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마이웨딩> 서포터즈 6명이 웨딩 헤어와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답을 구했다

웨딩 뷰티를 이야기하다

평소 해본 적 없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가장 중요한 날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고민스러운 웨딩 뷰티. <마이웨딩> 서포터즈 6명이 웨딩 헤어와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답을 구했다. 이들의 고민과 해결책을 예비 신부들도 함께해보자.

Make-up

김미소 Make-up Artist
“피부 메이크업에 가장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추천해요. 얇게 여러 번 레이어링한 피부 표현에 꼭 신경쓰길 권합니다.”












“자신을 어려 보이게 하는 피부 표현을 찾으세요.”

YouBong 나이가 많은 신부라 어떤 스타일이 어려 보이는지 알고 싶어요.
Miso 어려 보이기 위해 블러셔를 과하게 하거나 머리를 억지로 올리는 것은 정답이 아니에요. 동안 메이크업은 색조보다 피부 베이스가 좌우해요. 단, 매트하고 뽀얀 피부 톤이 어려 보일 수 있고, 하이라이트를 준 듯 은은한 광채의 물광 톤이 어려 보일 수 있으니 자신에게 어떤 피부 표현이 어울리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꼼꼼히 상담하세요.

“평소에 쓰는 화장품을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 

Yunjung 어떻게 해야 원하는 스타일에 꼭 맞게 연출할 수 있을까요?
Miso 먼저 본인이 하고 싶은 메이크업이 무엇인지 명확히 이야기하세요. 꼭 촬영과 본식 메이크업을 나눠서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하고 온 헤어와 메이크업을 보고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상담이 시작돼요. 자신이 평소에 쓰던 화장품을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 사용하는 컬러만 봐도 어떤 무드를 원하는지 알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블러셔를 꼭 마지막에 하라는 법은 없어요.”

Sooyoung 신부 메이크업으로 핑크 빛 블러셔를 많이 하던데 볼에 홍조가 심한 신부가 볼터치를 해도 될까요?
Miso 블러셔는 보통 피부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한다고 생각해요. 만약 피부가 유난히 붉은 신부라면 1차 피부 베이스 메이크업 후 중간에 크림 블러셔를 넣어주고 2차, 3차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요. 그러면 고민하는 것처럼 과하지 않게 발그스레한 생기 정도만 표현할 수 있답니다.
김미소


Hair

박효심 Hair Artist
“평소 헤어를 담당하는 디자이너를 선택해도 좋아요.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잘 알고 있어 실패 위험이 적어요.”












“흩날리는 내추럴 헤어를 원한다면 한 컷만 재빨리 촬영하세요.”

SooJung 요즘 트렌드인 잔머리가 날리는 내추럴 헤어를 하고 싶은데 자칫 지저분해 보일까요?
HyoSim 화보 속 멋스러운 내추럴 헤어가 촬영과 예식을 올리는 3시간 동안 지속될 거라 생각하면 안 돼요. 한 올 한 올 머리카락을 살린 내추럴 헤어는 촬영하는 순간에 극적으로 만진 거나 다름없어요. 꼭 내추럴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잔머리가 처지기 전에 헬퍼의 손을 빌려 한 컷만 먼저 촬영한 후 깔끔하게 올리길 추천합니다.


“정면뿐만 아니라 모든 각도에서도 예쁘게 볼륨을 넣어야 해요.”

Yunjung 볼륨을 너무 살린 전형적인 스타일은 하고 싶지 않은데, 아예 볼륨이 없어도 괜찮을까요?
HyoSim 요즘 신부들은 원하는 스타일의 시안을 많이 준비해요. 하지만 사진은 단면적인데다 신부들의 시선 또한 정면을 향하기 때문에 완성된 헤어 느낌이 시안과 다르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신부는 정면만 보지만 촬영은 측면 뒷면에서도 진행되므로 모든 각도를 고려해 두상이 예뻐 보이는 볼륨을 넣는 거랍니다. 볼륨 없이 머리를 내리고 싶다면, 두상의 위와 아래에는 웨이브를 주지 않고 가운데만 웨이브를 줘야 좀 더 세련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한번 포니테일로 고정해 묶으면 다시 풀 수 없으니 화보처럼 다양한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내린 머리를 권합니다.


“베일 위치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져요.”

Seul 단정하게 붙인 머리가 허전하지는 않을까요? 교회 예식인데 베일을 꼭 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HyoSim 깨끗하게 붙인 머리는 가장 실패 확률이 낮은 스타일이죠. 하지만 웨딩 헤어는 확 바뀌어줘야 신부답긴 해요. 그래서 이런 기본 스타일에는 반드시 포인트가 필요해요. 헤어 장식이나 베일은 종류뿐만 아니라 다는 위치에 따라서 느낌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미용실에서 베일을 다는 위치를 꼼꼼히 체크하세요. 호텔이나 컨벤션처럼 조명이 어두운 곳이라면 낮은 로 베일에 진주나 주얼리 장식을 매치하고, 교회 예식에는 뒤쪽에 차분한 헤어 장식을 한다면 더 고급스러워 보일 거예요.


“예식 날 아침 몇 팀이 예약되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Heeyoung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에 관한 상담 이외에 미용실에 체크하면 좋은 부분이 있을까요?
HyoSim 당일 숍 상황도 만족도를 좌우해요. 예식 날 아침에 몇 팀이나 헤어와 메이크업을 같이 받는지 체크하는 것도 좋아요. 당일 혼잡함을 피하고자 한다면 비교적 여유롭게 스케줄을 잡을 수 있는 숍을 선택해야 중요한 날 소홀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어요. 종종 폐백 때문에 머리를 꼭 올려야 할까 고민하는 신부가 있는데, 폐백하기 전 내렸던 머리를 만져줄 수 있는지 예식장에 체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진행 주혜선 기자 도움말 애브뉴준오(02-2138-0605) 제품 협조 베네피트(02-3438-9604)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