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신혼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실용적인 클래스

무엇이든 배워보세요!

배워서 남 주지 않는다. 신혼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흥미롭고 실용적인 클래스를 소개한다.

요리_ 게으른 부엌





신혼에 직접 만들어 먹는 밥 한 끼는 배우자와의 가장 따뜻한 소통이다. 게으른 부엌은 ‘음식을 매개로 나눔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표방한다. 공간 앞쪽은 그룻을 비롯한 각종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편집숍이고 중간은 쿠킹 클래스, 각종 모임, 음식 촬영을 진행하는 작업 공간이다. 쿠킹 클래스는 제철 밥상 클래스, 돌상차림 클래스, 요리 기초 삼첩반상 클래스 등이 있는데 예비 신부에게는 요리 기초 삼첩반상 클래스 5회나, 브런치 수업, 어른들을 위한 혹은 포트럭 파티를 위한 담음 음식 수업 등을 추천한다. 수업은 최소 4인 이상이면 진행되고 총 8인이 정원이다. 4인 이상 인원이 수업을 원할 경우 수업 일정, 메뉴 등을 따로 정하는 맞춤 수업도 가능하다. 수업은 모두 원데이로 진행되며 비용은 재료비를 포함해 5만~8만원.
문의 02-335-3790


금속공예_ 스튜디오69





연희동 궁동산 길 중간에 자리 잡은 스튜디오69는 박지은 대표가 개인 작품을 만드는 작업실 겸 공방이다. 장신구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취미반과 금속공예의 기초부터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전문과정반, 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일일 체험반으로 구성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예비 신부들에게는 일일 체험 클래스를 추천한다. 체험 후 금속공예가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하면 취미반을 수강하면 된다. 가장 먼저 일일 체험 클래스를 통해 ‘은 커플 링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디자인부터 링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수업과 함께 직접 할 수 있으며 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수업료는 반지 2개 재료비 포함 10만원.
문의 jieun624@hanmail.net


가죽공예_ 송예진 가죽 공방: 아벡모로







송예진 가죽 공방은 얼마 전 넓은 공간으로 이전했다. 클래스를 수강하는 사람들이 좀 더 편안하게 머물길 바랐기 때문이다. 6년째 가죽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송예진 대표는 만들어가는 과정이 풍성해야 수준 있는 작품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과정이 풍성하기 위해서는 물론 수업 내용이 알차야 한다. 클래스는 단품반과 전문가반이 있는데 예비 신부들에게는 단품반을 추천한다. 얼마 전 한 예비 신부가 시어머니의 가방과 지갑을 직접 만들어 선물한 경우가 있다. 가방뿐만 아니라 신혼집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도 만들 수 있다. 정성이 깃든 가방 하나를 만드는 데는 8~10회가량, 지갑은 5회 정도 소요된다. 만들고자 하는 가방이나 소품 디자인은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수업은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업 시간은 1회 3시간 40분 정도이며 비용은 4회 35만원.
문의 010-9979-8178


캔들, 디퓨저 제작_ 라이플라







기분 좋은 향기가 가득한 라이플라는 캔들, 디퓨저 공방이다. 라이프와 플라워의 합성어인 이곳의 이름은 각박한 삶이 좋은 향기로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원데이 클래스, 취미반, 전문가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신부들에게는 가장 인기 있는 ‘소이 캔들’과 ‘왁스 태블릿’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한다. 향기와 꽃으로 만드는 천연 소이 캔들 클래스는 직접 향을 고르고 수를 놓듯 꽃을 디자인하는 수업이 진행되며 왁스 태블릿 클래스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이용해 왁스 위에 꽃꽂이를 하며 디자인하는 과정을 배운다. 직접 디자인한 캔들과 왁스 태블릿으로 신혼집의 인테리어 오브제나 방향제를 만들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 소이 캔들 클래스는 캔들 3개 제작, 재료비 포함 6만6500원이며, 왁스 태블릿 클래스는 2개 제작 재료비 포함 5만5000원.
문의 070-4060-0895


금속공예_ 실버키트하우스







실버키트하우스는 금속공예를 전공한 이성철 대표의 작업실이자 금속공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성철 대표는 금속공예를 처음 시작했을 때의 설렘과 열정을 잊지 않고 사람들에게도 전달하고자 한다. 실버키트하우스는 현재 원데이 클래스와 취미반 클래스로 운영되며 예비 신부들에게는 자신만의 주얼리나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추천한다. 취미반과 달리 수강 당일에 본인들의 작품을 직접 가져갈 수 있어 커플 링이나 팔찌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디자인이나 도안 작업, 간단한 공구 사용법 익히기, 제작, 완성 단계로 진행되며 1회 체험 비용은 재료비 별도 5만원.
문의 070-7623-4758


천연 염색_ 플라뇌르








플라뇌르 공방에 들어서면 섬유와 가죽의 환상적인 컬러 조합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정승주 대표는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과 색감을 가진 물건을 만들기 위해 천연 염색을 시작했다. 그녀는 천연 염료로 가죽을 염색한 가방을 만드는 작업에 주력하고 천연 염색이라는 흔치 않은 주제로 클래스를 진행하며 대중화하는 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염색. 앞치마, 쿠션, 가리개를 만들 수 있는 염색, 실크스크린 클래스는 신혼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소품들을 만들 수 있으며 1회 2시간 30분 진행, 비용은 7만원 내외이다. 가죽 클래스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며 월 4회 3시간 수업이며 비용은 별도 문의하면 된다.
문의 010-9220-4507


플라워_ 아스펜 프로젝트







신사동 더퀸라운지 1층에 위치한 아스펜 프로젝트는 유니크한 플라워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감성을 표현한다. 트렌드를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선도하고 싶다는 천재령 이사는 아름다운 꽃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작업이 클래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힐링이 될 것이라 믿는다. 예비 신부들에게는 본인의 촬영 부케와 본식 부케를 직접 만들어보고 헤어밴드, 주얼리, 케이프 매칭법을 배우는 부케 클래스와 스타일링 클래스를 추천한다. 한 번의 클래스로 의미 있는 부케와 웨딩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은 1회 재료비 포함 20만원.
문의 02-535-7195


베틀 직조_ 직조생활





망원동의 감성 공간으로 유명했던 직조생활이 얼마 전 수원으로 이전했다. 좀 더 넓고 자연이 함께하는 공간에서 베틀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직조생활의 은실 대표는 거칠지만 섬세한 실들에 매료되어 베틀 작업에 빠져들었다.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직물을 만드는 시간은 명상을 하듯 고요해지며 마음의 평정심을 찾아준다고 한다.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직물을 만들며 오롯이 나 자신에게 몰입할 수 있는 베틀 클래스는 기초반, 중급반 과정으로 운영한다. 예비 신부들에게는 14가지 기초 패턴을 배울 수 있는 기초반 클래스를 추천한다. 한 달 과정이며 주 1회 4시간씩 수업하고 비용은 재료비를 포함해 40만원.
문의 010-2050-2041


정지우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