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한국을 대표하는 9인의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My Precious Dress

드레스는 디자이너의 감각과 감성을 대변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9인의 웨딩드레스 디자이너가 자신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은 드레스와 함께 카메라 앞에 섰다.

더 뷸라 강희정
“체형을 좀 더 볼륨감 있게 살려주면서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수입 드레스를 선보입니다. 베라왕, 암살라, 크리스찬 디올 등과 같은 명품 드레스는 물론 요즘 떠오르는 라스포사다지오, 프로노비아스, 마리아주 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수입 드레스로 신부의 존재감을 극대화합니다.”


심플한 상체에 시스루를 덧댄 스커트가 리드미컬하게 움직여 드라마틱한 느낌을 주는 A라인 드레스.

신비주오뜨꾸띄르 신비주
“클래식한 웨딩드레스에는 영원히 변치 않는 특유의 우아함이 있습니다. 프렌치 스타일의 오트 쿠튀르를 지향하는 신비주오뜨꾸띄르는 고전적인 클래식 무드에 현대적인 아방가르드 기법을 가미해 신부의 품격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드레스에 수놓인 실버 비즈와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가 귀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웨딩드레스.

로즈로사 김은주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레이스가 돋보이는 로맨틱 웨딩드레스를 추구합니다. 한국인의 체형을 고려해 자체 웨딩드레스를 제작하고 있어 체형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숍을 방문한 예비 신부가 원하는 드레스를 충분히 고를 수 있도록 청순한 느낌부터 화려한 라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동감 있게 비즈를 장식한 네크라인과 부드러운 오간자 소재의 A라인 스커트가 더없이 여성스러운 웨딩드레스.

이노웨딩 김지수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웨딩드레스 트렌드를 이끌고자 합니다. 정교한 디테일, 독특한 절개 라인, 잘록한 허리를 강조한 입체 패턴 등 디자이너들의 감각을 담은 웨딩드레스를 선보입니다.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웨딩드레스로 생애 가장 특별한 날 신부를 더욱 빛내주고 싶습니다.”


빛나는 스팽글과 비즈로 이루어진 롱 슬리브 스타일로 세련미를 더한 웨딩드레스.

장대희웨딩 장대희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네오클래식을 선호합니다. 클래식한 드레스의 매력을 트렌디하게 풀어내는 것이 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디자인과 장식에 공을 들여 네오클래식의 매력을 극대화합니다.”


은사 불망 소재가 여성스럽고 귀족적인 느낌을 강조하며 스커트에 시스루를 덧대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A라인 웨딩드레스.

그레이스듀 박서은
“럭셔리하고 우아한 수입 멀티 브랜드와 자체 디자인한 감도 높은 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보디라인과 여성스러움을 살리는 디자인으로 신부의 체형을 보완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미카도 실크 소재의 A라인 드레스로 상체의 시스루한 슬리브가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웨딩드레스. by LAZARO.

안나스포사 추경희
“신부를 가장 신부답게 해주는 드레스가 최고의 드레스라고 생각합니다. 순결한 느낌을 강조하는 소재와 청순함을 극대화하는 디테일을 고민합니다. 여성미를 강조하고 오래 두고 봐도 품위 있는 드레스를 만들기 위해 최고급 원단을 사용해 정교하게 작업합니다.”


심플한 실루엣에 입체적인 레이스를 덧대어 고급스러운 머메이드 웨딩드레스.

로자스포사 최명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는 언제나 인기 있는 스타일입니다. 로자스포사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기본으로 감각적인 실루엣의 개성 있는 웨딩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트렌디한 멋을 선호하는 예비 신부를 위해 남들과 차별화된 유니크한 웨딩드레스를 제안합니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와 봉긋한 소매, 풍성한 스커트 자락이 소녀 감성을 보여주는 웨딩드레스.

이승진스포사 이승진
“LSJ 웨딩컴퍼니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이승진스포사는 핸드메이드의 정교함을 살린 오트 쿠튀르 웨딩드레스를 제안합니다. 여성의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심플한 패턴에 크리스털과 비드워크의 독특한 조화로 창의적인 웨딩드레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섬세한 비즈 디테일로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하고 싶습니다.”


보디라인을 따라 흐르는 반짝이는 크리스털과 구조적인 비즈 장식이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진행 정지우, 주혜선 기자 사진 김보하 웨딩드레스 그레이스듀(02-3443-1386), 더 뷸라(02-514-3445), 로자스포사(02-3443-6555), 로즈로사(02-515-6979), 신비주오뜨꾸띄르(02-3443-7872) 안나스포사(02-3444-7960), 이노웨딩(02-545-4719), 이승진스포사(02-516-6644), 장대희웨딩(02-541-6548) 모델 주희정, 한으뜸, 효임 헤어&메이크업 김청경헤어페이스(헤어 문혜아 메이크업 방선화, 원하나 02-3446-2700), 애브뉴준오(헤어 박효심, 메이크업 김미소 02-2138-0605) 소품 협조 앙뜨(02-568-2977)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