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체형별 드레스와 속옷의 공식

드레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몸매를 얼마나 예쁘게 살려줄 것인가’다. 아무리 아름다운 드레스라도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매력이 없기 때문. 마음에 드는 드레스 앞에서 망설이지 말고 실루엣과 디자인을 고려한 속옷을 활용해 자신 없는 체형을 극복하자.
가슴이 큰 체형
볼륨 넘치는 가슴과 겨드랑이, 허릿살까지 보디 셰이퍼로 날씬한 라인을 잡아줄 것.

(왼쪽) 독자 신정일 _“가슴이 큰 체형은 겨드랑이 살이 동시에 신경 쓰인다. 겨드랑이 살이 부담스러워 톱 드레스 선택을 망설인다면 롱 타입의 브래지어로 가슴의 군살을 숨기면서 허리선까지 깔끔하게 커버할 것. 톱 드레스는 앞부분이 일자보다는 브이자로 살짝 파인 스타일이 가슴선이 뭉개져 보이지 않는다. 웨딩드레스 프리마베라.”



1
 톱 스타일의 브이형 드레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셰이퍼는 어깨끈 탈부착 가능하다. 가격 미정 키쿠.
2 등살까지 확실하게 잡아주는 보디 셰이퍼. 어깨끈 탈부착이 가능하며 뒷부분이 브이라인으로 등이 깊게 파인 드레스를 입을 때 유용하다. 7만5000원 히미코.





(오른쪽) “글래머러스한 가슴선을 예쁘게 표현하는 와이드 브이형의 슬림한 드레스. 가슴 부분을 얇은 레이스로 처리해 볼륨 있는 가슴을 섹시하게 드러내준다. 웨딩드레스 프리마베라.”



1
 가슴골이 깊이 파인 1/2컵 어깨끈 탈착 브래지어. 9만원대 원더브라.
2 가슴선을 정리하면서 날씬한 허리선을 만들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연출해주는 보디 셰이퍼. 와이드한 네크라인에 적합한 이 제품은 거들 4종와 함께 총 8종 세트가 14만9000원 퀸즈랩.






가슴이 작은 체형
패드를 사용해 볼륨감을 주고 바스트 업 브라로 가슴선이 돋보이는 효과.

(왼쪽) 독자 최은숙 _ “일반적으로 가슴이 작다면 가슴 부분에 화려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장식으로 모으는 효과를 노린다. 언밸런스한 라인에 코르사주로 장식한 베어 톱 드레스. 엔조루이노.”



1
 볼륨 있고 탄력 있게 가슴을 연출해주는 패드. 가격미정 히미코.
2 어깨끈 탈착이 가능한 핑크톤 브래지어는 패드가 들어 있어 볼륨을 더해준다. 겨드랑이 살부터 가슴 중심으로 모아 넣어 가능한 높은 톱을 만들 것. 5만9000원 히미코.






(오른쪽) “와이드한 브이넥보다는 홀터넥으로 시선을 중앙으로 모아주는 것이 가슴이 볼륨 있어 보이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디테일 없는 깨끗한 실크 드레스에는 레이스 장식이 없는 속옷을 선택할 것. 웨딩드레스 프리마베라.”


1
 볼륨 패드를 풍부하게 넣을 수 있는 볼륨 업 브래지어. 6만원대 원더브라.
2 누드 브라를 착용한 후 가슴을 모아주는 바스트 업 브라를 덧입어 한 번 더 볼륨감을 살려준다. 3만원대 닥터미즈.
3 가슴에는 볼륨을 주고 허리를 조여 가슴이 돋보이게 하는 보디 셰이퍼. 14만5000원 비비안.






뱃살이 통통한 허리
와이어와 탄력 있는 소재로 허리선을 잡아주고 아랫배 부분은 눌러주는 효과가 있는 거들로 커버.

(왼쪽) 독자 조민정 _ “환상적인 보디라인을 선사하는 인어 라인 드레스. 가슴 부분의 비즈 장식이 허리로 향하는 시선을 분산시켜준다. 가슴 아래부터 허리까지 군살을 정리해주는 속옷이 필요한 웨딩드레스. 엔조루이노.”


1
아랫배를 지그시 눌러주는 사각 거들. 10+6종 13만9000원 오모떼.
2 아랫배 부분을 눌러주는 삼각 거들. 2만원대 닥터미즈.
3 X자 처리된 앞부분의 탄력 소재가 배와 허벅지 선을 눌러준다. 가격미정 피델리아.
4 가슴 아래부터 허리, 배 부분을 잡아주는 롱 거들. 3종 9만9000원 시미즈.





(오른쪽) “A라인 웨딩드레스는 잘록한 허리가 포인트. 이때 상의를 타이트하게 잡아주면 아름답게 균형 잡힌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다. 하이웨이스트라인이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웨딩드레스. 프리마베라.”


1
 와이어로 허리를 꽉 조여 날씬한 허리선을 잘 잡아주는 웨이스트 니퍼. 5만1000원 비비안.
2 볼륨 있는 가슴선부터 납작한 뱃살까지 전체적으로 S라인을 살려주는 보디 셰이퍼는 등이 깊게 파였다. 가격미정 피델리아.








군살 있는 엉덩이와 허벅지
힙 업 기능으로 하체를 길어 보이게 표현, 롱 거들로 허벅지 라인을 잡아줄 것.

(왼쪽) 독자 백승주 _“화려한 풀 스커트 라인이 하체를 감추어주고 허리의 위치가 높아 보이게 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웨딩드레스 엔조루이노.”


1
 엉덩이와 허벅지의 선을 살려주는 힙 업 거들. 8만원대 닥터미즈.
2 굴곡 있는 엉덩이 선을 연출해 허리의 위치가 높아 보이게 하는 힙 패드. 엉덩이 선이 봉긋하게 보이는 드레스에 적합하다. 3종 3만9000원 디올라. 
3 레이스가 장식된 힙 볼륨 팬티. 6만3000원 비비안.





(오른쪽) “타이트한 실루엣의 드레스는 엉덩이와 함께 허벅지 군살까지 잡아줘야 한다. 사선의 주름이 몸을 감싸듯 디자인된 인어 라인 스타일. 웨딩드레스 엔조루이노.”



1
 롱 거들로 배부터 엉덩이, 허벅지까지 산뜻하게 커버할 수 있다. 허벅지를 조이면서 엉덩이에 자연스러운 볼륨까지 만들어준다. 6만3000원 비비안.
2 엉덩이부터 허벅지 선을 매끈하게 정리해 주는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거들형 스타킹. 3종 7만9000원 시미즈.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0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22ahJ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