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허니문 여행 경비 Low vs. High

뉴칼레도니아는 비싸고 랑카위는 저렴하다는 고정관념을 버려라. 지역에 따라 어느 리조트에 묵느냐에 따라 비용은 탄력적으로 적용된다는 사실. 말레이시아, 일본 료칸, 뉴칼레도니아, 하와이의 최고급 리조트와 실속 리조트를 소개한다.
Malaysia
수백만 년에 걸쳐 형성된 석회 동굴과 바다 위에 펼쳐진 무인도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그려내는 랑카위는 섬 면적의 3분의 2가 아름다운 열대 우림으로 덮여있는 곳. 여러 리조트가 들어선 이곳에서는 산호 빛 바다를 배경으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을 것이다.

(왼쪽) 일몰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선셋 디너. 
(오른쪽) 최고급 시설을 갖춘 풀빌라에서는 모든 서비스를 빌라 내에서 받을 수 있다.


High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스파
풍화작용으로 아찔하게 깎인 절벽과 부드러운 백사장이 조화를 이룬 랑카위에는 여러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 낭만적인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스파Westin Langkawi Resort&Spa는 이곳의 최고급 리조트로 꼽히는 곳이다. 웅장한 규모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말레이시아 전통 의상을 입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편안한 소파에 앉아 있노라면 어느새 시원한 웰컴 드링크와 청명한 박하 향이 풍기는 물수건을 준비해온다. 친절하게 무릎을 꿇고 설명하는 웨스틴 특유의 체크인 서비스를 받다보면 왕족이나 귀족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투숙객의 규모를 배려해 침실을 1개에서 2개 또는 5개까지 보유한 풀빌라는 해변가의 확 트인 전망이 한눈에 바라다보이는 곳에 자리한다. 또한 조식부터 풀코스 디너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빌라 내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 하루에 한 커플에게만 제공되는 선셋 디너는 전담 셰프가 두 사람만을 위해 신선한 바다 내음을 머금은 시푸드 바비큐를 비롯해 스테이크, 파스타로 이어지는 풀코스를 준비해준다. 극진한 서비스를 받으며 주변의 방해 없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상품 가격 3박 5일 239만원(항공 및 조식 포함) 문의 말레이시아 관광청(02-779-4422)


(왼쪽) 편안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오른쪽) 말레이시아 전통 마을 같은 리조트 전경.


Low 메리터스 펠랑기 비치 리조트&스파
랑카위 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자동차로 10분이면 랑카위에서 가장 긴 체낭 비치를 따라 펼쳐진 광대한 열대 우림과 백사장으로 둘러싸인 메리터스 펠랑기 비치 리조트&스파Meritus Pelangi Beach Resort&Spa에 도착한다. 말레이시아 전통 마을을 연상케 하는 51개의 우든 샬레와 350개의 객실을 비롯하여 넓은 열대 정원, 수영장, 스파 등을 갖춘 곳으로 전통 건축 양식이 돋보이는 각 객실의 인테리어는 열대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특히 말레이시아 특유의 매력이 묻어나는 우든 샬레는 화려한 목각 예술이 빛나는 지붕과 넓게 열린 테라스, 그리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이곳에서 놓쳐서는 안 될 즐거움 중 하나인 레스토랑과 바는 개성적인 분위기와 신선한 재료 그리고 예술적인 프레젠테이션으로 투숙객들의 미각을 유혹한다. 다양한 향신료를 주재료로 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스파이스 마켓 레스토랑, 맛깔 나는 태국 요리를 야외에서 선보이는 니욤 타이 레스토랑, 체낭 비치의 로맨틱한 일몰을 배경으로 달콤한 열대 과일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체낭 비치 바 등이 바로 그것. 또한 전통 치료법과 모던 스파 테크닉이 어우러진 테라피를 선보이는 테라타이 스파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상품 가격 3박 5일 75만원(항공 및 조식 포함) 문의 말레이시아 관광청(02-779-4422 www.mtpb.co.kr)


Japan
일본의 특수 관광지역으로 매년 국내외 관광객 2000만 명이 찾고 지금도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하코네. 지형이 험난해 쉽게 갈 수 없었던 곳이지만 1990년대에 들어 교통편이 발달하면서 도쿄에서도 당일 관광이 가능할 만큼 대규모 관광지구로 변모한 곳이다.


