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야외결혼]

하객 규모별로 나눈 야외웨딩장소 15

햇살 좋은 계절이 신부에게 주는 축복은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화사한 야외 결혼식을 꿈꿀 수 있게 한다는 점. 로맨틱한 가든 파티형 결혼식부터 하우스.레스토랑.채플 웨딩, 선상과 리조트에서의 이색 결혼식 등 꿈같은 야외 웨딩 장소를 하객 규모별로 나눠 소개한다. 저마다 특색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해줄 것이다.
하객 규모 200명 이하

(왼쪽) 메이필드 야외 정원
(오른쪽)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지는 삼청각의 로맨틱한 야외 결혼식.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삼청각(02-765-3700)은 유럽풍 하우스 웨딩, 궁중 혼례의 웅장함을 재현하는 전통 혼례 등 다양한 웨딩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하객 수용 규모는 140명 정도로 플로리스트, 스타일리스트, 푸드 컨설턴트가 세련된 웨딩 스타일링과 엄선된 메뉴를 제안해준다. 웨딩 매니저와의 상담을 거쳐 1:1 맞춤 서비스로 결혼식 준비가 진행되는데, 원하는 콘셉트와 정해진 메인 컬러에 맞춰 플라워 데커레이션부터 테이블 세팅, 청첩장, 하객을 위한 답례품까지 맞춤 웨딩을 선사한다. 홍시 소스 죽순 냉채, 계절 전유화, 해물 잡채, 쇠고기 버섯 구이, 제육보쌈 등으로 구성되는 특색 있는 메뉴는 4만9000원, 6만원, 8만원, 10만원의 한식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평창동에 고급 저택을 개조해 만든 아트 브라이덜(02-3217-5518)은 북한산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상적인 경치를 자랑하며 들어서는 입구부터 울창한 나무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나무와 꽃에 둘러싸여 흐르는 계곡물 소리를 배경으로 150명 규모의 야외 결혼식이 진행된다. 결혼식과 피로연의 전 과정을 전문 프로듀서와 상의하여 자신에게 꼭 맞춘 테마 하우스 웨딩을 치를 수 있다. 프랑스 퓨전 풀코스 요리로 준비되는 메뉴의 가격은 5만2000원부터며 원하는 대로 메뉴를 구성해주기도 한다.

끝없이 이어진 푸른 바다 전망과 어울리는 요트 모양을 형상화한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레인보우 채플(064-733-1234). 전면 통유리의 넓은 창으로 수려한 제주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내부에는 현대식 조명, 모든 창에 설치된 자동 커튼, 인터넷 동시 중계 설비까지 갖춰져 분위기뿐 아니라 시설 면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바로 앞에 중문 해수욕장이 보이는 호텔의 클리프 가든에서의 야외 피로연 역시 이곳만의 특별한 매력. 음식은 하객의 규모와 취향에 따라 양식 세트 메뉴부터 뷔페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하객 규모는 50~60명.

특색 있는 야외 결혼식 장소를 찾고 있다면 선상 웨딩은 어떨까? 한강 잠원 지구에 위치한 예술문화공간 프라디아(02-3477-0033)에서는 채플 스타일 웨딩마치와 피로연이 진행된다. 배 위에서 푸른 한강을 배경 삼아 결혼식을 올리는 특별함을 누려보자. 예식은 80석 규모의 야외 테라스, 식사와 피로연 파티는 1층 50석, 2층 250석, 3층 100석 규모의 실내 공간을 이용한다. 7~8월 결혼하는 신랑 신부에 한해 식사 10%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 아트 브라이덜에서는 고급 저택에 하객을 초대해 여유롭게 치르는 하우스 웨딩을 경험할 수 있다.
2 통유리창으로 푸른 바다가 들어오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 레인보우 채플. 
3 한강을 배경 삼아 선상 결혼식이 진행되는 프라디아.

