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 Living Item /

뉴 라이프 가전을 만나다

기존 제품의 특정 기능을 강화하거나 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뉴 라이프 가전이 대세다. 더욱 강력해진 가전제품으로 신혼 생활의 질을 높여보자.

Cleaning
미세 먼지로 인해 빨래 널기가 두려워지고 맞벌이로 바쁜 부부에게 청소와 세탁은 부담스러움으로 다가온다. 청소와 세탁 가전이 진화하는 이유다. 시대와 환경 변화에 따라 빠르게 업그레이드되는 클리닝 가전은 사치가 아닌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


로라스타 펄스실버



기존 스팀다리미의 판과 달리 블로어Blower 기능과 진공 시스템이 장착된 ‘액티브 보드’로 의류를 최적화 배치해 주름을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볼록한 다리미 열판인 ‘3D 액티브 솔플레이트’는 고르게 스팀을 분사해 위아래 주름을 한 번에 제거해주며 실크, 프린트 의류, 니트 등 관리가 까다로운 소재의 옷도 쉽게 다림질할 수 있다. 집 안 곳곳의 위생과 살균도 책임진다. 스팀 살균 기능으로 99.9% 유해 세균을 제거해 침구류, 패브릭 제품을 살균 소독할 수 있다. 449만원.
삼성전자

레이캅 RX



침구 속 집 먼지 진드기, 초미세 먼지를 제거하는 침구 살균 청소기. 리튬이온 배터리와 디지털 모터를 적용한 무선 제품으로 공간 제약 없이 최대 40분, 파워 모드는 최대 13분까지 연속 청소가 가능하다. 기존에 없던 탈취 모드, 자동 모드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꼼꼼하고 편리하게 침구를 청소할 수 있게 되었다. 탈취 모드는 70°C의 온풍과 살균 물질을 3분간 배출해 냄새와 습기를 제거해주는 베개 및 침구 집중 케어 기능이고, 자동 모드는 침구의 통기성을 감지해 흡입력과 브러시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절해 침구 손상 없이 청소할 수 있다. 59만8000원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상부의 3.5kg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 워시’, 하부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 워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세탁기. 상부의 ‘콤팩트 워시’는 쾌속, 삶음, 울· 란제리 등의 다양한 세탁 코스가 있으며 소량의 빨래를 수시로 세탁할 수 있다. 하부의 드럼세탁기 ‘애드 워시’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능하고, 국내 최대 용량 23kg으로 출시되어 이불 빨래도 여유 있게 세탁할 수 있다. 애드 워시에 부착된 애드 윈도는 세탁 도중 빨래나 세제를 넣을 수 있어 편리하다. 새로운 ‘지능형 원격 서비스’도 눈에 띈다. 제품 스스로 원격 진단과 간단한 조치가 가능하고 계절, 사용 환경 정보를 분석해 최적의 세탁 옵션을 설정해준다. 출고가 200만원대.

LG전자 스타일러 플러스



출시된 이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존 스타일러의 내부 공간을 40%가량 늘렸다. 최대 6벌의 옷을 한 번에 넣어 관리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 문 쪽에 있는 ‘바지 칼주름 관리기’의 길이도 기존 57.5cm에서 60cm로 늘어났다. 옷을 넣고 작동하면 제품 하단부에서 미세한 고온 증기가 뿜어져 나오며 동시에 옷걸이가 분당 최대 220회 속도로 좌우로 흔들리면서 옷을 움직인다. 이 과정에서 옷에 묻은 먼지와 구김, 옷에 밴 냄새가 제거된다. 출고가 199만원.

블랙앤데커 2 in1 무선 스틱 청소기



강력한 청소 효과는 물론 스마트텍을 기반으로 한 세 가지 센서 기능을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청소할 수 있다. 필터 센서는 필터 내의 먼지를 비우거나 청소할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어 필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 중 배터리 잔량을 자동으로 체크해주는 LED 배터리 센서는 갑자기 배터리가 닳아 청소를 멈춰야 하는 불편을 줄여준다. 또 바닥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를 통해 바닥의 재질에 따라 흡입력이 자동으로 변환되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다. 20만원대.

삼성전자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로봇 청소기 디자인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스타워즈 에디션이 영화 속 인기 캐릭터 ‘다스베이더Darth Vader’와 ‘스톰트루퍼Stormtrooper’를 모델로 제작되었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사이클론 포스’, 닿기 힘든 벽과 가장자리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엣지 클린 마스터’, 사용자 집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 청소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1cm 정도로 얇은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풀 뷰 센서 2.0’ 등 파워봇 VR7000의 핵심 기능들을 갖췄다. 파워봇 다스베이더 출고가 79만9000원, 파워건 스톰트루퍼 출고가 99만9000원.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 펌프 트롬 건조기



가전계의 새바람으로 불리는 트롬 건조기의 업그레이드 버전. 유해 세균을 99.99% 없애는 ‘살균 코스’가 추가됐으며 소비 전력을 대폭 낮췄다. 표준 코스(5㎏ 기준)를 이용하면 1회 건조에 드는 전기료가 117원 정도다. 빨래를 말리기 위한 바람의 온도를 낮춰 옷감이 상하는 것도 방지해준다. 편의성 또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에 표시되는 예상 건조 시간의 정확도를 크게 높인 ‘스마트 타이머’, 고객이 제품을 설치하는 위치에 따라 문이 열리는 방향을 다르게 할 수 있는 ‘양방향 도어’, ‘콘덴서 자동 세척 LED 알림’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출고가 140만원대.


