잔디 정원에서 열리는 로맨틱한 야외 웨딩도 특별하다.
해비치에서 결혼할 경우 해비치 요트 선셋 크루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피로연은 하객 구성과 혼주의 주문에 맞춰 메뉴 구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제주 감귤 셔벗과 표고버섯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 제주 전복 스테이크를 곁들인 메뉴가 입맛을 돋운다. 6만ㆍ8만ㆍ10만원 세 가지 코스가 있다(세금, 봉사료 별도). 결혼식을 마친 뒤 해비치 호텔에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2인 조식, 객실 내 허니문 케이크와 와인 세팅, 스파 할인권을 제공하는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가 32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2박 이상 시 에스티로더 여행용 키트를, 3박 이상 시 석식 뷔페 2인 1회 이용권을 제공한다.
문의 서울 02-2017-6500, 제주 064-780-8000 www.haevichi.com

(왼쪽) 유럽의 정원에서 열리는 결혼식처럼 우아하고 낭만적이다.
(오른쪽) 야외 웨딩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으로 신랑 신부가 행진할 때 지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꽃 세리머니.
메이필드 호텔 이국적이고 로맨틱한 야외 웨딩
약 10만여㎡의 부지를 자랑하는 메이필드 호텔은 공간이 여유롭고 조경이 아름다워 로맨틱한 웨딩을 꿈꾸는 예비부부를 위한 최적의 장소다. 호텔 내 잔디, 정원수, 각양각색의 계절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정원과 유러피언 스타일의 벽돌 건물, 하얀 종탑이 어우러져 이국적이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메이필드 호텔의 웨딩은 발랄한 가든파티 스타일부터 프라이빗한 소규모 웨딩, 웅장한 대규모 웨딩까지 가능하다.
자연속에서의 특별한 야외 웨딩은 스타일에 따라 두 군데 장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유럽풍의 하얀 종탑 건물을 뒤로한 잔디 정원에서 펼쳐지는 야외 웨딩과 사자상 분수와 벽돌 건물이 둘러싸고 있는 광장 아트리움에서의 야외 웨딩이 바로 그것. 7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잔디 정원의 야외 웨딩은 종탑에서 울려 퍼지는 종소리와 함께 잔디 위 버진 로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형 차양막을 설치해 강한 햇빛으로 하객들이 불편함을 겪는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것도 눈에 띈다. 아트리움의 붉은 벽돌 건물 외관과 레드 카펫이 깔린 회랑, 분수가 나오는 사자 대리석상은 웅장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연회장 사이에 위치한 아트리움은 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유럽의 고성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리뉴얼을 마친 연회장과 웨딩홀은 5월부터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일 예정.
훨씬 넓어진 메이필드 볼룸에서는 개관 기념으로 5~8월 예식 예정 고객에게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셰프가 엄선한 스페셜 코스 메뉴 5만원(세금, 봉사료 별도), 허니문 스위트 객실 1박 무료, 공항 리무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단, 250명 이상인 경우에 해당된다.
문의 02-2660-9200~2 www.mayfield.co.kr

토털 웨딩 서비스, 레마모레 웨딩
서울팔래스호텔은 최근 연회장, 레스토랑, 객실 등을 전반적으로 리뉴얼해 쾌적한 환경과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리뉴얼과 함께 웨딩 브랜드 ‘레마모레’를 론칭한 것이 특징. 이로써 서울팔래스호텔은 웨딩 장소를 넘어 결혼식의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토털 웨딩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레마모레는 ‘Remember(기억)’, ‘Reminiscence(추억)’와 ‘Amore(사랑)’를 합친 단어(Rem+Amore)로 생애 최고 의 순간을 영원히 추억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왼쪽) 그랜드 볼룸의 버진 로드 양옆 꽃길을 크리스털 화기로 세팅돼 화려함을 더한다.

(왼쪽) 호텔 내 플라워숍 ‘클로리스’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예비부부와의 상담을 통해 특별한 꽃 장식을 선보인다.
(오른쪽) 최고급 식자재로 준비되는 피로연 메뉴. 특히 최상급 호주산 스테이크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연회장은 총 4개 홀로 구성돼 있는데,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규모가 큰 그랜드 볼룸은 단독으로 입장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느낌을 준다. 대리석을 사용해 모던하면서 웅장한 분 위기를 연출했으며 버진 로드 위 천장을 수만 개의 크리스털로 장식한 휘장이 환상적이다. 차분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다이너스티홀은 최대 3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100~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규모 홀은 로얄 볼룸과 스카이 볼룸 두 개가 있다. 로얄 볼룸은 원목을 사용해 따뜻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12층에 위치한 스카이 볼룸은 유리창 너머로 스카이라인이 한눈에 펼쳐져 멋진 전망을 자랑한다. 최고급 식자재로 세심히 준비한 코스 메뉴는 양식과 중식으로 4만5000원부터 11만원(세금, 봉사료 별도)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7월부터 9월 15일까지 예식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서머 웨딩 혜택을 제공한다. 하객 200명 이상일 경우 플라워 숍 ‘클로리스’ 꽃 장식 20% 할인, 식사 10% 할인, 예식 당일 웨딩 3중주 연주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2186-6867~8 www.seoulpalace.co.kr