1 모던 젠 스타일의 객실.
2 객실 내부의 개인 노천탕.
3 일본의 전통과 현대적인 감성이 어우러진 료칸 외부.


High 긴노타케 료칸
긴노타케는 금빛으로 물든 대나무의 풍광이라는 뜻의 최고급 료칸. 관광객들로 넘쳐나는 지역이 아닌 하코네 지역에서 가장 안쪽에 위치한 센코쿠바라 정상에 자리해 료칸의 고즈넉함과 하코네의 빼어나 자연경관 그리고 풍부한 온천을 두루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007년 완성되었을 당시 건축가들 사이에서도 ‘미적 공간’이라도 불리었을 정도로 다다미, 대나무, 토벽 등 일본의 전통미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이 더해져 공간 자체가 예술품에 버금갈 만큼 아름답다. 가족 단위의 손님은 받지 않고 성인들의 쉼터를 표방하는 이곳은 객실과 바Bar 등 료칸의 어디에서든 두 사람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주고 다른 숙박객들과는 마주치지 않을 정도로 철저한 프라이빗을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가 높은 객실은 하늘이라는 뜻을 담은 ‘소라空’. 전 객실이 4층 형태로 되어 긴노타케의 전체를 관통하는 듯한 느낌이 일품이며 맨 윗층인 4층 노천탕에서는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혹은 하코네의 일몰을 감상하며 목욕을 즐길 수 있다. 교토 카이세키 요리를 기본으로 퓨전미를 더한 이곳의 음식은 ‘요리는 눈으로 먹는다’는 일본 요리 철학의 진수를 담았다고 할 만큼 멋스럽다. 극진한 서비스를 받으며 정갈한 요리의 향연을 만끽해 볼 것. 총 10개의 객실은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며 다시 오더라도 긴노타케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루 총 머물 수 있는 숙박 인원은 20명이다.
상품 가격 3박 4일 189만원(항공 및 조식 포함) 문의 이오스여행사(02-546-4674)


(왼쪽) 메이지 시대의 지붕 양식으로 지어진 이곳은 역사가 120년이나 되었다. 
(오른쪽)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다다미방.


Low 미카와야 료칸
일본 하코네 지역은 후지산이 가장 아름답게 바라보이는 곳으로, 화산 지대여서 온천수가 풍부해 수많은 온천장들이 몰려 있기도 하다. 미카와야 료칸은 유모토역 근처의 크고 작은 온천 호텔과 호텔식 료칸과는 차별화 되는 전통을 간직한 곳으로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료칸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하코네를 대표하는 전통 료칸으로 유명하며 최근에 와서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개방되었다.
역에서 차로 약 20여분 거리에 자리한 코와키다니 온천 지역에 위치하며 산등성이 자락에 자리한 만큼 경관이 일품이다. 또한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 등 계절에 따른 아름다운 자연 풍광도 매력적이다. 해발 1000m에 위치해 전망이 좋은 것도 특징. 료칸 입구에 들어서면 화려한 지붕이 눈에 띄는데, 이는 메이지 시대의 지붕 양식으로 외관 뿐 아니라 객실과 내부 인테리어도 일본식으로 꾸며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손때 묻은 문지방과 나무 창살문, 다다미 방, 아기자기하게 꾸민 정원 등 120년의 역사와 숨결이 구석구석에서 느껴진다. 여류롭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상품 가격 3박 4일 82만원(항공 및 조식 포함) 문의 이오스여행사(02-546-4674 www.ryokan.co.kr)
*여행사와 일정에 따라 소개된 가격과 실제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Newcaledonia
남태평양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위치한 프랑스령 섬나라. ‘천국에 가장 가까운 섬’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천연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둘만의 달콤한 휴식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다.

