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 Hot Place /

그곳에는 특별한 점이 있다

그곳에는 특별한 점이 있다 오로지 웨딩을 위해서만 존재하는 공간. 아름다운 공간과 차별화된 메뉴, 개성 있는 스타일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핫한 곳을 찾았다.

라움
웅장함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베뉴



마치 유럽의 성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라움의 특별한 공간을 들여다보자. 라움은 크고 작은 베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스몰 웨딩부터 가든 웨딩, 대규모 캐슬 웨딩까지 예비부부가 꿈꾸는 모든 웨딩이 가능하다. 1652㎡ 규모의 넒은 그라스 가든, 바로크 양식의 화려한 마제스틱 볼룸, 높은 천고의 체임버홀, 유럽 대저택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폰드 가든 등 라움의 모든 베뉴에는 유럽의 예술적 건축미가 살아 있다.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천 년 고성과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등 역사적인 건축물을 장식해온 피에르 드 부르고뉴 석으로 건축되어 유럽의 고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프라이빗한 웨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그라스 가든, 폰드 가든의 푸른 잔디와 연못,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가든 조명은 이국적인 정취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채로운 웨딩 베뉴 외에도 신랑, 신부를 배려한 다양한 공간이 눈길을 끈다. 신부의 품격을 지켜줄 신부 대기실 로열 스위트는 예비 신부들이 가장 사랑하는 공간으로 유명하다. 가든 스위트는 프라이빗 가든이 함께 해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의 마음을 한층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오리엔탈 스위트와 트래디셔널 스위트는 혼주를 배려한 스페셜한 공간이다.
수용 인원 마제스틱 볼룸 800명, 체임버홀 200~400명, 갤러리홀 300명, 그라스 가든 400명, 폰드 가든 300명
식대 개별 문의
문의 02-538-3366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564 라움아트센터


더채플앳청담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이브닝 웨딩



더채플앳청담은 예배당을 구현한 공간으로 6층 채플홀과 3층 커티지홀로 나뉘어 채플 웨딩을 올리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각각의 홀은 12m와 8m의 높은 천고로 웅장한 느낌을 주고 대리석과 우드 소재가 조화를 이뤄 품격이 느껴진다. 특히 채플홀은 국내 웨딩홀 중 가장 높은 4개 층 높이의 대형 아치와 유리 장식으로 더욱 화려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아름답고 이국적인 발리풍 리조트 이미지를 선사한다. 채플홀은 이브닝 웨딩 명소로도 인기가 높다. 결혼은 주말에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금요일 이브닝 웨딩을 진행, 한결 여유롭고 파티 같은 예식을 선택하는 예비부부가 늘어나고 있다. 채플홀 로비와 신부 대기실의 탁 트인 천장과 창에서 보이는 하늘은 이브닝 웨딩이 무르익을수록 노을빛을 받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특급 셰프가 준비한 핑거 푸드와 호텔 바에서 서빙되는 와인, 현악삼중주의 식전 재즈 연주는 파티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준다.
수용 인원 400명
식대 5만~6만원대
문의 02-421-1121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757


아모리스
동화 같은 실내 가든 웨딩



아모리스 강남은 장소와 날씨 때문에 가든 웨딩을 고민하는 커플들에게 야외보다 더 환상적인 가든 웨딩을 선사한다. 2014년 리뉴얼해 유럽의 대저택 가든에서 펼쳐지는 프라이빗 웨딩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아모리스 강남은 ‘시크릿 가든’이라는 콘셉트로 신랑, 신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버진 로드의 클래식하고 아름다운 문은 신랑, 신부의 첫걸음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벽면에 장식된 나비와 꽃은 마치 동화 속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듯한 판타지 로맨스를 선사한다. 최대 320명까지 수용할 수 있지만 원하는 콘셉트에 맞춰 소규모 웨딩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으며, 원형 테이블과 스퀘어 테이블을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아모리스 강남은 웨딩 메뉴로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결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슐랭 2스타 권우중 셰프와 컬래버이션한 특별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환상적인 공간과 음식이 함께 하는 아모리스 강남에서 완벽한 가든 웨딩을 경험해보자.
수용 인원 단독 홀 320명, 서브 홀 130명
식대 권우중 모던 코스 6만2000원
문의 02-2018-0900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82 메리츠타워 B1


엘타워
버라이어티하고 특색 있는 웨딩홀



웨딩 콘셉트를 고민하고 있다면 엘타워를 둘러보자. 개성이 다른 웨딩홀이 다양한 콘셉트의 웨딩을 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유러피언 클래식 스타일에 웅장함과 화려함이 조화를 이루는 그랜드홀에서는 로맨틱한 클래식 웨딩을, ‘퓨어 럭셔리’ 콘셉트로 우아하고 여성적인 스타일링을 자랑하는 그레이스홀에서는 웅장한 캐슬 웨딩을 올릴 수 있다. 매리골드홀은 절제된 아름다움과 경건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엘타워 최상층에 주소한 엘하우스는 낭만적이고 프라이빗한 하우스 웨딩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엘타워가 지난 10년간의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엘블레스는 채플 웨딩과 호텔 웨딩의 장점만을 집약해 고품격 네오클래식 웨딩을 선보인다. 엘타워의 웨딩 베뉴는 선택의 폭이 넓을 뿐 아니라 각기 다른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디테일을 갖췄다. 엘타워는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9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웨딩 메뉴로 더욱 사랑받고 있다.
수용 인원 그랜드홀 500명, 그레이스홀 500명, 매리골드홀 300명, 엘하우스 300명, 엘블레스 500명
식대 그랜드홀 5만원부터, 그레이스홀 5만원부터, 매리골드홀 4만5000원부터, 엘하우스 4만5000원부터, 엘블레스 3만5000원부터
문의 02-526-8600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13 삼정스포타임


