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쿠타 비치 남단에 자리한 노보텔 롬복 만달리카 리조트 전경.
2 전통 사삭 양식으로 지은 풀빌라 외부.
3 해변에 자리한 파파야바.
인도네시아로 떠나는 사람들은 발리와 빈탄에 묻혀 롬복이라는 아름다운 섬을 잊기 쉽다. 제주도의 약 2.5배 크기로 결코 작지 않은 섬인 롬복은 발리에서 국내선 비행기로 약 25분 거리에 있는 곳. 발리 바로 옆에 위치하지만 자연, 언어, 역사, 문화 등 거의 모든 면에서 그곳과는 또 다른 모습이다. 게다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서 느긋하게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커플에게는 최적의 여행지다.
롬복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쿠타 비치 남단에 자리한 노보텔 롬복 만달리카 리조트는 깨끗함이 살아 있는 자연 리조트.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와 반짝반짝 빛나는 하얀 모래가 펼쳐지는 프라이빗 화이트 비치가 리조트를 부드럽게 감싸고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아 한적한 해변에서 두 사람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크리스털 블루 초호 기슭 위에 전통 사삭(Sasak, 이엉으로 덮은 지붕과 코코넛 등의 전통 소재를 이용해 만듦) 스타일로 지은 노보텔 롬복 만달리카 리조트는 순수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곳은 85개의 일반 디럭스 룸과 슈페리어 일반 객실 그리고 호화로운 전통 사삭 빌라 23채, 7채의 사삭 풀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 신혼 커플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객실은 전통 사삭 빌라인데, 이는 곧바로 풀장으로 이어지는 풀 억세스 사삭 빌라와 푸른 비치를 마주한 비치 사삭 빌라로 나뉜다. 천장에서 바로 햇빛이 들어오게 디자인된 자연 채광창, 자연 친화적인 세면대의 코코넛 수도관, 욕실 인테리어, 높은 나무 지붕 등 모든 객실이 자연 그대로의 멋을 살리면서도 아늑함을 잃지 않아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시간이 느리게 가는 풀빌라에서의 여유
고요함의 절정은 역시 풀빌라에서 느낄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사삭 풀빌라는 코코넛 나무와 흙벽돌을 사용해 지었는데, 객실 곳곳에 자연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실내에서도 자연 속에 머무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그러나 단지 내추럴한 인도네시아 전통 스타일만을 고수하지 않고 현대적이고 세련된 멋도 고려해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1.4m 깊이의 풀이 설치된 풀빌라는 완벽한 사생활이 보장되는 곳으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 리조트 내 최고의 객실답게 풀빌라에서는 24시간 룸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요청 가능하다. 또한 메이드가 매일 방문해 객실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신선한 과일을 준비해 준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리조트 하늘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이곳에서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수중 세계를 온전히 만끽하고 싶다면 역시 바닷속으로 뛰어들어야 할 것 같다. 리조트 밖으로 몇 발자국만 발을 떼면 바로 펼쳐지는 새하얀 프라이빗 비치에서 눈부신 바다 위를 아무런 동력도 사용하지 않고 둥둥 떠다니는 시간은 이곳에서 절대 사치가 아니다. 스노클링, 카약, 카누 등의 무동력 해양스포츠는 언제든지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로비 앞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강사의 호루라기 소리에 맞춰 진행되는 아쿠아로빅 강습 등의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매일 준비된다.
세계적인 체인 아코르 그룹에서 운영하는 노보텔 롬복 만달리카 리조트에서의 휴식을 완성하는 것은 고급스럽고 체계적인 브 스파Vous Spa 서비스다.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은 낮 동안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느라 지친 신혼여행객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전문 테라피스트가 제공하는 인도네시아 스타일의 보디 트리트먼트와 여러 종류의 스파 트리트먼트는 몸과 마음을 정화해주는 하나의 의식과도 같다.


4 바다를 바라보며 풀에서 수영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5 터키 블루색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제공한다.
6 전통미와 현대미가 조화를 이룬 객실 내부.
화이트 비치와 터키 블루색 바다가 보이는 오픈 레스토랑
리조트에서 즐기는 식사는 언제 어디서라도 기다려지는 시간이 아닐 수 없다. 노보텔 롬복의 메인 레스토랑은 넓게 펼쳐지는 화이트 비치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오픈 레스토랑 형태로 꾸민 곳이다.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는 물론 남태평양 캐리비안 스타일, 프렌치 뷔페, 이탤리언 뷔페, 시푸드 뷔페, BBQ 뷔페 등 요일별로 각기 다른 주제를 정해 색다른 요리를 제공해 여행객의 입맛을 만족시킨다. 매일 저녁에는 해변가 앞으로 테이블을 옮겨 전통 춤과 음악 공연을 선사한다.
메인 풀과 바다가 보이는 곳에 자리한 리조트 내의 또 다른 레스토랑 음팟 이칸Empat Ikan은 인근 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생선으로 각종 해산물 요리와 함께 다양한 지역 요리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메인 레스토랑 옆의 판타이 파파야 바Pantai Papaya Bar에서는 터키 블루색의 바다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빛깔의 칵테일 한잔을 마시면서 휴양지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해 질 무렵 수평선 너머로 사그라지는 태양의 모습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이와 낭만적인 저녁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TRAVEL TIP
섬 휴양지 전문 여행사 엘리트 트래블에서는 리조트에서 최대한 여유 있는 일정을 보내는 고품격 상품을 제안한다. 로열 피타마하 풀빌라 패키지 상품에는 리조트 내에서 식사 2회, 2시간 스파, 래프팅(현지식 중식 포함), 왕복 트랜스퍼가 포함되어 있다. 또 로열 피타마하에서 2박 이상을 투숙할 경우 카르티카 발리 슈페리어 룸 1박 무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한국인 직원 김소연(Sunny) 씨가 상주해 각종 편의를 돕는다.
문의 엘리트 트래블(02-545-4400 www.elitetravel.co.kr)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