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체코

Part 01 EUROPE

Part 01 EUROPE
이탈리아


따스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아름다운 소도시 아레초. 
가장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위로 꼽힌 이탈리아는 명실상부한 유럽 여행의 하이라이트다. 로마, 베네치아, 밀라노, 피사 등의 도시도 여전히 인기지만 최근에는 나폴리, 소렌토, 카프리 등 이탈리아 남부를 비롯해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의 한적함을 느끼려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다.


See
아레초 토스카나 지방의 도시 아레초Arezzo는 로베르토 베니니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의 세트가 설치된 곳으로 나치 수용소로 끌려가기 전 귀도네 가족이 살던 도시로 등장했다. 성벽에 둘러싸인 풍경이 아름다워 예로부터 저명한 예술가들이 배출되었으며 산프란체스코 성당이 있다.

카프리 섬 온난한 기후와 아름다운 풍경의 관광지로 유명한 카프리 섬의 하이라이트는 로마시대부터 알려진 ‘푸른 동굴’이다. 카프리 섬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아나카프리로 가는 여정도 꼭 경험해보자.


호화로운 가구로 장식한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텔 에덴. 


해안 마을 위로 우뚝 솟은 호텔에서 바라보는 포시타노 마을의 절경이 압권인 레 시레누세. 

Do
친퀘테레 하이킹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친퀘테레를 제대로 경험하려면 하이킹을 추천한다. 가장 유명한 코스는 리오마조레Riomaggiore에서 마나롤라Manarola에 이르는 ‘사랑의 길(Via Dell’Amore)’로, 총 1km의 코스는 20여 분이 채 걸리지 않아 절경을 바라보며 연인과 산책하듯 하이킹하기 좋다.

더 몰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웃렛 중 하나인 피렌체 더 몰The Mall에서는 30~40% 할인된 금액에 세계적인 명품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다. 구찌 매장 최상층에 위치한 구찌 카페에서는 토스카나의 그림 같은 전망을 감상하며 이탈리아와 토스카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Stay
호텔 에덴 로마 중심가에 위치한 호텔 에덴Hotel Eden은 전설적인 스페인 계단과 그림과 같은 보르게세 공원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최상의 위치 조건을 자랑한다. 1889년부터 시작된 역사를 자랑하는 호텔은 아름다운 옥상 레스토랑에서의 장엄한 성 베드로 돔과 로마 시내의 전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저녁 만찬으로 유명하다. 모든 객실은 아름다운 이탤리언 대리석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라 테라차 델레덴La Terrazza dell’Eden 레스토랑에서 아름다운 뷰와 함께 최고의 이탤리언 요리와 지중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문의 제이슨여행사(www.jasontravel.co.kr)

레 시레누세 250년간 나폴리의 귀족 가문 세르살레의 여름 별장이었던 레 시레누세Le Sirenuse는 1940년대에 지금의 호텔 모습으로 바뀌었다. 호텔을 포시타노 지역의 슈퍼스타로 만든 일등 공신은 아말피 해변의 비경과 지중해 바다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특별한 전망. 특히 해안 마을 위로 우뚝 솟은 호텔에서 바라보는 포시타노 마을의 야경과 시렌스 섬의 구불구불한 풍경은 아무리 보아도 질리지 않을 정도의 멋진 전망을 제공한다. 문의 더 리딩호텔오브더월드(www.lhw.com)


Part 01 EUROPE
프랑스

낭만의 나라 프랑스는 에펠탑 아래 공원에서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방문할 이유가 충분하다. 프랑스의 진가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남부의 아름다운 해변과 목가적인 프로방스 풍경, 오감을 자극하는 와이너리 등 외곽의 소도시들도 눈여겨보자.

See
에트르타, 옹플뢰르 모네, 모파상 등 장르와 전공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 에트르타Etretat의 절벽 위에 직접 서보거나, 대서양으로 흘러드는 센 강과 옹플뢰르Honfleur의 귀여운 항구 앞에 서 있으면 섬세한 붓 터치 같은 빛이 주변을 부드럽게 채색하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소뮈르 예술과 역사의 도시 소뮈르Saumur는 수준 높은 미식과 승마로 널리 알려져 있다. 소뮈르 남동쪽에 위치한 삼각형 모양의 와인 경작지 중 루아르 언덕에서는 강과 포도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곳에서 숙박, 문화 유적지, 레스토랑 등으로 이어지는 낭만적인 와인 투어를 즐겨보자.


웅장한 성과 같은 고전적인 인테리어와 현대적인 시설로 전 세계인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샤토 생-마르탱&스파 리조트.


