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와 혈액형으로 살펴본 11월의 연애운

연애 심리학의 달인인 베스트셀러 저자 이선배 씨가 혈액형별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해 연애에서 결혼에 이르는 노하우를 콕콕 짚어주는 <마이웨딩>의 초인기 칼럼.

양자리(3월 21일~4월 19일)
A형 11월에 상견례나 결혼식을 앞뒀다면 어른들 눈치만 보다 쩔쩔 매지 않도록 주의하자. 무엇보다 중요한 건 당사자!
B형 수더분하게 아무에게나 미소를 흘리지는 않는지. 결혼을 잘하고 싶다면 친한 친구부터 챙길 것.
AB형 날은 급격히 추워지고 우울하고 화가 나기 쉽다. 그가 당신의 기분을 100% 알아줄 순 없다.
O형 다른 커플 문제에 뛰어들어 동분서주하기 쉽다. 참견해봐야 결론은 그들이 낸다는 것. 당신의 그에게나 잘하자.

황소자리(4월 20일~5월 20일)
A형 당일치기라도 좋다. 주말에 뜨끈한 온천 여행은 어떨까? 만남이 길어질수록 상대는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B형 마음을 열기까지 오래 걸리는 당신. 평소에 과감하게 표현해야 한다. 공수표 남발이라 핀잔을 듣는다 해도.
AB형 남들이 지적해도 독불장군처럼 ‘내 스타일’만을 주장하지 않는가? 그저 그런 인연, 감정도 소중한 것일 수 있다.
O형 당신의 배려를 그가 귀찮아할 수도 있다. 과감하게 “밥 먹었어?” 같은 일상적 대화를 줄이고, 새로운 공연, 여행 등 진취적인 주제를 다뤄보자.

쌍둥이자리(5월 21일~6월 21일)
A형
올해가 다 가고 있다. 내년에도 같은 일을 계속할 건지, 지금 결단을 내려야 한다.
B형 인기에 목을 매지 말자. 목숨처럼 소중한 인연도 남이 될 수 있다.
AB형 마음을 열어도 그는 당신이 가깝지 않다고 느낄 수 있다. 툭 터놓고 속마음을 얘기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
O형 술자리, 노래방, 클럽 등 단발적으로 노는 것보다 교외 드라이브나 펜션에서의 바비큐 파티처럼 자연 속으로 들어가야 사랑이 성숙한다.

게자리(6월 22일~7월 22일)
A형 사랑은 이해라고 믿는 당신. 혹시 그의 이상을 아는가? 그 자신의 꿈이 뭔지 한 번쯤 물어볼 것.
B형 죽도록 좋아야만 결혼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현실에 대한 진단만은 이성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AB형 독하게 맘먹고, 그에게만 집중해보자. 지인과 함께 사귀는 것도 어느 정도가 있다. 둘만의 비밀을 많이 만들 것.
O형 그의 고민을 눈치 채고 최대한 도와주려 한다. 이젠 그의 자립심을 키워야 할 때다. 눈 딱 감고 독설도 내뱉어보자.

사자자리(7월 23일~8월 22일)
A형 들떠 있던 계절이 완전히 저물었다. 그를 향해 조용히 정열을 불태워야 한다. 누나 같기만 한 자세는 버릴 것. 귀여운 어린아이처럼 굴어보자.
B형 주위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차가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당신에 대한 마음이 식어버린 건 아니다.
AB형 세련된 사교술로 인기가 많은 타입. 말보다 연애편지가 멋져 보일 수 있는 사람이다. 지금 당장 도전해보도록.
O형 항상 사람을 많이 달고 다닌다. 이제는 그와 와인 한잔을 나누는 데이트에 집중해보자.

처녀자리(8월 23일~9월 22일)
A형 목도리, 십자수 쿠션 등을 뜨기 좋은 계절이다. 지금 준비하면 첫눈이 올 때 선물할 수 있다.
B형 덤벙거리기만 하고 별생각이 없는 사람이 아니란 걸 보여줘야 한다. 어느 날 갑자기 아주 현실적이거나, 아주 지적인 대화를 해볼 것. 그가 당신을 존경하도록 해야 할 때.
AB형 서글서글해서 어른들에게 평판이 좋다. 그의 부모님께 보양식 같은 선물을 하면 반응이 좋을 것이다.
O형 둘의 미래를 위해 지금은 한 푼이 아쉽다. 세일 기간에 쓸데없는 충동구매를 하거나 친구에게 받지 못할 돈을 꿔주지 않도록 신경을 곤두세울 것.