Air Care
각종 미세 먼지와 황사 등의 대기오염이 악화되면서 환기만으로는 집 안 공기를 관리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진화된 에어 케어 기기는 실내 온도, 습도, 오염 등을 자동으로 측정해 제어하고 외부에서도 관리할 수 있어 실내를 사계절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LG전자 휘센 씽큐



LG전자 자체 AI ‘딥씽큐’를 내장한 2018년 신제품 37종은 반경 3m 내에서 음성으로 에어컨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 케어’ 기술로 냉방 공간, 냉방 모드, 공기 청정 가동 시점 등을 알아서 결정하고 동작하며, 사람이 현재 있는 공간을 정확하게 찾아내 집중적으로 시원한 바람을 보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실내 온도와 습도가 쾌적해지면 바람의 세기와 방향도 알아서 조절한다. 출고가 200만~470만원.

SK매직 안심 가습기 IoT



제품에서 분리되는 이동식 습도 센서를 통해 집 안의 습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기능으로 외부에서도 습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하단에 부착된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가 물이 공급되는 경로에 위치해 살균력이 가장 강력한 270~280나노미터의 파장을 발생시켜 살균력도 강화됐다. 제품을 완전히 분리해 물이 닿는 부분까지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출고가 27만9000원.

위닉스 뽀송 3D 인버터 제습기



세계 최초 3 방향 3D 입체 제습 기능으로 집 안 구석구석 숨어 있는 습기를 빠르게 제거한다. 스마트 인버터 시스템으로 습도가 높을 때는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적정 습도일 때는 조용하게 가동돼 제습 효율은 높이고 전기료는 낮췄다. 라이프 사이클과 기상 정보를 고려해 언제 어디서든 제습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집진 필터와 탈취 필터가 결합된 복합 필터로 미세 먼지와 악취까지 잡는다. 57만9000원.

클라로 클라로2



공기를 헤파 필터로 여과해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백금 촉매에 열을 가해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근본적으로 태워 없앤다. 백금 촉매에 250℃까지 열을 가해 살균과 탈취 반응을 일으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세균, 일산화탄소, 악취, 바이러스 등 환경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물 필터가 미세 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내준다. 백금 필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부가적인 소모품 교체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스마트 오염 감지 시스템’이 실내 오염도를 감지해 스스로 정화한다. 139만원.


Cooking
요리하고 설거지하며 ‘노동’하던 주방이 온 가족이 모여 대화하고 즐겁게 식사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요리 초보도 셰프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조리 기능은 물론 가사 시간을 줄여주는 스마트한 식기 세척 기능과 홈뱅킹까지 주방의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삼성전자 H9000



필요한 공간만 여닫아 식품의 신선함은 물론 에너지 효율까지 높인 4분할 5도어 냉장고. 각 실의 온도, 위치, 구조에 따라 냉동식품 보관존, 장기 냉동존, 견과류존, 건어물존 등 7가지의 존을 구성해 분리 수납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필요한 곳만 열어 식품을 꺼내기 때문에 일반 양문형 대비 냉장실은 60%, 냉동실은 57%까지 냉기 손실을 줄여준다. 음성 인식을 기반으로 한 ‘패밀리허브’ 라인의 경우 ‘우리홈 IoT 뱅킹’이 탑재돼 보유 계좌 잔액 조회, 이달의 자동 이체일 확인, 실시간 환율 조회 등을 주방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출고가 229만원부터.

스메그코리아 돌체 인덕션



빛을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에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으로, ‘멀티존’ 기능을 내장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멀티존은 평상시 따로 사용하던 조리 구역을 동시에 제어해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부피가 큰 냄비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천천히 끓이기, 부스터, 열 유지, 해동 등 요리에 맞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용기의 위치를 감지하는 ‘스마트 감지 기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229만원.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스마트 인버터 기술을 탑재해 요리를 시작할 때는 세기를 강하게 했다가 식재료가 익으면 고주파의 세기를 약하게 자동 조절해 음식의 풍미를 높인다. 요리마다 입력되어 있는 알고리즘에 맞춰 고주파의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조리 시간과 전기 사용량을 각각 35%와 20%까지 줄여준다.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식품 건조기, 슬로 쿠커, 토스터 9가지 조리 기기의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142개를 포함한 총 272개의 요리가 가능하다. 출고가 99만9000원.

밀레 G6000 에코플렉스



6.5L의 물로 최대 14인분의 식기를 58분 만에 세척해주는 식기세척기로, 프리스탠딩형 2종과 빌트인형 5종으로 출시되었다. 모든 모델에는 세척 시간을 절약해주는 ‘퀵 파워 워시’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으며 유럽 에너지 소비 효율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세척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식기세척기의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 도어 열림 건조’ 기능도 전 모델에 장착되었다. 플래그십 모델의 경우 도어를 2번 두드리면 자동으로 열리는 ‘노크 투 오픈’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228만원부터.


진행 정지우, 김수영 기자 사진 및 자료 협조 레이캅 코리아(1544-8751), 로라스타(031-906-1543), 밀레(02-3451-9451), 블랙앤데커(1577-0933) 삼성전자(02-2255-0114), 스메그코리아(1588-2644), 위닉스(1600-4544), 클라로(02-2107-5600), LG전자(1544-7777), SK매직(1577-7784)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8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