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 Interior Lesson /

신혼집에 가을을 들이다

가을과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분위기 있는 신혼집을 완성해보자. 감각적인 가구와 소품이 가득한 인테리어 편집 숍에서 꼭 들여야 할 인테리어 아이템을 추천했다.

자연친화적이고 편안한 감성의 라곰
“가을에는 톤 다운된 색감과 따뜻한 원목 소재의 가구가 제격이죠.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 내추럴한 의자나 선반 하나만으로도 북유럽 특유의 아늑한 집 안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으며, 항상 그 자리에 있는 것처럼 편안한 가구를 중심으로 비비드한 컬러의 조명, 독특한 패턴의 러그 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세요.”_홍보마케팅팀 이영미 주임


책을 꽂아둘 수 있는 선반을 앞으로 당기면 안쪽 수납공간이 드러나는 사이드 보드 490만원.


목재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갈라진 틈이 멋스러운 스툴 가격 미정.

디자이너의 감각이 돋보이는 모로소
“푹신한 패브릭 소파로 아늑한 거실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소파를 바꿀 상황이 안 된다면 네이비, 오렌지 컬러 등 가을과 어울리는 컬러의 암체어 하나만으로도 거실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기존 소파에 암체어 컬러와 소재에 맞춰 쿠션을 매치하면 더욱 완벽해집니다.”_마케팅팀 박두리 과장


원목 베이스에 각기 다른 컬러와 소재를 조합해 구입할 수 있는 릴로 암체어 700만원대. 스툴 가격 미정.


가죽 벨트로 허리를 맨 듯한 패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패브릭 소재의 벨트 소파 가격 미정.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데이글로우
“계절이 바뀌면 흔히 컬러나 디자인 같은 시각적인 요소에 변화를 주지만 소재에서 전해지는 특유의 감성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재 고유의 텍스처와 향, 분위기를 활용해 인테리어해보세요. 코르크로 만든 트레이 위에 나뭇가지나 돌멩이를 두거나 포근한 질감의 쿠션을 배치하고, 향초를 피우는 등 가을 분위기를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답니다.”_기획·마케팅팀 서바름 과장


빛이 바랜 듯한 컬러와 패브릭의 조직감이 편안한 느낌을 주는 쿠션 커버 각 5만2000원.


코르크 특유의 내추럴한 텍스처와 부드러운 촉감이 멋스러운 메모 보드. 라지 사이즈 6만9000원.


최소한의 요소로 디자인한 삼각 형태의 심플한 라인이 감각적인 캔들 홀더 3만8000원.

고급스러운 소재의 인엔디자인웍스
“한 가지 소재에만 집중하면 자칫 인테리어가 단조로워질 수 있습니다. 차분한 우드와 화려한 메탈의 조합은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블랙은 어떤 소재와도 잘 어우러지는 컬러로 우드, 메탈, 블랙 세 가지의 조합으로 세련된 가을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세요.” _PR 담당 송가희


메탈 소재의 상판과 구조적으로 디자인한 우드 소재 다리의 조합이 감각적인 스툴 가격 미정.


사다리를 모티프로 만들어 어디에나 쉽게 기대어 둘 수 있는 대나무 소재의 거울 가격 미정.


혼수를 담아 보내는 중국의 수납장을 모티프로 디자인했으며 황동 소재의 프레임이 고급스러운 거실장 가격 미정.

단순하고 안락한 디자인의 에이후스
“그동안 심플, 모던, 화이트 인테리어가 주를 이루었다면, 올해는 따뜻한 색감과 화려한 패턴, 과감한 소재와 레트로 감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쌀쌀한 가을인 만큼 버건디, 메이플, 블랙 등의 깊고 풍부한 색감과 체리우드, 월넛우드, 벨벳 등의 따뜻한 소재로 꾸며보세요.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재미를 더해보는 것도 좋습니다.”_마케팅팀 정다혜 대리


체리우드 패턴과 색감이 공간을 아늑하게 꾸며주는 코끼리 모양 오브제 187만7000원.


가을에 어울리는 레드 컬러와 벨벳 소재, 유기적인 원형 구조가 돋보이는 의자 906만원.


세월이 흐를수록 깊어지는 색감과 사용자의 흔적마저 디자인이 되는 가죽 소파 가격 미정.

빈티지하고 유니크한 까레
“올가을 까레에서는 복고풍의 우아하고 독창적인 인테리어 컬렉션을 제안합니다. 대표적 가을 색인 버건디로 벽을 칠하고, 우드 톤의 바닥과 복고풍의 가구, 과감한 골드 컬러 소품, 화려한 핸드 페인팅 플라워 액자 등으로 인상적인 집을 꾸며보세요.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가을 인테리어가 완성될 겁니다.”_MD 권명순


비비드한 컬러의 강렬한 꽃이 인상적인 핸드 페인팅 유화 그림. 가격 미정.


