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약한 가슴을 볼륨 있게 커버하고 싶어요” 유지은(가을 결혼 예정)
환한 미소가 아름다운 그녀는 큰 키에 몸매는 날씬한데 빈약한 가슴이 고민이다.
(왼쪽) Best
왼쪽 광택이 돋보이는 두체 실크 소재의 튜브톱 드레스. 상체의 입체감 있는 스와로브스키 스톤 장식이 하객들의 시선을 화려한 느낌으로 유도하며 결점을 보완해준다. 무게감 있는 소재의 드레스로 우아하면서도 경건한 분위기를 연출해 단아한 이미지를 강조해줄 듯. 로웨이스트라인은 키가 작거나 허리가 굵은 신부의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므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른쪽 이탈리아 튤 소재의 벨 라인 드레스는 빈약한 가슴을 볼륨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상체를 조가비 모양의 드레이프로 디자인했다. 상체와 스커트의 자연스러운 볼륨감, 스커트 한 겹 밑의 불망 레이스 헴라인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며 시선을 분산해 완벽하게 결점을 커버. 반면 전체적으로 튤 소재와 드레이프, 풍성한 스커트 라인이 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으므로 통통한 신부나 팔이 두꺼운 신부는 피해야 할 스타일이다.
웨딩드레스 아뜰리에 로리에 웨딩
(오른쪽) Worst
어깨에서 가슴으로 이어지는 브이네크라인은 부드러운 튤 소재로 가슴의 밋밋함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헤어&메이크업 제니하우스 도산점

“상체에 비해 하체가 통통합니다” 감수진(5월 29일 결혼)
평소 그녀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웨딩드레스를 원하며 가녀린 상체에 비해 튼튼한 허벅지를 고민스러워했다.
(왼쪽) Best
왼쪽 A라인 드레스 대부분이 성숙한 느낌을 주는데 이 드레스는 타프타 소재의 특성상 다른 소재의 A라인 드레스에 비해 스커트 라인이 무게감 있게 살아 있다. 타프타 스커트가 하체를 덮는 동시에 상체는 비즈 장식에 절개선과 주름을 이용 입체감 있게 디자인해 시선을 끈다. 단, 허리가 굵어서 고민인 신부라면 주름과 절개선이 허리를 감싸 더욱 굵어 보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
오른쪽 튤 소재의 스커트를 풍성하게 부풀려서 하체 라인을 가늠할 수 없게 하는 벨 라인 드레스. 반대로 상체를 촘촘하게 수놓은 스와로브스키 장식은 시선을 상체로 모아 감수진 신부의 가녀린 어깨와 날씬한 상체를 강조해준다.
(오른쪽) Worst
보디라인을 따라 흐르는 실크 소재로 상체에서 시작된 드레이프가 골반을 지나 허벅지까지 연결되어 신부가 고민스러워하는 부분을 더욱 강조한다.
웨딩드레스 황정아 웨딩 앤 드레스 부티크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통통한 체형인데 날씬해 보이는 드레스는 없을까요?” 이미영(6월 결혼)
결혼을 3일 앞두고 촬영한 그녀는 완벽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면서 통통한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웨딩드레스를 찾았다.
(왼쪽) Best
왼쪽 원 숄더 스타일, 사선으로 시작하는 스커트 라인은 날씬하면서도 키가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오른쪽 튤 스커트를 입고 싶어 하는 신부에게 제안하는 스타일. 튤 스커트를 덮는 A라인 스커트에 절개선을 넣어 시선을 아래로 향하게 해 세로로 길어 보이게 한다. 상체의 피트함과 톱 부분의 비즈 장식은 우아한 아름다움을 고급스럽게 완성한다.
(오른쪽) Worst
통통한 신부라면 스커트 폭이 넓은 드레스는 피할 것. 톱을 장식한 입체적인 플라워 장식, 레이스 소재는 체구가 작고 마른 신부를 로맨틱하게 연출해준다.
웨딩드레스 레노바티오
헤어&메이크업 슈어 by 정민

“다른 곳에 비해 굵은 팔이 가늘어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고세라(5월 20일 결혼)
큰 키와 가는 허리에 비해 팔이 굵어 보이는 것을 염려하여 드레스 선택에 고심했다.
(왼쪽) Best
왼쪽 한쪽 어깨의 언밸런스한 리본 장식이 전체적으로 팔을 아름답게 표현해준다. 또 베일이라는 멋진 소품을 잊지 말 것. 성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굵은 팔을 가릴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다.
오른쪽 풍성한 퍼프소매가 아닌 여러 겹의 프릴 장식으로 디자인한 오프숄더로 가장 두꺼워 보일 수 있는 부분만 커버, 어깨선을 드러내어 아름다운 쇄골 라인을 보여주며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팔이 굵은 체형이 소매 있는 드레스를 선택할 경우 얇은 소재로 팔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감싸는 디자인을 고르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른쪽) Worst
단점은 가릴수록 더욱 강조된다는 사실. 굵은 팔을 걱정하여 긴소매의 드레스를 입는다면 오히려 시선이 팔로 모이며 더 굵어 보일 수 있다.
웨딩드레스 로자스포사
헤어&메이크업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는 가리면서 허리는 잘록하게 보이고 싶어요” 윤다미(10월 23일 결혼 예정)
일찌감치 결혼 준비에 들어간 욕심 많은 그녀는 다른 무엇보다도 최상의 웨딩드레스를 선택해 모두의
부러움을 사고 싶다고.
(왼쪽) Best
왼쪽 가슴은 볼륨 있게 돋보이면서 허리를 타이트하게 잡아주어 허리선이 가늘어 보이는 효과. 허리를 밋밋하게 마무리하면 자칫 뱃살이 드러날 수 있기에 주름을 잡아 자연스럽게 커버했다.
오른쪽 사선으로 처리한 디자인은 굵어 보이는 부분을 커버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여기에 스커트의 자유로운 실루엣이 배로 쏠리는 시선을 분산시켜주기도.
(오른쪽) Worst
소재감을 살린 심플한 톱 드레스. 허리 중간 부분에서 퍼지는 여러 겹의 튤 소재를 사용한 스커트는 시각적으로 허리를 더욱 굵어 보이게 한다.
웨딩드레스 장대희웨딩
헤어&메이크업 슈어 by 정민

“넓은 어깨를 커버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어요” 오미영(가을 결혼 에정)
신부들 대부분이 “가녀린 신부다움”을 원한다. 그녀는 군살 없이 균형 잡힌 몸매지만 어깨선이 발달해 자칫 중성적인 이미지로 비칠까봐 걱정이다.
(왼쪽) Best
왼쪽 어깨를 살짝 감싸주면서 깊게 파인 브이네크라인이 시각적으로 어깨를 좁아 보이게 하는 웨딩드레스. 가벼운 튤 소재가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오른쪽 기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톱 네크라인은 어깨선을 좁아 보이게 한다. 특히 사선으로 시작하는 스커트 라인은 날씬한 효과와 함께 러플 장식은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한다.
(오른쪽) Worst
홀터네크라인은 절대 피해야 할 스타일. 목을 감싸 답답해 보이기 때문. 게다가 사선으로 어깨를 분할해 어깨선 더욱 각져 보인다.
웨딩드레스 최재훈 웨딩부띠크
헤어&메이크업 작은차이 현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