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몰 웨딩 감성을 살릴 수 있는 호텔 속 숨은 공간

호텔에서 찾은 맞춤형 웨딩

호텔 결혼식이 웅장하고 화려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스몰 웨딩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많은 호텔들이 프라이빗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스몰 웨딩의 감성을 살릴 수 있는 호텔 속 숨은 보석 같은 공간을 소개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세련된 어번 스타일의 메이플룸, 카네이션룸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파티 형식의 어번 스몰 웨딩을 원한다면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잇 웨딩it wedding’이 제격이다. 잇 웨딩은 호텔과 직접 연결된 5층의 소규모 연회장인 메이플룸, 카네이션룸, 튤립룸 등과 룸에 연결된 테라스에서 진행할 수 있는 스몰 웨딩 스타일로, 26m 높이의 웅장한 아트리움 사이로 뻗은 브리지를 기준으로 오직 한 커플만을 위해 준비되는 프라이빗 웨딩이다. 24시간 바쁘게 돌아가는 테헤란로와 도심의 꺼지지 않는 불빛을 배경으로, 완벽히 분리된 예식 공간과 파티 공간에서는 웨스턴 스타일의 트렌디한 파티형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메이플룸과 카네이션룸은 자연 채광이 쏟아져 들어오는 약 5m 높이의 테라스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리셉션과 애프터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양식, 중식, 한식 중 선택 가능한 웨딩 메뉴 역시 파티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수용 인원 60명
식대 12만5000원부터
문의 02-559-7778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계절의 아름다움이 살아 있는 가든 테라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는 큰 규모의 웨딩뿐만 아니라, 시즌별로 프라이빗 웨딩을 선보이고 있다.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작지만 알찬 소규모 웨딩, 가든 테라스 웨딩, 마이크로 웨딩 등 다양한 콘셉트를 제시하고 공간을 제안한다. 특히 야외 가든 테라스는 자연 친화적인 파티 스타일링과 계절의 아름다운 컬러를 이용해 나만의 웨딩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파티 웨딩 콘셉트로 연출이 가능해 본식뿐만 아니라 칵테일 리셉션, 애프터 파티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야외 가든 테라스 외에도 중소 규모 연회장에서는 하객 규모에 따라 각각 다른 콘셉트의 웨딩을 진행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웨딩 프로그램은 상담을 통해 플라워, 테이블 데커레이션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메뉴 또한 양식 코스 중심이 아닌 퓨전 한식 코스, 한 상 차림, 뷔페, 기존 메뉴에 단품 추가 옵션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용 인원 30~150명
식대 7만2600원부터
문의 02-2211-1900, 1901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오키드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최고층인 19층에 위치한 오키드룸은 총면적 166㎡로 효율적인 공간 배치가 가능하며 아름다운 남산의 풍광을 자랑한다. 큰 창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을 극대화해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화이트 톤 마감과 남산의 구름을 형상화한 크리스털 샹들리에로 우아함을 더했다. 오키드룸에서의 웨딩은 화이트와 그린 콘셉트의 플라워 데커레이션으로 정원을 연상케 하는 산뜻하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한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햇살은 더욱 화사한 웨딩을 선사하며, 저녁에는 파노라믹 뷰로 남산타워 및 도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은 강남과 강북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편리하며, 최신 음향 및 조명 시설로 격조 있는 웨딩을 완성한다.
수용 인원 100명 내외
식대 양식 7만2000원부터, 한식 7만7000원부터
문의 02-2270-3123~4