특 1급 웨딩 서비스, 샴페인 홀
올해 특 1급으로 승격한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봄을 맞아 고급스럽고 세련된 특 1급 웨딩 서비스를 선보인다. 작년 여름, 2개월에 걸쳐 전면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완벽하게 변신한 ‘샴페인 홀’은 최첨단 설비와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미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윌슨 어소시에이츠’의 디자인 설계로 완성된 ‘샴페인 룸’은 음향 효과를 최상으로 끌어 올리도록 우든 월(Wooden Wall) 소재로 벽면을 장식했다. 블랙 앤 화이트, 실버톤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모던한 연회 무드를 조성한다. 천장의 샹들리에와 LED 조명은 화려함을 더해 신랑 신부를 돋보이게 하며, 하객들은 소니 HD 프로젝터 스크린을 통해 멀리서도 예식 진행을 지켜볼 수 있다.
(왼쪽) 최첨단 설비와 화려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샴페인 룸.

(왼쪽) 홀의 모던한 인테리어에 맞춰 플라워 데커레이션과 테이블 세팅도 심플하다.
(오른쪽) 일생 최고의 날을 맞는 신부를 위한 대기실.
5월부터는 공휴일과 토요일, 일요일에도 예식을 하루 2회 이내로 제한해 여유롭게 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특 1급 웨딩 서비스를 통해 신랑 신부에게 최고의 날을 선사하겠다는 취지에서 결정된 것. 특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이 자랑하는 미슐랭 스타 출신의 제라드 모지니악 총주방장이 직접 음식과 예술을 결합해 선보이는 웨딩 레서피는 이전의 웨딩 메뉴보다 맛과 메뉴 구성 모두 한 차원 높은 품격을 자랑한다. 안심스테이크를 기본으로 전복 구이, 바닷가재, 왕새우가 각각 추가된 4가지 세트 가운데서 고를 수 있다.
하객수 300명 이상으로 예약할 경우 귀빈층에 위치한 호텔 객실을 예식 전날이나 당일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쿠스 리무진으로 호텔에서 공항까지 픽업 서비스를 해주며 웨딩 케이크, 얼음 조각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특별하다.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 양식 코스 메뉴 1인 기준 6만~7만원대(세금, 봉사료 별도).
문의 02-531-6622 https://novotel.ambatel.com/gangnam

(왼쪽) 다이아몬드홀의 최첨단 음향 기기와 신부를 아름답게 비춰주는 조명 시설, 버진 로드를 수놓은 꽃 장식이 우아하고 품격 있는 웨딩을 선사한다.
(오른쪽) 핑크&그린 콘셉트의 센터피스와 테이블 세팅.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플라워 컬러도 결정할 수 있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 트렌디한 2011 ‘it’ 웨딩 스타일
핫이슈나 트렌디한 아이템을 뜻하는 신조어 ‘it’을 슬로건으로 삼은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올해부터 고객 맞춤형 메뉴, 한층 업그레이드된 홀과 리셉션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전문 웨딩 담당 코디네이터의 조언과 스타일링 등 세심한 웨딩 서비스를 선보인다. ‘it’ 웨딩을 통해 젊은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개성 있고 프라이빗한 축제 분위기의 결혼을 선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3층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볼룸은 고품격 연회장으로 최대 1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예식을 치를 수 있다. 4층에 위치한 유니버설 홀은 기존의 평범한 예식에서 벗어나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웨딩을 선호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에게 중점을 두어 ‘Style’ 웨딩이라는 콘셉트로 연출된다. 200명 안팎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어 소중한 가족, 지인, 그리고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 파티 형식의 하우스 웨딩이나 웨딩 파티 장소를 열기에 안성맞춤이다.
꽃 장식부터 식사 메뉴와 음료, 휘장 및 크리스털 장식 등 데커레이션에 관한 모든 부분을 신랑 신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장점. 피로연 메뉴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으로 웨스턴과 인터내셔널 웰빙 메뉴, 중식 3가지 타입으로 준비되며 1인당 6만원부터 12만원까지 가격대별로 나뉘어져 있다(세금, 봉사료 별도). 아늑한 분위기의 신부 대기실은 전용 파우더 룸과 드레스 룸, 개별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다. 6월부터 8월까지 하객 350명 이상을 예약할 경우 식사와 음료 할인, 테이블 캔들 장식 무료 제공, 50만원 상당의 DVD 제작 및 무료 상영 등의 혜택이 포함된 ‘it’ 웨딩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문의 02-2222-8600 www.renaissance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