지중해와 알프스로 둘러싸인 프로방스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라 바스티드 드 무스티에르.


루아르 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시내 중심가 언덕 위에 세워진 ‘소뮈르 성’으로 유명한 소뮈르.Mor65_Mauro Piccardi / Shutterstock.com 

Do
케 브랑리 박물관 피카소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3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케 브랑리Quai Branly 박물관에서 열리는 피카소 원시미술(Picasso Primitif) 전시를 방문해보자.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아시아의 미술과 피카소의 관계를 밝힌다.

기 사보이 레스토랑 미슐랭 3스타 셰프, 기 사보이Guy Savoy가 17구에 위치했던 레스토랑을 파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로 꼽히는 파리 조폐국으로 이전했다. 864년 설립된 파리 조폐국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기관으로 레스토랑은 완벽하게 파리 뷰를 조망할 수 있는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다. 60석을 구비한 레스토랑에서는 검은 송로 버섯 아티초크 수프, 뿔나팔 버섯과 부드러운 향료를 가미해 비늘째 구운 농어 요리 등 고급스러운 프랑스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Stay
라 바스티드 드 무스티에르 프랑스 남동부 해발 635m 고지대 위에 위치한 무스티에르 생트마리Moustiers-Sainte-Marie 마을에 미쉐린 3스타 셰프 알랭 뒤카스가 운영하는 라 바스티드 드 무스티에르La Bastide de Moustiers 호텔에는 이름과 콘셉트가 서로 다른 12개의 객실이 있다. 흰 벽과 원목 가구로 꾸민 객실들은 프로방스의 로망과 전원 풍경을 그대로 재현한다. 문의 라 바스티드 드 무스티에르(www.bastide-moustiers.com)

샤토 생-마르탱&스파 리조트 니스 국제공항에서 25분간 차로 달리면 웅장한 성과 같은 샤토 생-마르탱&스파 리조트Chateau Saint-Martin&Spa Resort가 모습을 드러낸다. 중세의 기사단이 순례자들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했던 12세기부터 고전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분위기로 사랑받아왔으며, 새롭게 조경된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지중해와 남프랑스의 평화로운 전경은 일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자리할 것이다. 문의 제이슨여행사(www.jasontravel.co.kr)


Part 01 EUROPE
스위스

언제 어디서나 그림엽서에서 보던 비현실적인 풍경이 함께 하는 스위스에서는 자연과 하나 되는 버라이어티한 허니문이 기다리고 있다. 특급 열차를 타고 알프스 산을 파노라마로 즐기거나 빙하 지역을 하이킹하고 노천 스파를 즐기며 스위스를 온몸으로 느껴보자.


See
빙하 특급 빙하 특급은 세계에서 가장 느린 특급 열차로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알프스 리조트인 체르마트와 생모리츠를 연결한다. 스위스의 대표 휴양지를 횡단하는 300km 루트를 지나는 열차 안에서 울창한 삼림, 초록빛 목초지, 급류와 계곡 등의 절경을 파노라마로 감상해보자.

몽트뢰 레만호수 앞으로 15km의 산책로가 펼쳐져 있으며, 뒤에는 눈 덮인 산이, 앞에는 증기선이 있는 동화 같은 풍경의 마을 몽트뢰Montreux는 헤밍웨이, 채플린 같은 셀러브리티들이 머문 장소로 유명하다. 몽트로 베베와 더불어 근처에 있는 시용성, 여름 재즈 페스티벌 등을 함께 즐겨보자.


Do
리더알프 빙하 투어 뫼렐Mӧrel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알프스의 4000m급 봉우리가 에워싸고 있는 급경사 언덕 위에 위치한 리더알프Riederalp 마을을 만날 수 있다. 리더알프에서 빙하 파노라마를 전망할 수 있는 무스플루Moosfluh를 거쳐 피셔알프Fiescheralp까지 이어지는 하이킹을 즐겨보자.

셍갈렌 소시지 1438년부터 만들어진 생갈렌St. Gallen 소시지는 송아지 고기와 향신료의 조합으로 만들어진다. 여기에 1779년 설립된 쉬첸가르텐 맥주를 더해 스위스식 소맥(소시지와 맥주)을 즐겨볼 것.