천칭자리(9월 23일~10월 22일)
A형 새로이 다가오는 인연이 많을 때. 정조 관념이 희박한 편이라 유혹에 넘어가기 쉽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누구인가?
B형 어디 가서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한다”는 말을 함부로 하지 말 것. 당신을 가볍게 보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다.
AB형 도시적이고 차가운 이미지의 당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계절. 성격에 안 맞겠지만 다정한 말 한마디씩을 매일 해볼 것.
O형 만남의 기회는 많아지고 인기는 높아질 때. 그러다 한 달을 아무 소득 없이 보낼 수도 있다. 새로운 공부를 시작해보자.

전갈자리(10월 23일~11월 22일)
A형 믿음직스러운 동성 친구 같은 당신. 때론 강하게 섹스어필 한다면 그의 애정도가 엄청나게 상승한다. 기술 연마에 힘쓸 것.
B형 배경이 어두컴컴한 곳에선 더 까칠해 보이기 쉽다. 따뜻한 벽난로나 은은한 조명이 있는 장소로 데이트하러 가기.
AB형 아주 슬프거나 로맨틱한 영화를 함께 보자. 눈물을 흘린 후 대화를 나누면 사랑이 깊어질 것이다.
O형 소박하고 진솔해 보인다. 날씨까지 추워지면 상대가 지루해할 수 있다. 깜짝 여행 티켓을 내밀어보자.

사수자리(11월 23일~12월 21일)
A형
밝아 보이지만 내면에 고민을 감추곤 한다. 그에게 진지하고 진실되게 털어놓자. 절대 실실 웃지 말 것.
B형 내실을 좀 찾자. 여전히 사귀는 것도, 안 사귀는 것도 아닌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바로 당신이.
AB형 가끔 직접적으로 “나한텐 네가 정말 소중해” 같은 말을 해야 한다. 요즘 당신은 너무 차가워 보이는 경향이 있다.
O형 쾌활하고 상대의 말도 잘 들어주는 당신. 하지만 그에게 요새 고민이 있을 수도 있다. 한 번쯤 꼬치꼬치 캐물어도 좋다.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19일)
A형 항상 한 발 뒤로 물러나 있는 당신. “첫눈 오는 날 뭐 할까?” 같은 제안을 먼저 해보자. 그가 좋아할 것.
B형 스스럼없이 남과 친해진다. 그렇다면 그의 형제, 친구와 더 친해져보자. 단, 수다스러워 보이지 않도록 주의.
AB형 지금까지 즐겨온 겨울 스포츠를 좀 바꿔보자. 그에게 새로운 걸 배우자고 제안하거나 아예 기후가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보자.
O형 그에 대한 믿음이 그리 크지 않다. 왜일까? 대답은 당신 안에 있다. 이성적으로 생각할 것.

물병자리 (1월 20일~2월 18일)
A형 이달에 시작하기 좋은 건 와인 공부. 다들 마시는 카베르네 소비뇽이 아닌, 말벡이나 산지오베제 등 제3세계 품종으로 시작해볼 것.
B형 남들은 당신을 사랑하지만 당신 속마음은 그렇지 않다. 그를 분석만 하지 말고, 순간을 즐기는 데도 집중해볼 것.
AB형 데이트는 서점이나 별자리 관찰 등 조용하고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곳이 좋다. 조용히 그를 당신의 세계로 끌어들이자.
O형 남들 앞에선 유머 감각이 넘치지만 당신 내면은 멍들었을 수 있다.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원인일 것이다. 받아들이자.

물고기자리 (2월 19일~3월 20일)
A형 싸움의 원인이 당신의 우유부단함이다. 웃지만 말고 태도를 분명히 하자. 눈앞에서 상대가 돌아서길 바라지 않는다면.
B형 그와 함께하는 고생 여행이 필요하다. 서로의 원색적인 모습을 드러내야 할 때.
AB형 요새 그의 마음이 싱숭생숭하다. 당신은 눈치가 좀 없는 편이다. 항상 ‘이 말은 왜 하는 걸까?’ 하고 의심하는 것을 잊지 말자.
O형 당신이 침울해하면 그도 기분이 확 가라앉는다. 첫눈 오는 날, 서로에게 깜짝 놀랄 이벤트를 해주기로 약속하고 계획하는 재미로 지내보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09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Q8z2z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