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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LGARI

내게 있어 불가리 숍을 들르는 것은 최고의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를 방문하는 것과 같다.” 앤디 워홀(Andy Warhol)
The Bulgari History
이탈리안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의 전통과 역사는 1879년 그리스인 소티리오 불가리Sotirio Bulgari가 이탈리아로 건너와 정교한 은제품을 만들기 시작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가리 최초의 숍은 1884년에 로마의 시스티나Sistina 거리에 생겼으며 성공적인 사업 활동으로 곧 로마의 중심지인 콘도티 거리Via Condotti에 불가리 숍을 오픈, 1905년에 오픈한 그 곳은 지금까지도 불가리의 프래그십 본점으로 남아있다. 이후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은 두 아들 조르지오Giorgio와 콘스탄티노Constantino가 보석과 장신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명성 있는 보석상으로서의 불가리 이름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특히 불가리의 스타일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20세기 전반을 거치면서 불가리만의 독특한 개성을 디자인에 반영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인데, 불가리는 당시 보석계의 주류였던 프렌치 스타일의 원칙주의적 기법에서 벗어나 보다 대담하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주얼리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적으로 시장을 확장하기 시작한 불가리는 현재 20여 개국에 236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불가리는 ‘이탈리아 주얼리 디자인’은 곧 ‘불가리 주얼리 디자인’이라고 할 만큼 주얼리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게 되었으며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로 현재 보석, 시계, 가죽, 실크, 아이 웨어, 향수와 호텔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토털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The Bulgari Style
불가리는 이탈리아 고유의 문화유산에 바탕을 둔 디자인을 선보이며 다양한 컬러 콤비네이션에 대한 특별한 관심, 볼륨감을 표현하는 대담한 해석, 직선과 대칭형 등 패턴의 자유로운 조합, 그리고 예술품과 건축물을 연상시키는 세심한 디테일이라는 불가리 스타일을 창조해왔다. 다양한 빅 사이즈의 컬러 스톤을 사용하는 대담한 시도나 건축적이고 컨템포러리한 스타일은 프렌치 주얼리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이탤리언 스타일로 발전을 거듭했다. 또 다른 특징은 120여 년의 역사 속에서 4대째 불가리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통이 유지된다는 점. 불가리 패밀리의 지휘 아래, 디자이너 개개인의 재능을 불가리팀에 융화시켜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을 창조해낸다.

Bulgari Hotels & Resorts
2004년 5월 18일, 첫 번째 불가리 호텔이 이탈리아 밀라노에 오픈했다. 이탈리안 컨템포러리 력셔리 브랜드 불가리가 탄생시킨 최고급 5성급 호텔로 밀라노의 가장 명성 있는 문화, 쇼핑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트렌드와 전통적인 역사가 공존하는 몬테나폴레오네Montenapoleone, 그리고 유명한 스칼라Scala 오페라 극장과도 인접해 있다. 58개의 룸 중 9개의 스위트, 대부분의 객실은 신록이 우거진 공원이 내려다보여 밀라노의 복잡한 도심 한 가운데서 휴식을 제공한다. 그곳 정원의 라운지와 테라스, 바를 갖춘 레스토랑은 이미 최상의 기호를 가진 밀라니즈에게 최고의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2006년 발리에 오픈한 불가리 호텔&리조트는 짐바란Jimbaran 반도 남쪽 끝에 위치하고 있다. 프라이빗한 해안 절벽 위에 모든 빌라가 위치하며 인도양이 바라다 보이는 150미터 높이에 59개의 빌라로 구성, 빌라의 각 채마다 야외 파빌리온과 테라스, 프라이빗 다이빙 풀을 갖추고 있다. 또 59개의 빌라 중에는 투베드 룸 빌라 3채와 불가리 빌라를 포함하고 있다. 2개의 레스토랑, 미팅 룸과 불가리 스토어, 그리고 발리 예술품과 전통 공예를 파는 스토어 등의 내부 시설이 있고 절벽 아래의 해안을 따라 긴 산책길이 있는 프라이빗 비치는 전용 케이블카로 갈 수 있다.