더 플라자
그리너리로 로맨틱함을 더한 메이플홀





더 플라자 호텔 4층에 위치한 메이플홀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독립된 리셉션 공간을 갖추고 있어 프라이빗한 파티 웨딩을 진행하는데 최적의 장소다. 메인 컬러를 그리너리와 핑크로 장식해 특별한 웨딩 공간을 완성했으며, ‘트렌디Trendy’, ‘러블리Lovely’, ‘프레시Fresh’ 세 가지 테마로 다양한 웨딩 데커레이션을 선보인다. 특히 전면이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서울광장, 덕수궁은 물론 광화문, 경복궁, 청와대까지 도심 전경이 한눈에 펼쳐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개인 취향에 따라 진행하는 맞춤식 웨딩이 가능하며 플라워 스타일링은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이 함께한다. 완성도 높은 야외 정원 콘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높낮이가 다른 동백나무잎, 레몬트리 등으로 데커레이션을 완성하고 튤립, 라눙쿨루스, 히야신스 등의 핑크색 플라워로 테이블을 장식하는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수용 인원 40~100명
식대 10만원부터
문의 02-310-7720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낭만 가득한 풀사이드 가든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GL층에 위치한 야외 풀사이드 가든에서는 파티처럼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웨딩을 연출할 수 있다.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풀사이드 가든은 점심 또는 저녁 예식을 제공한다. 저녁 예식에는 노을을 밝히는 꼬마전구 데커레이션으로 아기자기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정원 너머로 펼쳐지는 도심 야경이 환상적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플라워팀은 고객의 취향에 맞는 꽃 종류, 컬러, 크기 등을 세심하게 제안해 완벽한 데커레이션을 연출해주며 웨딩 메뉴 역시 테이스팅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다. 가든 바비큐 뷔페 또는 서양식 5 코스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다.
수용 인원 100명 내외
식대 10만원대부터
문의 02-799-8475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모던하고 우아한 로열 볼룸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다양한 규모의 웨딩홀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콘셉트의 예식이 가능하다. 특히 100명 이상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로열 볼룸은 고객 만족도가 높다. 로열 볼룸은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며 안락한 분위기와 다양한 플라워 스타일링, 무대 연출 등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지난 3월 웨딩 페어에서 로열 볼룸을 내추럴 가든으로 꾸며 야외 웨딩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으며 이 밖에도 미디어 파사드 스타일링을 통해 고풍스러운 도시의 야경, 아름다운 숲속 등 신비하고 고급스럽고 색다른 웨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수용 인원 120명
식대 6만5000원부터
문의 02-2186-6869, 6870


그랜드 워커힐 서울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명월관 가든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의 명월관은 숯불갈비 전문점으로, 최상의 한우와 전통 참숯만을 이용해 특유의 갈비 맛을 자랑한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야외 가든과 단청을 한 한옥의 조화로운 인테리어는 명월관을 찾는 고객들에게 음식의 맛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명월관 가든에서는 소규모 웨딩이 가능한데 ‘가약佳約’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길고 어려운 전통 혼례 절차를 현대 예식 문화에 맞추어 재구성했다. 탁 트인 명월관 마당이 고풍스러운 단청과 어우러져 전통과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특별한 예식을 경험할 수 있다.
수용 인원 50~150명
식대 별도 문의
문의 02-450-4548-9


하얏트 리젠시 제주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시사이드 채플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웨딩 전용 채플인 시사이드 채플은 순백색의 아담한 외관과 바다가 어우러진 로맨틱한 공간이다. 통유리창을 통해 펼쳐지는 자연광과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관은 신랑 신부와 하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나만의 취향에 맞는 꽃 장식 등의 데커레이션 선택은 물론 하객 인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웨딩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갖춘 호텔 이벤트팀의 매끄러운 예식 진행 역시 결혼식의 품격을 높여준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에는 채플 외에도 아름다운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클리프 가든에서의 가든 웨딩, 중문 해변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비치 웨딩도 진행할 수 있다.
수용 인원 최대 50명
식대 8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포함)
문의 064-733-1234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미각까지 만족시키는 야외 가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야외 가든에서 진행되는 어번 가든 웨딩은 흥인지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숨겨진 웨딩 명소다. 야외 가든에서만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플라워 장식과 데커레이션으로 야외 웨딩을 꿈꾸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만족할 만한 장소. 소규모 웨딩부터 200명, 400명 규모의 웨딩도 가능해 다양한 예비부부를 만족시킨다. 하객들이 가장 신경 쓰는 웨딩 메뉴 역시 어번 가든 웨딩만의 자랑이다. 세계적인 명성의 스테이크 하우스 브랜드인 BLT 스테이크가 포함된 BLT 메뉴를 웨딩 메뉴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 BLT 시그너처 팝오버 브레드를 포함한 5 코스 요리를 레스토랑에서 경험하던 맛 그대로 신랑 신부 및 하객들 모두 즐길 수 있다.
수용 인원 80~200명(동시 진행), 400명(분리 진행)
식대 8만5000원부터
문의 02-2276-3311


밀레니엄 서울 힐튼
대저택의 중후한 정원을 연상케 하는 후정





귀족적인 분위기의 가든 웨딩을 원한다면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의 후정을 빼놓을 수 없다.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보석 같은 공간으로 신랑, 신부가 원하는 콘셉트의 데커레이션으로 꾸며 평생 기억에 남는 야외 웨딩을 선사한다. 현재 7, 8월 주말 웨딩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며 150명 이상 웨딩 시 웨딩 메뉴, 플라워와 캔들 장식 10% 할인, 꼬마전구 장식 무료, 가든 이브닝 웨딩 후 당일 애프터 파티 진행 시 가든 덱 무료 제공 및 바 오크룸의 위스키 10% 할인, 웨딩 메뉴 2인 시식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수용 인원 100~200명
식대 11만원대부터
문의 02-317-3430