더베일리하우스
비밀의 화원 같은 신비로운 공간



대저택 정원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 즐기는 웨딩 파티는 모든 신부가 꿈꾸는 결혼식이 아닐까. 도심 속 정원을 품은 더베일리하우스는 신부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간이다. 신랑, 신부의 사진으로 장식한 로비와 여유로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연회장, 커다란 통유리로 이어진 가든 덕분에 하객들은 신랑 신부의 대저택에 초대받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야외 웨딩의 취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날씨도 더베일리하우스에서는 문제되지 않는다. 가든, 테라스와 통유리로 이어진 채플홀에서의 웨딩은 예상치 못한 날씨 변화까지도 운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수용 인원 250~500명
식대 3만원대부터
문의 02-566-2956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117


아펠가모 선릉
건강하고 맛있는 웨딩



아펠가모 선릉은 ‘어번 웨딩’을 콘셉트로 도심에서 즐기는 색다른 웨딩 분위기를 선보이고 있다. 웨딩홀은 뉴욕 고급 호텔에 온 듯 시선을 압도하고 모던한 아름다움과 귀족적인 무드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매력적인 웨딩홀과 함께 예비부부를 사로잡는 것은 바로 웨딩 메뉴다. 아펠가모 선릉은 오픈 키친 및 라이브 키친 시스템을 운영해 조리 과정과 신선한 식재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분야의 전문 셰프가 만나 차별화되고 크리에이티브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지점마다 시그너처 메뉴가 다른데 아펠가모 선릉의 경우 셰프가 바로 앞에서 구워주는 비프 그릴드 스테이크가 대표 메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식사의 마침표를 찍는 디저트 역시 자체 베이커리를 운영해 제공하고 있다. 마카롱, 티라미수, 레드 벨벳 케이크 등의 트렌디한 메뉴는 혼주는 물론 하객들의 만족도도 높다.
수용 인원 180~440명
식대 4만~5만원대
문의 02-2058-1121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빌딩 4층


부산 아시아드시티
명작이 살아 숨 쉬는 특별한 공간



전형적인 웨딩홀 분위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아시아드시티를 눈여겨보자. 아시아드시티는 건축미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웨딩홀로 사랑받고 있으며 총 4개의 웨딩홀은 세계의 명작들을 모티프로 디자인되었다. 중세 유럽의 감미로운 정서를 담고 있는 고흐홀은 4개의 기둥이 간결하면서도 조화롭게 배치되어 인상적이며 생기 있는 컬러 코디네이션으로 이색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마그리트홀은 고결한 순백의 물결이라는 콘셉트로 물결이 흐르는 듯한 수많은 기둥이 아티스틱한 느낌을 준다. 돔 형식으로 되어 있는 르누아르홀은 마치 정원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듯한 느낌을 주며 모던한 하우스 웨딩 콘셉트의 클림트홀은 버진 로드 꽃길과 무대 단상이 돋보인다.
수용 인원 고흐홀 240~280명, 마그리트홀 200명, 르누아르홀 170명, 클림트홀 160명
식대 3만4000원
문의 051-500-4500
주소 부산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부산 공간101
빈티지한 매력의 하우스 웨딩



센텀시티 맞은편에 자리한 공간101은 실내와 야외 웨딩이 모두 가능한 하우스 웨딩홀이다. 실내 웨딩홀은 야외 웨딩을 예약하면 우천 시를 대비해 동시에 예약이 되는 시스템으로 신랑, 신부에 대한 배려가 돋보인다. 웨딩 공간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스타일리스트의 꽃 장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스몰 웨딩 콘셉트를 살려 빈티지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결혼식 전 웨딩 촬영과 하객들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많다. 웨딩홀 내에서 드레스는 물론 헤어와 메이크업, 사진 촬영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자체 주방 시설을 갖춰 최고의 셰프가 뷔페나 양식으로 품격 있는 식사를 준비해준다. 천막은 별도로 대여해야 하며 실내, 야간에는 빔 스크린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수용 인원 200명
식대 뷔페 4만원, 양식 4만5000원
문의 051-757-4920
주소 부산시 수영구 좌수영로 101번길


부산 센텀 프리미어호텔 웨딩홀
화려하고 우아한 럭셔리 웨딩



부산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센텀시티에 자리한 프리미어호텔 웨딩홀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털 샹들리에로 화려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 웨딩홀은 전체적으로 조금 어둡지만 귀족적이고 경건한 분위기로 신랑, 신부를 더욱 빛내준다. 대리석과 분위기 있는 조명, 그레이 톤으로 완성된 신부 대기실은 차분한 분위기로 신부를 맞이한다. 단독 웨딩홀로 여유롭게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홀, 신부 대기실, 폐백실이 최상의 동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피로연은 3층 마마뷔페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웨딩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웨딩 패키지 고객에게는 호텔 숙박권과 3층 마마뷔페 조식권을 제공한다. 부산 도심을 비롯해 김해 국제공항과 부산역에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300대 동시 주차가 가능해 하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수용 인원 300명
식대 3만4000원
문의 051-742-7722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1로 17 센텀 프리미어호텔 2층


정지우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