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마이웨딩> 서포터즈가 갖고 싶은 혼수와 써보고 좋았던 혼수

서포터즈가 선택한 혼수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제품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어떤 혼수를 사야 할지 고민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마이웨딩> 서포터즈가 정말 갖고 싶은 혼수와 직접 써보고 좋았던 혼수를 공개한다.

Wish List
요즘 신랑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혼수 가구, 가전, 주방용품에 대해 살펴보면,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지인의 결혼 선물을 고를 때도 참고하자.


Furniture



1위 시몬스 침대




2위 템퍼 침대




3위 일룸 모션베드

건강과 휴식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고가의 침대나 매트리스를 기꺼이 구매하는 예비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원하는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모션 베드나 리클라이너 등의 전동 가구에 대한 인기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Electronics



1위 LG전자 스타일러




2위 다이슨 V8 카본파이어




3위 LG전자 건조기

사계절 내내 미세 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청결 관리는 이제 살림의 기본이 되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까지 잡기 위한 완벽한 기술력을 갖춘 고가의 클리닝 제품들이 대중화되고 있다. TV 중에서는 LG전자의 최고급 라인인 올레드 TV가 4위를 차지해 럭셔리 가전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Cookware &Tableware





1위 덴비




2위 에르메스홈




3위 르크루제

심플하면서도 비비드한 컬러감으로 어느 그릇과도 잘 조화되는 덴비가 1위를 차지했다. 집들이가 잦은 신혼 초기에 에르메스홈 같은 명품 그릇으로 분위기를 살리고 싶다는 응답도 많았다. 웨지우드, 로얄 코펜하겐, 포트메리온 등의 해외 브랜드와 이도, 광주요 등의 전통 도자기도 혼수 필수품으로 꼽혔다.


Wedding Present



1위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2위 발뮤다 더 토스터




3위 드롱기 빈티지 세트

결혼 선물로는 역시 디자인이 예쁜 커피 머신, 토스터, 전기 포트 등의 소형 가전이 인기를 끌었다. 좀 더 고가의 제품으로는 다이슨 무선 청소기와 슈퍼소닉 드라이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LG전자 스타일러, 스메그 냉장고 등이 꼽혔다.


Review&Recommendation
남들이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고가의 제품을 구입했다가 후회할 수는 없는 일. 서포터즈가 실제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를 통해 우리 집에 맞는 혼수를 찾아보자.

Furniture


바디프랜드
전동 침대
“소파가 필요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역할을 하는 침대다. 싱글 베드 두 개를 따로 조절할 수 있으며 각자의 생활 패턴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침대 하단을 올리면 잠을 잘 때도 훨씬 편안하다.”

시스템 행어
“이사할 때 장롱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해서 작은방에 시스템 행어를 설치해 드레스 룸으로 꾸몄는데 아주 만족한다. 하지만 수납할 이불이 많거나 지저분해 보이는 걸 꺼리는 이들에겐 추천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을 경우 장롱이 없으면 휑해 보일 수도 있다.”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 대신 침대에서 와식 생활을 하는 부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일하느라 퉁퉁 부어 있던 다리를 쭉 피고 누워 TV를 보면 하루의 피로가 다 풀리는 기분이다.”


Electronics



SK매직 식기세척기
“먼저 결혼한 언니의 추천으로 식기세척기를 장만한 후 삶의 질이 달라졌다. 애벌 설거지만 해서 출근 전에 돌려놓고 나가면, 퇴근 후 뽀득뽀득 닦인 그릇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손으로 씻을 때보다 물도 절약하고 설거지도 훨씬 깨끗하게 된다.”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비염이 있어서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면 콧물이 줄줄 나와 여름이면 애를 먹었다. 무풍 에어컨은 바람이 얼굴에 닿지 않아 사계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미니빔 TV
“모션베드에 누워 빔 프로젝터로 영화 한 편을 보는 것이 우리 부부의 낙이다. 미니빔 TV는 실시간으로 TV도 보고, 인터넷을 연결해 유튜브 등의 영상도 볼 수 있어 더욱 추천한다.”




아이로봇 브라바 380T
“주변 지인들에게 모두 전파할 만큼 편리하고 똑똑한 물걸레 청소기다. 청소기를 작동시킨 뒤 외출 후 돌아오면 바닥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소음이 거의 없으며 청소기가 직접 물을 뿌리며 다녀 따로 걸레에 물을 적실 필요가 없다.”


Cookware&Tableware




조셉조셉 조리 도구 세트
“직접 사용해보면, 왜 신혼부부의 필수품으로 불리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국자, 뒤집개 등의 조리 도구를 거치대에 걸어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바닥에 내려놓아도 땅에 닿지 않도록 설계되어 싱크대가 지저분해지지 않는다.”




헹켈 5스타 5종 블록 세트
“칼날이 정말 잘 든다. 식칼, 과도, 가위, 칼갈이, 수납함 5종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라면 이 구성만으로도 모든 요리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나무 블록의 경우 칼을 충분히 말린 후 수납하지 않으면 나무 틈이 벌어져 불편할 수 있다.”




르쿠르제
“르크루제 1~2인용 냄비는 부부 둘이 찌개 등을 끓이기 딱 알맞은 크기로 그날그날 먹을 만큼 조리하고 소진할 수 있어 애용한다.”




코렐
“결혼할 때 예쁜 그릇을 많이 샀지만, 가볍고 튼튼한 코렐에 가장 손이 자주 간다. 특히 무지 화이트 세트는 디자인도 심플해 매일 사용하게 된다.”


Caution!
한 번 더 고민해봐야 할 아이템

유선 청소기
“고가의 무선 청소기가 사치라고 생각한 것은 나의 오산이었다. 저렴한 일반 청소기는 선을 연결하기도 귀찮은 데다 흡입력도 현저히 떨어져 청소할 맛이 나지 않는다.”

침대 프레임
“헤드가 있는 평상형 프레임을 구매했는데 자리를 많이 차지해 후회하고 있다. 헤드가 없는 저상형 침대를 사용하다가 아이가 생기면 매트리스를 추가로 구매해 패밀리 침대를 만드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것 같다.”

가죽 소파
“한쪽 벽면을 소파로 채워야 안정감이 있다고 해서 좁은 신혼집에 4인용 소파를 두었더니 정말 답답해 보인다. 가죽 소재는 겨울에는 너무 차갑고 삭막해 보인다. 감성적인 분위기의 패브릭 2~3인용 소파를 구매할 걸 후회한다.”


김수영 기자 설문 <마이웨딩>서포터즈 200명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