1 1920년대 비아콘도티의 전경. 소티리오가 다양한 종류의 보석과 액세서리를 판매하기 시작한 숍이다.
2 (왼쪽부터)불가리의 CEO 프란체스코 트라파니, 부회장 파울로 불가리, 회장 니콜라 불가리.
3 발리 불가리 호텔&리조트는 전통적인 발리 건축 스타일과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의 조화가 돋보인다.

Bulgari Watches
불가리 최초의 시계는 1920년대에 출시되었으나, 불가리가 체계적으로 중요한 시계 컬렉션을 선보이기 시작한 것은 1970년대에 이르러서다. 1982년, 불가리 타임이 스위스의 시계 생산의 중심지인 뉴샤텔Neuchatel에 설립되었다. 불가리의 모든 시계는 다른 제품과 같이 창조적인 이탤리언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며 엄격한 스위스 워치 메이킹의 품질 기준에 따라 만들어진다.

불가리*불가리Bulgari*Bulgari 불가리의 영원한 클래식 워치 불가리*불가리. 베젤 가장자리를 따라 불가리 로고가 2번 반복되며 음각된 것이 특징인 불가리*불가리 디자인은 1975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된 ‘BVLGARI ROMA’가 음각된 옐로 골드 디지털 워치에서 유래되었다. 본래 불가리 고객을 위한 선물로 100개만 생산한 이 워치는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마침내 1977년, 최초의 불가리*불가리 손목시계를 선보이게 된 것. 이후 불가리*불가리는 몇 년에 걸쳐 여러 사이즈와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옐로 및 화이트 골드, 또는 여러 가지 컬러의 가죽 스트랩이나 골드 또는 스틸 소재의 메탈 브레이슬릿 제품이 만들어졌다.

아씨오마Assioma 불가리 고유의 볼드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씨오마.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하고 정중하면서도 캐주얼한 다양한 얼굴의 워치다. 직선과 곡선이 만나는 3차원적이며 독특한 형태의 조합에 의해 구성된 케이스는 앨리게이터 스트립 또는 스틸 브레이슬릿과 어우러진다. 시계의 양옆으로 탄탄한 기본이 되는 두 개의 휘어진 아치는 내장된 무브먼트를 보호하며 시계 전체 구조를 감싸고 있고 불가리 로고가 새겨져 있는 케이스 중앙을 견고하게 지탱하고 있다. 입체적으로 제작된 다이얼은 정교함과 섬세함을 더하며 크로노그래프 버전을 포함한 다양한 사이즈와 스틸, 골드, 골드에 다이아몬드가 장식된 버전, 그리고 최근에는 골드-스틸 콤비까지 출시되었다.

아씨오마Assioma D 2005년 아씨오마 워치의 성공적 론칭에 이어 품위 있는 여성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시계. 아씨오마 D의 D는 디바Diva, 도나Donna, 다이아몬드Diamond를 상징하며 케이스의 기본과 양옆 2개의 아치를 분리하여 아씨오마 디자인의 특징인 사각과 원의 완벽한 조합을 유지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케이스에 반영하여 우아함을 더했다. 화이트 골드 소재에 케이스 옆과 브레이슬릿을 따라 부드럽게 다이아몬드 세팅이 된 대표적인 디자인을 포함하여 다이아몬드 풀 파베, 옐로 골드와 핑크 골드 등 3가지 소재의 9가지 디자인이 출시되었으며 각각 26ml와 31ml의 두 가지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

