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가 고민인 커플이라면 비건 베이커리

맛있는 비건

결혼을 앞두고 다이어트나 피부 관리가 고민이거나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커플이라면 비건 베이커리를 방문해보자. 달걀, 우유, 버터,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모양, 식감, 맛의 삼박자를 갖췄다.

야미요밀





아토피가 있는 아들을 위해 10여 년 전부터 비건 요리와 베이킹을 시작한 김성미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과 건강한 음식을 나누고 싶어 비건팩토리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첫 번째 직영점인 야미요밀을 오픈했다. 비건 베이커리의 대중화를 꿈꾸는 야미요밀은 비건 음식은 맛없고 비싸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일반 빵집에 버금가는 다양한 종류의 빵을 착한 가격에 제공한다. 모든 빵엔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지리산 토종 우리밀, 인산가 죽염, 유기농 원당, 논GMO 현미유를 사용한다. 브런치 메뉴로 인기인 순식물성 버거에 들어가는 모든 소스와 피클부터 수제청 에이드, 착즙 주스, 스무디 등 두유를 제외한 모든 음료도 직접 만들어 믿을 수 있다.

추천 메뉴 딸기 타르트 5800원, 두유 크림빵 2500원
영업시간 07:00~21:30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6-5
문의 02-325-0082


일쁠루수빠리





하얏트 리젠시 파리 샤를드골 호텔 제과부 인턴으로 제과 업계에 발을 들인 임아영 대표는 파리에 대한 애착을 담아 ‘파리에 비가 내린다’라는 뜻의 베이커리를 오픈했다. 약 3년 전부터 페스코 채식(육류는 먹지 않지만 생선과 동물의 알, 유제품은 먹는 채식)을 시작한 그녀는 채식주의자, 다이어터,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건 디저트를 만든다. 모든 제품은 비건&글루텐 프리 식품이며,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 쌀가루, 귀리가루, 아몬드가루를, 설탕 대신 비정제 원당과 메이플 시럽을 사용한다. 현미유, 코코넛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최소한만 사용해 담백한 맛을 내고, 벨기에와 프랑스산 초콜릿, 무첨가 두유로 섬세한 맛을 낸다. 연인들에게는 특별한 기념일을 위한 주문 케이크는 물론, 베이킹 클래스를 하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베이킹 스냅을 추천한다.

추천 메뉴 흑맥주 초코 컵케이크 5900원
영업시간 토요일 13:00~19:00 (월~금요일, 일요일 클래스 진행)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70
문의 010-9939-7537


빵어니스타





연남동에서 인기를 끌던 카페어니스타가 압구정에 빵어니스타를 오픈했다. 10년 넘게 뷰티 모델을 하며 다이어트를 자주 했지만, 밥은 굶어도 빵은 절대 포기하지 못했던 이아람 대표는 밀가루, 유제품, 달걀에 심한 알레르기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빵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어니스타는 동물성 재료는 물론 식용유나 GMO 오일, 마가린, 식물성 생크림 같은 저렴한 식물성 재료와 일반 사탕수수 또한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글루텐이 첨가되지 않는 쌀가루와 급속 냉각 추출 방식의 코코넛 오일, 독점 수입하는 코코넛 슈거, 알루미늄 프리 베이킹파우더, 에리스리톨(0칼로리 천연 감미료), 비지를 빼지 않은 프리미엄 두부, 코코넛 우유 등을 사용한다. 차갑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 브라우니와 파운드는 마치 아이스크림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추천 메뉴 반반브라우니 3800원, 단호박 파운드 3500원
영업시간 12:00~22:00(월·화요일 휴무)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5길 43
문의 02-546-7768


써니브레드





써니브레드 송성례 대표는 밀가루를 먹으면 심할 경우 기절까지 하는 글루텐 불내증이 있으며 소화 기능이 좋지 않아 달걀, 유제품, 고기 또한 섭취하지 못한다. 미국에서 살던 그녀는 한국에 머무는 동안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 직접 빵을 만들기 시작했고, 블로그를 통해 인기를 끌면서 가게를 열게 되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를 위한 생일 케이크를 부탁한 손님이 정작 본인은 당뇨로 케이크를 못 먹는 것을 보고 빵 분류를 더욱 세분화했다. 모든 빵은 글루텐 프리(GF)이며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이 있거나 완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VG(비건)와 당뇨나 고혈압으로 당과 탄수화물 양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LC(저탄수) 메뉴로 다시 나뉜다. 현미가루, 쌀가루, 수제 코코넛 오일과 아몬드 유, 유기농 천연 감미료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한 빵들은 체질 때문에 맛있는 빵을 포기했던 이들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이들 모두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 앨리스 타르트 9000원, 써니 샌드위치 9900원
영업시간 11:00~20:00(월요일 휴무)
주소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4길 33
문의 010-2262-5282


김수영 기자 사진 한철휘, 오동현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