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드한 컬러와 독특한 조형물을 이용해 현대적인 멋을 살린 앙사나 벨라바루의 내부.
Maldive
앙사나 벨라바루
누구나 한 번쯤은 몰디브에서의 허니문을 꿈꾼다. 그 이름만으로도 설렘이 느껴지는 곳, 몰디브. 코발트빛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지고 물 밑으로는 형형색색의 열대어가 스친다. 평화로움이 시간을 잊게 만든다는 몰디브 이후루 섬에 아름다운 앙사나 벨라바루가 있다. 훌룰레 국제공항에서 스피드 보트를 타고 20여 분 거리. 작은 섬에 있는 유일한 리조트로 섬이 리조트가 되고 리조트가 섬이 된다. 총 45개의 객실은 모두 개인 빌라 형태. 각 빌라는 지붕을 짚으로 엮은 소박한 전원풍으로 열대 야자수, 야생화와 자연스럽게 조화돼 마치 빌라가 자연의 한 부분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내부는 현대 감각을 살린 심플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라임색 벽면 사이로 은은한 조명이 비추고 옐로와 블랙으로 차분하게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는 평화로운 휴식을 취하기에 그만이다. 자연과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조트인 만큼 전체적으로 너무 화려하지도, 단조롭지도 않은 것이 이곳의 매력. 다양한 스타일의 객실 중 신혼부부에겐 비치 프런트 빌라를 권한다. 침실에 누워 바다 위로 웅장하게 떠오르는 해와 은은한 일몰을 바라보는 특권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침실 문을 열면 펼쳐지는 정원에는 티 테이블과 선 베드, 그네가 갖춰져 두 사람만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빌라 안에서의 시간은 섬에 오직 둘만이 존재하는 듯한 특별한 기분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앙사나 벨라바루의 객실은 몰디브 전통의 느낌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멋스럽게 조화시켰다.

발코니에서 확 트인 바다를 마주할 수 있는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스파의 객실.
Malaysia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스파
말레이 반도 북서쪽 해안에 딸린 자그마한 섬 페낭은 맑고 깨끗한 하늘과 푸른 바다가 있어 오래전부터 유럽인들이 즐겨 찾던 휴양지다. 완벽한 휴양은 럭셔리 리조트가 있어야 완성되는 법. 이곳에 위치한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스파는 2년여 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지난해 9월, 5성급의 프리미엄 리조트로 거듭났다. 5백여 개에 달했던 객실을 3백4개로 줄인 대신 평수를 넓히고 대부분의 객실을 오션 뷰로 꾸몄다. 덕분에 리조트 어디에 묵든 확 트인 바다를 눈앞에 마주하게 된다. 재오픈을 하면서 리조트 이름에 ‘스파’라는 단어가 하나 더 붙었다. 지금껏 중국의 베이징, 광저우, 태국, 필리핀의 세부 등에서만 볼 수 있었던 샹그릴라 스파 프로그램인 ‘치 스파’를 고스란히 옮겨온 것이다. 단순한 스파가 아니라 테마별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1천3백여 평 규모의 스파 빌리지를 리조트 정원에 세웠다.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커플 빌라를 비롯한 11개의 단독 빌라에서 히말라야 힐링 스톤 마사지, 말레이시아 전통 마사지, 히말라야식 종교 치료 등 30여 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두 개의 메인 레스토랑이 있다. 중국, 인도, 일본식에서 서양식까지 여러 나라의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스파이스 마켓 카페와 와인 저장실, 시가 바를 갖춘 양식당 페링기 그릴. 향신료 맛이 강하지 않아 어느 메뉴를 선택하든 실패할 확률이 적다. 좀더 가벼운 식사를 원한다면 리조트 정원으로 나가보자. 고대 말레이 왕국의 술탄이 살았던 궁전을 본떠 만든 테피라웃은 코코넛 나무로 둘러싸인 레스토랑 겸 바Bar로 과일 주스, 샐러드, 샌드위치, 버거, 아시아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다.

앙사나 벨라바루의 여행 상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아일랜드 마케팅에서는 3월 이후부터 ‘몰디브 호텔 1박+앙사나 벨라바루 3박’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몰디브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아침 식사 후 앙사나 벨라바루로 향하는 일정이다. 패키지의 세부 내역은 아직 미정.
문의 02-3276-2332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스파에서는 신혼 여행객들을 위해 ‘로맨스 인 라사사양’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12가지의 객실 타입 중 가장 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라사윙 라사프리미엄에서의 3박, '치 스파' 이용권, 공항과 리조트간 차량 이동 서비스, 핸드메이드 초콜릿, 페링기 그릴에서의 캔들라이트 디너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상품은 3월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5%의 세금과 10%의 봉사료가 포함된 가격은 1인당 1천2백 달러.
문의 02-756-4488
(위)리뉴얼을 거쳐 5성급의 럭셔리한 리조트로 재탄생한 라사사양 리조트&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