디아고노Diagono 디아고노는 고대 그리스어 ‘경쟁Agon’에서 이름이 유래되어 다이내믹하면서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스포츠 워치 라인. 마이론Myron의 투원반 선수Discobolos에서 영감을 받았듯이 디아고노의 디자인은 다이내믹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동시에 고도의 기술력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아이콘 워치 디아고노 라인은 골드, 스틸을 비롯해 티타늄, 알루미늄과 같은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며 타키메트릭, GMT, 스쿠버 다이빙 등을 커버하는 다양한 기능을 장착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에르곤Ergon 에르곤은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우아함이 완벽하게 혼합된 시계. 인체 공학적인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이 하나로 유연하게 통합되어 있어 손목에 밀착된다. 다이아몬드 광택 처리된 어플라이드 인덱스, 새틴과 광택 피니시가 병렬 배치된 스틸과 화이트 골드 케이스 등 진귀한 디테일로 강조, 최근에는 스틸 크로노그래프 모델과 화이트, 핑크, 라이트 블루의 자개 다이얼, 다이아몬드 인덱스 모델이 추가로 출시되었다.

The Bulgari Jewels
불가리 주얼리는 색상의 콤비네이션에 특별한 초점을 두어, 소재와 새로운 디자인을 표현하는 동시대의 모더니티와 고전 정신의 균형적인 믹스라고 할 수 있다. 볼륨감, 균형과 직선 모양에 대한 사랑, 그리고 예술과 건축을 회상하게 하는 미묘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최상의 소재를 사용한다. 클래식 라인을 비롯하여 전 세계 불가리 매장을 통해 순회 전시되는 극도로 고귀한 하이주얼리 컬렉션, 1920년도부터 1980년도까지 불가리 스타일의 진화를 대표하는 빈티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브라이덜 컬렉션Bridal Collection 2000년 다이아몬드 웨딩 주얼리 브릴리언트 드림Brilliant Dreams을 선보인 이래, 불가리는 브랜드 특유의 우아한 매력과 정교함이 돋보이는 브라이덜 컬렉션을 선보인다. 2005년부터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생산 그룹인 레브 레바이에브Lev-Leviev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가진 다이아몬드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0.3캐럿부터 2.0캐럿 이상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다. 다이아몬드의 마운팅을 왕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코로나Corona, 다이아몬드 밑의 뾰족한 밑부분이 보이도록 독특하게 디자인된 로맨틱한 이름의 매리미Marryme,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는 그리페Griffe 등이 목걸이, 귀고리, 반지 세트로 선보이고 있다. 불가리에서는 엄격한 과정을 통해 최상의 엄선된 다이아몬드만을 제공하며 이는 GIA와 불가리의 다이아몬드 보증서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더욱 보장된다.

엘리시아Elisia
유색 보석과 시대를 초월하는 매력적인 타원형의 보석으로 유명한 불가리가 선보이는 유색 주얼리 컬렉션 엘리시아. 엘리시아는 1960년대 말 불가리에서 처음 선보인 오발 모티브에 현대적 감각의 창의성과 전통적인 모티브를 결합한 세련되고 여성적인 라인으로 타원형Elipse이라는 단어와 순수한 여성성을 강조하는 여성의 이름이 결합되어 탄생되었다. 카보숑 컷을 이용한 아메시스트, 블루 토파즈, 시트린, 투르말린 등의 세미 프레셔스 스톤이 장식된 라인을 비롯하여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와 같은 프레셔스 스톤이 화려하게 장식된 엘리시아 하이주얼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모노로고 링Monologo Ring & 불가리 불가리Bulgari Bulgari Collection
불가리는 뿌리 깊은 전통을 반영한 모티브를 재해석하여 모노로고Monologo 링과 불가리 불가리 Bulgari Bulgari 컬렉션을 내놓았다. 역사가 깊은 불가리만의 스타일을 상징하는 모티브는 새로운 디자인, 소재, 색상의 조합이 가미되어 현대적인 주얼리 라인으로 탄생되었다. 모노로고 링은 링 표면을 따라 불가리 로고가 반복 음각, 또한 불가리 불가리 컬렉션에는 개방적이고 표면에 살짝 커브가 들어간 원형 틀을 따라 반복된 로고를 음각하여 기존의 디자인을 고수하면서 현대적인 세련미를 가미했다. 뿐만 아니라 이전 컬렉션의 디테일에 들어간 관심과 노력에 한층 정교한 마무리를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의 가치를 높였다.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0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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