(왼쪽) 앞쪽으로 평화로운 바다 전경이 펼쳐지는 르 메르디앙 일데뺑 수영장.
(오른쪽) 짙은 원목이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방갈로 스위트.


High 르 메르디앙 일데뺑
르 메르디앙 일데뺑Le Meridien Ile des Pins은 5성급 최고급 리조트로 수도 누메아에서 국내선 비행기로 30여 분 거리인 일데뺑에 위치한다. 소나무 숲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리조트 앞으로 터키 블루 빛 바다가 펼쳐진다. 39개의 객실은 한 동씩 떨어져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풀과 바로 연결된 디럭스, 소나무 숲에 둘러싸여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방갈로 스위트 디럭스 그리고 오로만을 바라보는 비치에 인접한 프리미엄 방갈로 스위트룸으로 나뉜다.
4동뿐인 프리미엄 방갈로 스위트는 고운 모래사장 해변이 객실 바로 앞으로 펼쳐지고 소나무 숲이 방갈로를 뒤덮어 허니문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바다와 맞닿은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디너를 경험하는 것도 리조트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 짚을 이어 만든 지붕과 활자 형태로 그려진 드높은 천장이 독특한 레스토랑은 전형적인 열대 건축 양식으로 완성됐다. 갓 잡아 올린 해산물과 직접 재배한 허브로 맛을 낸, 미식가라면 반드시 맛보아야 할 요리들을 선보인다. 스파 센터는 리조트와 떨어진 독립된 형태로 자연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소나무 숲 깊숙이 개방 형태로 설계되었다. 동서양의 음양이 융합된 퓨전과 오리엔탈 스타일의 스파를 제공한다. 사용하는 화장품은 모두 흙과 물 그리고 바다의 자연을 옛날부터 전해오는 비법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상품 가격 1박당 약 105만원(7만1000XPF) 문의 www.glphotels.nc, 뉴칼레도니아 관광청
(02-732-4150 www,new-caledonia.co.kr)


(왼쪽) 누바타 파크 콤플렉스의 4성급 객실, 파크 디럭스.
(오른쪽) 다양한 객실과 부대시설을 갖춘 대형 리조트로 유명하다.


Low 누바타 파크 콤플렉스
누바타 파크 컴플렉스Nouvata Park Complex는 수도 누메아의 앙스바타 비치에 위치한 대형 리조트로 통투타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25분, 시내에서는 10분 거리로 지리적인 편리함을 자랑한다. 300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대규모로 메인 풀에서는 매일 오전과 오후에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수영 강습이 이루어지고 가장자리에 큰 야자수가 있어 마치 섬에 들어온 느낌을 준다. 이곳은 특이하게도 호텔 안에서 2성급, 3성급, 4성급으로 다시 분류된다. 2성급은 르 퍼시픽Le Pacifique, 3성급은 르 누바타Le Nouvata, 4성급은 르 파크Le Park라는 명칭으로 분류되어 한 호텔이지만 격이 다른 숙박을 선택할 수 있다. 어디 묵더라도 부대시설은 똑같이 이용 가능하므로 실속파 허니무너라면 르 파크가 제격이다. 디럭스급으로 객실은 레드 와인과 라이트 브라운 계열이 조화를 이루고 은은한 조명이 포근하다.
거실과 연결된 테라스에서는 남태평양을 감상하거나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기 좋다. 프랑스인 셰프가 프랑스 요리를 선보이는 르 파크 레스토랑도 유명하다. 인테리어도 프렌치 스타일을 고수해 격식 있는 디너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또 리셉션 데스크에 문의하면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주니 뉴칼레도니아의 시원한 바람을 즐기고픈 커플이라면 꼭 경험해보자. 리조트 옆쪽에 팜비치 쇼핑센터가 있어 시간 날 때 쇼핑을 즐기기 편리하다.
상품 가격 1박당 25만원(1만6700XPF)부터 문의 www.glphotels.nc, 뉴칼레도니아 관광청(02-732-4150 www,new-caledonia.co.kr) 


Hawaii
연중 따뜻한 기후와 다양한 호텔, 휴양지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 다채로운 쇼핑센터 등 신세대 커플이 선호하는 허니문 지역의 조건을 모두 갖추었다. 뜨거운 태양이 매력적인 와이키키 해변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기다리는 이곳으로 떠나자.