힐튼 부산
이국적인 바다 위의 웨딩 채플





결혼식과 휴가를 동시에 누리고 싶다면 부산에 위치한 힐튼 부산을 찾아보자. 힐튼 부산은 부산의 숨겨진 관광 명소인 기장의 아름다운 해변에 위치해 결혼식을 진행하는 모든 공간에서 파노라마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힐튼 부산의 시그너처 공간인 웨딩 채플은 결혼식을 위해 특별히 조성된 공간으로, 채플을 모던하게 해석한 건축물과 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갖춘 성스러운 분위기가 마치 해외 채플에 온 듯 낭만적이다. 하객 인원이나 구성에 따라 플라워 연출, 현악삼중주, 결혼 서약서, 영문 주례사, 웨딩 메뉴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가 마련돼 더욱 편리하다.
수용 인원 최대 50명
식대 9만9000원부터
문의 051-509-1720


파크 하얏트 부산
황홀한 야경을 자랑하는 드로잉룸









멋진 바다가 펼쳐지는 야경을 배경으로 칵테일 한 잔과 함께 파티처럼 즐기는 웨딩은 모든 신랑 신부의 로망이다. 프라이빗 부티크 웨딩을 선사하는 파크 하얏트 부산 33층에 위치한 드로잉룸에서는 특별한 나이트 웨딩이 진행된다. 호텔의 가장 높은 곳에서 전면 유리창을 통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해운대 바다와 광안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세련되고 품격 있는 파티 웨딩을 즐겨보자. 호텔 웨딩 전담팀과 직접 상담해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으며 애프터 칵테일파티를 함께 진행해 하객들과 오랜 시간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수용 인원 10~30명
식대 12만원부터
문의 051-990-1367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도심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의 테라스는 본식부터 애프터 파티까지 좀 더 특별하고 여유로운 웨딩을 원하는 신랑, 신부를 위한 공간이다. 도심 속에서 하루 종일 예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드물다. 테라스는 낮에는 따뜻한 햇볕을, 저녁에는 판교의 야경을 바라보며 웨딩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애프터 파티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테라스라는 공간이 주는 특별함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즐겁고 자유롭게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수용 인원 50(동시 진행)~100명(분리 진행)
식대 8만원대부터
문의 031-8060-2170~1


콘래드 서울
하우스 웨딩의 정수를 담은 아트리오





콘래드 서울 2층에 위치한 이탤리언 레스토랑 아트리오는 이색적인 분위기의 소규모 하우스 웨딩에 최적화된 공간이다. 28m 높이의 높은 층고를 중심으로 우아한 드레이프와 조형물, 세련된 조명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돋보인다.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은 마치 야외 웨딩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신랑 신부의 취향이나 하객 규모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둘만의 특별한 하우스 웨딩을 완성할 수 있다. 실력파 셰프, 독창적인 플로리스트는 물론 숙련된 콘래드 웨딩 세일즈팀과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회팀으로 구성된 최고의 팀이 웨딩의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한 맞춤형 웨딩을 선사한다.
수용 인원 최대 90명
식대 1000만원대부터(60명 기준)
문의 02-6137-7230~2


서울 웨스틴 조선
고풍스러운 한국미가 느껴지는 라일락룸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은 스몰 웨딩 트렌드에 맞춰 그랜드 볼룸, 라일락룸, 오키드룸을 활용한 다양한 웨딩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가장 특징적인 웨딩을 올릴 수 있는 곳은 라일락룸.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라일락룸은 조선시대에 나라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던 환구단을 배경으로 고풍스러운 한국의 미와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현대적인 전통 혼례를 생각하는 신랑 신부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전면의 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뜻한 햇살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규모에 따라 라일락룸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수용 인원 10~160명
식대 10만2000원부터
문의 02-317-0066


파라다이스시티
영화처럼 신비로운 체스 가든 정원



이국적인 분위기의 럭셔리 호텔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 2월 태양과 민효린의 비공개 애프터 파티가 열렸던 곳이기도 하다. 영화 <트와일라잇>의 숲속 결혼식 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결혼식은 많은 예비부부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컨벤션 건물 앞 체스 가든에서는 태양과 민효린처럼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프라이빗 가든 웨딩’을 진행하며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으로 동화 같은 결혼식을 연출할 수 있다. 꽃 장식부터 로맨틱한 캔들 장식을 포함한 테이블 데커레이션까지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호텔 내에는 2700여 점의 예술 작품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하늘 위를 오르내리는 비행기 이착륙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수용 인원 최대 250명
식대 양식 8만8000원부터, 중식 10만5000원부터
문의 032-729-2280


정지우, 김수영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