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RESS SHOP

Select Your Dress

Select Your Dress 요즘 웨딩드레스 숍은 드레스를 전시해두고 갤러리나 편집숍과 같은 분위기로 예비 신부를 맞이한다. 이제 웨딩드레스도 옷을 고르듯 편하게 골라 입어볼 수 있게 됐으니, 그동안 꿈에 그려온 나만의 드레스를 선택할 확률이 높아졌다.

최재훈 드레스







국내 최대 규모의 자체 디자인실을 운영하고 있는 웨딩드레스 그룹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하고 화려한 비즈 장식의 드레스를 주로 선보이며, 새로운 드레스가 계속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신부의 취향과 체형, 이미지에 적합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을 놓치지 않는 드레스를 만날 수 있다. 최재훈드레스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예비 신부를 위한 완벽한 환경을 갖췄다. 스타일, 색상, 소재별로 다양한 드레스를 직접 보면서 선택할 수 있고, 신부와 드레스를 더욱 아름답게 빛내줄 주얼리, 티아라, 베일 등과 같은 웨딩 소품들을 매치할 수 있도록 해 나에게 어울리는 최고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보유 브랜드 엔조최재훈, W최재훈, 최재훈하이엔드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52길 10
문의 02-544-1272


더 뷸라







수많은 스타의 결혼식 웨딩드레스, 화보 드레스, 영화제 시상식 드레스로 유명한 고품격 드레스 숍이다. 뉴욕, 밀라노, 런던, 파리, 바르셀로나 등에서 들여와 심플한 디자인부터 예술적인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의 드레스까지 만날 수 있다. 460㎡ 규모의 숍은 고풍스럽고 우아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수많은 드레스가 비치되어 있다. 여기에 슈즈와 턱시도를 포함한 다양한 소품들을 전시해 마치 드레스 갤러리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센터 홀을 중심으로 오픈 룸 2개와 피팅룸 2개에서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으며, 사랑스럽고 따뜻한 느낌의 조명 덕분에 가봉 스냅 시 예쁜 색감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보유 브랜드 캐롤리나 헤레라, 베라왕, 모니크 륄리에, 암살라, 발렌티노 등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01 배강빌딩 B1
문의 02-514-3445


헤리티크 뉴욕







변치 않는 우아함이 담긴, 하나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웨딩드레스를 선보이는 프리미엄 컬렉션 숍이다. 헤리티크 뉴욕은 국내 웨딩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사명감으로 뉴욕 등 선진 지역의 웨딩 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서기 위해 진귀한 예술 작품을 수집하듯 최고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엄선해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특히 신부에게 가장 완벽한 웨딩드레스를 찾기 위해 예술 작품을 큐레이팅하듯 맞춤형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러리를 지향한다고. 그래서 숍 내부 역시 드레스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고 모던한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완성했으며, 피팅룸은 룸 형태가 아니라 개방형 공간을 추구해 전시된 드레스와 신부가 입은 드레스가 어우러져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보유 브랜드 림 아크라, 이네스 디 산토, 아론 리빈 화이트, 리비니, 앙헬 산체스 등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602 3층
문의 02-514-4010


아르하



아르하는 신부가 직접 드레스를 구입해 소장할 수 있는 숍으로 서울 본점과 대구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패턴과 핏을 중심으로 한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자체 디자인하고 생산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드레스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거나 가격 오픈을 통한 정찰제로 모든 디자인을 공개해 신부가 직접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선택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직접 드레스를 꼼꼼히 보고 고를 수 있도록 넉넉한 공간에 드레스를 전시해 편하게 둘러보고 피팅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드레스가 많아 야외 웨딩, 하우스 웨딩 등 소규모 웨딩을 진행하는 신부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브라이덜코코에서 제작한 헤어피스들은 아르하와 브라이덜코코에서만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38길 24 2층
문의 02-6268-6667


그레이스듀







그레이스듀는 최근 라포엠이 야심 차게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다. 수입 멀티 브랜드와 함께 자체 디자인한 드레스를 고루 갖춰 선택의 폭이 넓고,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매력적인 드레스를 만날 수 있다. 숍 한편에 자리한 드레스들 중 직접 눈으로 보고 드레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입 드레스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다. 그레이스듀는 드레스 선택이 끝이 아니라 액세서리 스타일링까지 돕는다. 카렌 울프의 빈티지하고 독특한 헤어 장식과 주얼리로 완벽한 웨딩 준비를 마칠 수 있다.
보유 브랜드 프로노비아스, 엔조아니, 세인트 패트릭, 제니 팩햄, 욜란 크리스 등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8길 16 2층
문의 02-543-3183


마리벨르







마리벨르는 전 세계적으로 상류층 브라이드에게 인정받은 브랜드만을 한정적으로 선보이며 흔하지 않은 디자인, 고급스러운 레이스와 비딩, 디테일이 독특한 웨딩드레스가 특징이다. 숍 한편에는 화보에서 볼 법한 쿠튀르 드레스를 전시해 누구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골드 컬러를 중심으로 한 숍 내부는 천연 대리석과 어우러져 버진 로드를 연상케 한다. 또 피팅룸 뒤로 들어오는 자연광 덕분에 화사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가봉 스냅 촬영을 위해 찾는 예비 신랑 신부가 많다고 한다.
보유 브랜드 갈리아라하브, 알레산드라 리나우도, 인마쿨라다 가르시아, 주세페 파피니 등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9길 35 2층
문의 02-543-3183


트리드 하우스



트리드하우스는 배우 조은지, 엄지원, 윤진서의 결혼식 맞춤 드레스로 이슈가 되었던 숍이다. 이 외에도 영화 <아가씨>에서 배우 김민희 의상을, 영화 <암살>에서는 배우 전지현의 의상을 디자인 및 제작했던 실력파 정영화 대표가 숍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맞춤 드레스를 제작하며, 로맨틱하면서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맞춤 제작 드레스 숍이지만 드레스 대여도 가능하다. 풍성한 실루엣의 드레스부터 원피스형 드레스까지 다양한 형태의 드레스를 보유하고 있으니, 편하게 둘러보며 드레스를 골라보자. 또 자체 스냅 브랜드를 운영해 가봉 스냅과 야외 정원에서 스냅 촬영을 할 수 있는 점도 인기 비결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59길 43
문의 02-542-5951


진행 이나영 사진 장주흡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