(왼쪽)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베라왕 스위트룸.
(오른쪽) 은은한 조명이 낭만적인 할레쿨라니 수영장 야경.


High 할레쿨라니
하와이어로 ‘천국의 집’을 의미하는 할레쿨라니Halekulani. 호놀룰루 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인 와이키키 해변에 위치하며 총 456개의 객실은 17층짜리 건물 다섯 동에 들어섰다. 엘리베이터는 객실 키를 꽂아야만 움직여 고객의 사생활이 보장된다. 직원들의 조용한 말투와 조심스러운 발걸음도 인상적. 대부분의 객실은 와이키키 비치와 오아후의 상징인 다이아몬드헤드를 바라볼 수 있게 설계되었다. 바다를 내려다보며 베란다에서 즐기는 아침 식사 룸서비스는 둘만의 황홀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내부는 양모 카펫과 고급스러운 직물로 장식되어 고급스럽고 해변으로 이어지는 풀은 바다와 조화를 이뤄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이곳은 최고급 레스토랑으로도 유명하다. 오키드Orchids는 해산물 요리 전문점으로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내놓는다. 일요일 브런치는 신혼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 라 메르La Mer는 정통 프랑스 남부식 요리를 맛보는 곳으로 멋진 전망과 함께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즐기기 좋다. 초고속 인터넷과 현지 전화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며 항공 시간 등을 이유로 빠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을 하는 고객을 위해 샤워실과 카우치를 갖춘 게스트 송영 스위트룸을 준비해두었다. 한편 2006년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베라왕과 함께 베라왕 스위트룸을 만들고 베라왕 라이프스타일 부티크를 호텔 내에 오픈했다.
상품 가격 1박당 420달러부터 문의 www.halekulani.com, 하와이 관광청(02-777-0033)


(왼쪽) 베스트 웨스턴 코코넛 와이키키 호텔 외관. 
(오른쪽) 연두색 패브릭이 아늑한 스위트 객실.


Low 베스트 웨스턴 코코넛 와이키키 호텔
부티크 호텔 컬렉션 중 하나인 베스트 웨스턴 코코넛 와이키키 호텔Best Western Coconut Waikiki Hotel. 하와이 컨벤션 센터 근처로 해변에서 아라 와이 캐널Ala Wai Canal을 따라가면 나온다. 총 8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초록색과 푸른색이 어우러진 아르데코 스타일로 재단장해 휴식을 위한 안락한 분위기를 원하는 신혼 여행객에게 인기기 높다. 메인 수영장에서는 열대의 정열과 푸른 하와이의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객실은 전용 발코니를 통해 아름다운 해변과 주변 경치가 펼쳐지는 안락한 분위기의 시티 뷰 퀸, 시티 뷰 더블, 시티 뷰 킹, 마운틴 뷰 더블, 쿠라우Koolau 산과 와이키키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널찍한 마운틴 뷰 킹, 내 집같이 넓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코코넛 와이키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풀 옵션 주방 시설과 2개의 욕실, 발코니, 편안한 침실을 갖춘 코코넛 와이키키 투 베드룸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으로 나뉜다. 로비에서 차와 커피, 지역 신문을 무료로 제공하고 매주 목요일에는 매니저 리셉션과 게임 시간이 있다. 로비와 게스트 룸에서 무선 랜 인터넷 무료 접속이 가능하니 베스트 웨스턴 코코넛 와이키키 호텔의 캐주얼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실속 있는 허니문을 경험하자. 
상품 가격 객실 타입에 따라 1박당 100달러부터 문의 www.aquaresorts.com, 하와이 관광청(02-777-0033)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09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K0rl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