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파니 블루 박스와 함께 티파니 링으로 프러포즈받는 것은 전 세계 여성의 로망.
Legendary for 175 years, 175년을 이어온 티파니의 역사
티파니의 탄생은 17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837년 찰스 루이스 티파니Charles Louis Tiffany가 뉴욕 로어 브로드웨이에 화려한 보석을 판매하는 매장을 열면서 장대한 역사가 시작된다. 개점 이후, 1878년 티파니는 287.42캐럿의 팬시 옐로 다이아몬드를 매입해 정교한 128.54캐럿으로 커팅, ‘티파니 다이아몬드’로 명명하면서 다이아몬드의 최고 권위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전 세계 상위 1% 최상급의 다이아몬드 중 엄격하게 선별된 것만을 사용해 다이아몬드의 광채와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최상의 원석, 최고의 디자인, 최고의 장인 정신을 목표로 현재까지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것. 때문에 티파니의 다이아몬드 링은 ‘반지 중의 반지’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에게 가장 받고 싶은 프러포즈 링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1886년 선보인 ‘티파니 세팅Tiffany Setting’ 링은 결혼반지의 시초이자 티파니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제품으 로 세계 최초로 밴드와 다이아몬드를 분리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6개의 육지 세팅이 다이아몬드를 링 위로 끝까지 들어 올려 빛이 하단까지 통과하도록 한 형태로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최대한 살렸다. 최고의 광채를 자랑하는 티파니 세팅 링은 12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웨딩 링의 대명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티파니는 오늘날까지 최상의 레전드 컬렉션을 통해 150년이 넘는 모델부터 2년 전에 출시된 모델까지 티파니만의 독창적인 웨딩 링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반지의 시초이자 티파니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제품인 티파니 세팅 링의 탄생 과정 스케치.
The Diamond Authority, 다이 아몬드의 권위자
세상 무엇보다 단단하며 희소하다는 특유의 속성이 영원한 사랑과 상통하기때문에 변치 않겠다는 결혼 서약에 신뢰를 더해주는 다이아몬드. 티파니는 최고의 광채와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최상의 다이아몬드를 제공한다는 사명으로 엄격한 다이아몬드 감정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 % 미만의 최상급 다이아몬드 중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된 다이아몬드만을 사용한다. 티파니는 주얼리 브랜드 중 유일하게 최첨단 시설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보석학자들로 구성된 자체 감정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광채의 극대화를 위해 원석의 상당한 손실을 감수하면서 정교하게 커팅된다. 오랜 시간과 수차례의 과정을 거쳐 탄생한 티파니 다이아몬드에는 완벽한 품질을 보증하는 ‘티파니 다이아몬드 증서’가 주어진다. 이 다이아몬드 증서는 타 감정서와는 달리 고객이 구입한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평생 보증한다는 다이아몬드에 대한 티파니의 권위와 고객에 대한 약속을 담고 있다.

1 1837년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뉴욕 로어 브로드웨이에 보석 매장을 열면서 175년 티파니의 장대한 역사가 시작되었다.
2 다이아몬드 웨딩 링과 함께 커플을 위한 웨딩 밴드와 셀러브레이션 링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플래티넘 또는 18K 골드에 영롱한 빛을 발하는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밴드를 선보이며 특별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티파니 웨딩 밴드 & 셀러브레이션 링
티파니는 다이아몬드 웨딩 링과 함께 커플을 위한 웨딩 밴드와 셀러브레이션 링을 선보이고 있다. 플래티넘 또는 18K 골드에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웨딩 밴드와 셀러브레이션 링은 가드 링처럼 다이아몬드 웨딩 링과 함께 연출하면 웨딩 링의 아름다움을 더욱 배가해준다. 또 서로의 사랑을 이어주는 커플 링으로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셀러브레이션 링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특별한 순간을 더욱 아름답고 영롱하게 빛내준다.
![]() | ||
| ||
![]() |
티파니 레전드 컬렉션
1886년 탄생한 티파니 세팅부터 가장 최근에 선보인 티파니 솔리스트까지, 티파니는 전 세계 웨딩 링의 트렌드를 창조해온 동시에 오랜 시간 그 명성을 이어옴으로써 그 전설을 입증했다. 디자인과 장인 정신으로 8세대에 걸친 경험을 담고 있는 티 파니의 웨딩 링 레전드 컬렉션을 만나보자.

1 티파니 세팅 오드리 헵번이 티파니 150주년 축하 메시지로 남긴 ‘품격은 나이 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티파니의 대표적 웨딩 링으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디자인. 1886년 처음 출시된 티파니 세팅은 6개 프롱으로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로 들어 올림으로써 빛 투과율을 높여 최상의 광채를 발산한다.
2 루시다 ‘별 중에 가장 빛나는 별’을 뜻하는 루시다 링은 티파니의 독자적인 모델로 높은 크라운의 스퀘어 다이아몬드와 넓은 모서리가 어우러져 눈부신 광채를 선사한다. 루시다의 스위핑 라인은 우아하고 단아하게 원석을 고정시키며 고대의 아치형 건축 양식에서 볼 수 있는 힘 있는 곡선이 돋보인다.
3 티파니 노보 라틴어로 ‘새롭게 만든다’는 의미를 담은 노보 Novo는 오랜 장인 정신으로 창조된 아름다운 광채를 지닌 브릴리언트 쿠션 커트 웨딩 링으로 클래식한 쿠션 모양의 다이아몬드를 현대적 감각에 맞춰 재해석했다. 밴드 부분에도 8개씩 다이아 몬드가 비드 세팅되어 있는 것이 특징.
4 솔리스트 솔리스트 링은 두 줄로 비드 세팅된 라운드 다이아몬드가 쿠션 브릴리언트 커트의 센터 스톤을 감싸고 있어 작은 캐럿으로도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더욱 돋보이는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밴드에도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기품 있는 매력을 선사한다. 고전적인 매력으로 현재 가장 많이 주목받는 웨딩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