하객 규모 200 ~400명

(왼쪽) 독립된 공간에서 여유로운 결혼식이 진행되는 더베일리하우스. 
(오른쪽) 시원스레 흐르는 강을 배경으로 결혼식을 치르는 애스톤 하우스.

고급 하우스 웨딩을 떠올릴 때 빼놓을 수 없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애스톤 하우스(02-450-4774).
3300㎡의 넓은 대지에 화려함과 고풍스러움을 뽐내며 서 있는 대저택 앞으로는 잘 가꿔진 예쁜 정원이 하
객을 반긴다. 유유히 흐르는 강물을 배경으로 예식이 진행되고, 작은 분수대 안에 단상이 마련되는 등 다른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이 연출된다. 실내외를 합쳐 250~270명 규모의 예식을 치를 수 있으며 메뉴
는 한식, 중식, 양식, 퓨전 음식, 바비큐 뷔페까지 다양하다.

논현동에 위치한 헵시바(02-511-3925)는 화이트 컬러의 예쁜 이층집 형태로 외관부터 로맨틱하다. 안으로 들어서면 연둣빛 정원과 중세 유럽풍의 조각상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정원이 눈에 들어오는데, 이곳이 바로 야외 결혼식 장소. 모든 프로그램과 스타일링은 이재연 대표가 고객과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진행한다. 내 집 앞마당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듯한 편안한 느낌이 이곳만의 매력. 하객 200명 규모의 예식을 준비하는 신부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청담웨딩홀 5층에 야외 결혼 전용 장소로 문을 연 더 돔(02-518-8001)은 웨딩의 메카인 청담동 한가운데
서 여유로운 야외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곳. 입구에 들어서면 나무와 들꽃이 어우러져 마치 유럽의 정원 같
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화이트 컬러로 순수함을 강조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
다. 예식 스타일은 프라이빗한 하우스 웨딩과 경건한 분위기의 채플 웨딩, 두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하
객 규모는 총 250명이며 인원이 초과할 경우 건물 내 모든 연회장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동 더베일리하우스(02-539-2956~7)는 복잡한 도심 속에 마치 비밀의 화원처럼 잘 가꿔진 하우스 웨딩 전용 장소. 하우스 내의 연회장, 가든과 테라스, 이국적인 채플 등 모든 공간을 원하는 대로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데커레이션, 메뉴, 이벤트 등 모든 요소를 자유자재로 취향에 맞게 결정할 수 있다는 것. 전담 프로듀서가 웨딩 세리머니, 피로연, 애프터 파티까지 고객의 성향에 맞춘 ‘나만의 웨딩 스타일’을 연출해준다. 하객은 최대 35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건축가 민규암이 지은 감각적인 펜션, 생각 속의 집(031-773-2210)도 최근 새로운 웨딩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외 결혼식은 이곳 노천 테라스 카페에서 진행된다. 리빙 스타일리트가 전담하는 스타일링과 음식 메뉴는 결혼식마다 고객의 취향에 맞춰 새롭게 제안하는 것이 특징. 저녁이 되면 모닥불이나 연주회 등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더한다. 예식이 끝난 후에 숙박이 가능하여 특색 있기로 유명한 이곳의 객실에서 편하게 쉬어가도 좋을 듯하다. 수용 인원은 200명이고 피로연 음식은 5만~6만원.

써니플랜(02-3448-6091)이 하우스 웨딩을 제안하는 역삼동 엘 파롤(02-554-8531)은 230명 규모의 하우스 웨딩 공간. 시내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정원과 2층 테라스에서의 파티로 외국의 결혼식을 보는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특히 나이트 웨딩은 시내 빌딩 사이로 흘러나오는 불빛과 가든 조명으로 더욱 로맨틱한 느낌을 자아낸다. 양식과 뷔페로 준비되는 피로연 메뉴는 4만5000~12만원까지 다양하다.