Stay
체디 안데르마트 스키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체디 안데르마트The Chedi Andermatt 호텔은 스위스 알프스에 위치해 있어 1년 중 어느 때 방문하더라도 멋진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나무와 돌 등 자연 소재로 꾸민 호텔은 매일 밤 총 196개의 활활 타오르는 화로로 장관을 이룬다. 모든 객실에는 가스 벽난로가 설치되어 있고, 이 벽난로는 체크인 시 지급되는 아이패드로 작동할 수 있다. 35m 길이의 실내 수영장을 비롯해 온도 조절이 가능한 야외 수영장, 10개의 스파 트리트먼트 스위트, 사우나 등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 더 리딩호텔오브더월드(www.lhw.com)

빌라 호네그 루체른 호수 지역의 뷔르겐슈톡Burgenstock 산 위의 작은 마을, 엔네트뷔르겐Ennetburgen에 위치한 슈피리어 5성급 호텔이다. 빌라 호네그Villa Honegg의 하이라이트는 루체른 호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노천 스파 풀로 노을이 내려앉은 저녁 무렵에는 더욱 로맨틱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문의 빌라 호네그(www.villa-honegg.ch)


스위스의 대표적인 산악 휴양지를 횡단하는 총길이 300km의 기차 루트로, 엥가딘과 다보스에서 출발해 쿠어, 디센티스, 안데르마트, 브리크 등을 거쳐 체어마트까지 횡단하는 빙하 특급 열차.


어린 시절 부르던 요들송에 등장한 알프스 장미를 만날 수 있는 리더알프 빙하 투어.


매일 밤 호텔 직원들이 불을 지피는 196개의 화로가 장관을 이루는 체디 안데르마트.

Part 01 EUROPE
체코

체코에 가고 싶은 허니무너 대부분은 프라하 성의 아름다운 야경을 꿈꿀 것이다. 그림 같은 정원을 품은 고성이 많은 체코는 허니문 스냅이나 해외 웨딩 장소로도 인기다. 재즈 선율이 흐르는 펍에서 맥주를 마시는 등 미식 경험도 놓치지 말자.

See
체스키 라이 보헤미안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체스키 라이Cesky Raj는 자연미가 뛰어난 체코의 국립공원으로, 2005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산 곳곳에 솟아 있는 바위기둥들과 깊은 협곡, 그리고 숲에 둘러싸인 조용한 연못까지 어느 장소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모라비아 와이너리 체코 모라비아 남부에 위치한 마을 끝자락에는 여우들이 뛰어놀고 포도 농장이 언덕 아래까지 이어지는 모라비아 와이너리가 있다. 모라비아에서는 10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있으며 거리 곳곳에는 동화에 등장할 것 같은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와인 셀러가 줄지어 있다. 어느 곳이든 원하는 셀러에 들어가 단 돈 몇 백 원에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집들이 낭만적인 모라비아 와이너리에는 100개가 넘는 와이너리에서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프라하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보헤미아 중심지에 위치한 샤토 므칠리는 신고전주의적인 로맨틱함이 느껴지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동굴에서 암석 마을까지 화려한 자연의 결과물을 만날 수 있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체스키 라이.

Do
재즈 독 프라하의 재즈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재즈 독Jazz Dock에서는 실내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음악을 들으며 맛있는 음식과 음료와 함께 서트를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10m 길이의 미래 지향적인 바의 옥상 카페를 개방해 아름답고 낭만적인 프라하 구시가지의 전경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더 펍 체코 맥주를 원 없이 마시고 싶다면 더 펍The Pub만한 곳이 없다. 테이블마다 직접 맥주를 따라 마실 수 있는 탭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 탭은 지하에 설치된 필스너 우르켈 탱크에서 바로 맥주가 올라오게 설계되어 있다. 의자마다 번호가 지정되어 있어 누가 얼마나 많은 양의 맥주를 마셨는지 표시되며 마신 순위가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표시되어 묘한 경쟁심을 불러일으킨다.


Stay
호텔 샤토 므첼리 프라하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보헤미아 중심에 위치한 호텔 샤토 므첼리는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 휴양지 1001에 선정된 호텔이다.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멋스러움이 살아 있는 호텔에는 17세기 신고전주의적 로맨틱함이 묻어난다. 호텔의 넓은 정원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를 이용해 만든 최고급 화장품 ‘므첼리 부케’를 사용한 스파를 꼭 경험해야 한다. 문의 호텔 샤토 므첼리(www.chateaumcely.cz/en)

그랜드 마크 프라하 바로크 궁전에 자리 잡은 그랜드 마크 프라하The Grand Mark Prague는 고급스러움은 물론 모던한 예술과 테크놀로지, 클래식한 디자인을 멋지게 조화시킨 호텔이다. 여름에는 도심 호텔에서 보기 드문 프라이빗 가든에서 라이브 피아노 공연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으며 고급스러우며 우아한 분위기 때문에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문의 더 리딩호텔오브더월드(www.lhw.com)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