블랙과 화이트의 독특한 패턴과 세련된 골드 컬러가 조화로운 드레서 가격 미정.

유니크한 디자인의 짐블랑
“계절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드 오브제는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블랙이나 그레이 아이템과 같은 공간에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_마케팅팀 정지혜 주임


차가운 강철과 따뜻한 오크의 조화가 인상적인 더스티 그레이 컬러 수납장 284만원.


작은 사진, 엽서, 메모를 꽂아놓을 수 있는 구조적인 디자인의 카드 스탠드. 왼쪽부터 5만5000원, 5만7000원, 5만7000원.


아치를 손잡이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하학적 디자인의 캔들 홀더 5만8000원.


벽에 걸어 오브제나 소품을 진열할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월 테이블 23만원.


트렌디하고 새로운 챕터원
“소품도 중요하지만, 집 전체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바꾸어주는 소파, 조명, 큰 선반, 거울 등을 추천합니다. 푹신한 패브릭 소파는 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감성이 전해집니다. 소파 전체를 바꿀 수 없다면 가을에 어울리는 그레이, 브라운, 베이지 커버나 쿠션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티 나지 않게 분위기를 바꿔주는 전신 거울이나 천장 조명 등도 추천합니다.” _마케팅팀 김도희 대리


간결한 디자인과 온몸이 파묻히는 깊이감이 주는 안락함이 매력적인 3인용 소파 255만원.


좁고 긴 형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움직임을 담아내는 액자와 같은 효과를 주는 벽거울 86만원.


유러피언 빈티지의 까사알렉시스
“자연주의 콘셉트로 완벽한 휴식을 위한 가을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세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패브릭 소파와 원목 그대로의 결이 드러나는 테이블, 내추럴한 패턴의 러그나 포인트가 되어줄 조명 하나로 심플하게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_기획 MD 김지하 과장


각도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유리 펜던트 조명 가격 미정.


나뭇결이 살아 있어 멋스러운 커피 테이블 가격 미정.


거위털 내장재에 천연 식물성 염료를 사용한 리넨 커버 소파 풀 세트 1100만원대.

아름답고 실용적인 이노메싸
“가을에 단풍으로 물든 낙엽을 연상시키는 버건디와 월넛 컬러의 포인트 가구를 디스플레이하면 분위기 있고 클래식한 공간이 완성됩니다. 소재감이 돋보이는 패브릭 체어와 원목 가구를 매치하면 더욱 아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_PR 담당 김지현


지그재그 모양의 선반에서 심플함과 모던함이 느껴지는 내추럴한 원목 소재의 책장 110만원.
패브릭의 은은한 패턴감이 공간을 감각적으로 만들어주는 HEM의 라운지체어 267만원.


중간의 스크루 부분을 이용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툴 겸용 사이드 테이블 63만원.

간결한 선과 따뜻한 소재의 인터로그
“시각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변화를 주려면 코지한 소재나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뉴트럴한 컬러의 소품을 활용해 산뜻한 무드를 연출하고 소재감이 돋보이는 패브릭 아이템을 매치해 따뜻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_PR 담당 계은비


무릎 담요 같은 패브릭 제품을 보관하기 좋은 펠트 소재의 바스켓. 원형 17만4000원, 직사각형 14만2000원,


차분하고 세련된 컬러의 화병. 각기 다른 모양을 믹스해서 배치하면 더욱 멋스럽다. 왼쪽부터 7만9000원, 5만8000원, 7만9000원.

아티스트의 감각이 담긴 모엠컬렉션
“독서와 힐링의 계절, 가을에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그레이, 화이트, 캐멀 등 소프트한 컬러의 가구에 아늑한 조명과 조형적인 디자인의 소품을 매치하면 심심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고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_프로덕트 디자이너 안주경


왼쪽부터 전구, 전구 받침, 스탠드 소재와 크기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한 테이블 램프 왼쪽부터 37만5000원, 32만5000원, 37만5000원.


이탈리아 신소재인 알칸타라의 포근한 촉감과 후프 허리 받침 디자인이 조화로운 스툴 62만원.


고대 그리스 로마의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말 모티프 화병 3만원.

진행 정지우, 김수영 기자 사진 및 자료 협조 까레(070-4122-9874), 까사알렉시스(02-3406-2342), 데이글로우(02-6397-9937), 라곰(02-6365-5162), 모로소(02-3442-1952) 모엠컬렉션(070-8159-3159), 에이후스(02-3785-0860), 이노메싸(02-3463-7710), 인엔디자인웍스(02-3446-5103), 인터로그(02-6049-4268), 짐블랑(070-8842-0835), 챕터원(070-8881-8006)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