1 생각 속의 집, 노천 테라스 카페에서의 야외 결혼식.
2 도심 속 야외 결혼식 장소,더돔. 
3 감각적인 하우스 웨딩으로 유명한 헵시바. 
4 내 집에 손님을 초대하듯 정겨운 결혼식이 특징인 엘 파롤.

하객 규모 400 ~1000명

1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푸른 자연이 어우러지는 신라호텔 영빈관 후정.
2 숲 속의 넓은 정원에서 로맨틱한 결혼식을 경험할 수 있는 제이드 가든.
3 다채로운 꽃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잔디 정원에서 고급스러운 웨딩이 진행되는 메이필드 호텔.
4 중세 유럽의 결혼식을 연상시키는 웅장한 분위기가 매려적인 라비돌 리조트&컨트리 클럽.

김포공항 근처에 자리 잡은 메이필드 호텔(02-2660-9200)의 야외 결혼식은 10만5600㎡라는 넓은 대지 위에 수령 40년 이상의 수목들로 마치 숲 속의 성에서 올리는 결혼식을 보는 듯하다. 야외 예식 장소는 잔디 정원과 아트리움 두 곳. 유럽풍 종탑, 다채로운 꽃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잔디 정원은 결혼식 진행이 하객에게 잘 보이도록 계단형으로 설계되어 있다. 폭 12m, 너비 7.2m로 만든 야외무대는 신랑 신부를 이날의 주인공으로 돋보이게 해주고 하객의 편의를 위해 햇빛을 가려주는 대형 차양막을 설치했다. 750명 정도의 예식이 가능한 규모. 아트리움은 메이필드 호텔 벽돌 건물로 둘러싸인 중앙에 있는 광장으로 수용 인원은 500명 정도다. 잔디 정원이 내추럴한 분위기라면 이곳은 보다 웅장한 느낌. 꽃잎 세리머니를 할 수 있는 긴 회랑과 곳곳에서 대리석 조각상과 분수 등이 이국적인 유럽의 광장을 연상하게 한다. 야외 웨딩 메뉴는 5만8000~6만5000원으로 세금 별도.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제이드 가든(02-450-4848)은 웨딩 전담팀이 하객의 규모와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세심하게 분석하여 데커레이션부터 결혼식 프로그램까지 짜주기 때문에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야외 결혼식이 진행된다.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넓은 잔디밭과 한강의 아름다운 전망이 한눈에 보이는 곳으로 하객 1000명 이상의 대형 예식이 가능하다. 시원한 전망과 푸른 자연이 어우러진 야외 결혼식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곳.

건물에서 풍기는 전통미와 주변의 푸른 자연이 멋진 조화를 이루는 신라호텔 영빈관 후정(02-2230-3321~4). 수려한 남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조각 작품이 전시된 넓은 잔디 위에 럭셔리한 결혼식이 펼쳐진다. 전통의 멋이 살아 있는 한옥 형태의 영빈관에서 서양식 야외 웨딩이 이루어져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데, 특히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우아한 처마선이 더욱 돋보인다. 500~700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에서 계절감을 살린 꽃 장식과 고급스러운 테이블 세팅으로 우아하고 품격 있는 결혼식을 실현해준다.

서울에서 30분 거리,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라비돌 리조트&컨트리 클럽(031-352-7150)의 야외 예식장은 수많은 드라마와 CF 촬영 장소로 이용될 만큼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아이보리색 건물이 주변의 산세와 어우러져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해주고 넓은 광장에 줄지어 펼쳐진 하얀 테이블은 중세 유럽의 황홀한 결혼식을 보는 듯 웅장하다. 1000명 정도의 대형 예식이 가능한 규모이며 피로연 메뉴는 2만5000~4만원으로 부가세 및 봉사료 별도. 이곳에서는 예식 외에 프러포즈 패키지,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와 예식 후 친구들과의 뒤풀이를 위한 ‘결혼 축하 모임’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0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EQ4xw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