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마이웨딩> 서포터즈가 꼽은 4개의 인기 휴양지

우리 부부에게 맞는 휴양지는?

휴양지로 허니문을 떠나고 싶지만 어떤 지역을 선택할지 고민이라면 주목하라. <마이웨딩> 서포터즈가 꼽은 4개의 인기 휴양지를 주제별로 비교했으니, 부부의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

Flight Time
긴 비행시간을 견디기 힘든 허니무너라면 비교적 짧은 시간대의 발리를 선택하자. 칸쿤의 경우 대부분 뉴욕이나 라스베이거스를 경유하기 때문에 휴양과 관광을 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국가 이상 경유는 기본이고, 도착 후에도 국내선 비행기, 경비행기, 수상보트를 타고 몇 십 분을 더 들어가야 하는 몰디브는 이동 시간이 길기로 악명 높으니 단단히 각오할 것.

No.1 Bali
7시간(직항)


하와이
8시간(직항) 발리

칸쿤
17시간(경유)

몰디브
11시간(경유)


Sightseeing
관광을 좋아한다면 6개의 섬에서 다양한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하와이가 제격이다. 자동차를 렌트해 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발리에서는 전통 문화가 남아있는 사원과 선셋을 빼놓을 수 없다. 역사 유적을 좋아한다면 마야 문명의 보물을 만날 수 있는 칸쿤의 관광지도 매력적일 것. 몰디브에서 섬에서만 있는 게 갑갑하다면 크루즈를 타고 섬 밖으로 나가보자.

No.1 Hawaii
다이아몬드 헤드,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킬라우에아 국립공원, 하나우마베이

발리
울루와뚜 사원 , 빠당빠당 비치, 워터블로, 따나롯사원

칸쿤
치첸이트사, 툴룸, 세노테, 연인의 섬

몰디브
크루즈


Activity
해양 액티비티의 천국 몰디브에서는 리조트 내에서 웬만한 수중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다. 하와이와 발리는 거센 파도로 유명한 서핑 명소들이 많다. 우붓의 래프팅이나 빅아일랜드의 헬리콥터 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칸쿤의 경우 리조트에서 2시간 정도 떨어진 천연 워터파크에서 원 없이 물놀이, 집라인 등을 즐길 수 있다.

No.1 Maldives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칸쿤
천연 워터 파크(익스플로어, 셀하, 스칼렛)

발리
래프팅, 서핑, 사파리

하와이
서핑, 헬리콥터 투어, 민속촌(폴리네시안 문화센터)


Shopping
쇼핑을 좋아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하와이로 떠나라. 백화점 여러 개를 합쳐놓은 듯한 거대한 규모의 아웃렛에서 각종 명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알맞은 지역 특산물도 다양하다.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을 좋아한다면 발리의 우붓이나 스미냑을 노려보자. 칸쿤과 몰디브로 떠난다면 면세 쇼핑만이 답이다.

No.1 Hawaii
아웃렛 명품 쇼핑, 마카다미아 초콜릿, 로열 코나 커피, 호놀룰루 쿠키

발리
루왁 커피, 전통 수공예품, 수제 잼, 수제 비누

칸쿤
테킬라, 칼루아, 테킬라 초콜릿

몰디브
말레 혹은 리조트 내 부티크 숍 기념품


Night Life
흥이 많은 허니무너라면 나이트 라이프도 빼놓을 수 없다. 발리, 칸쿤, 하와이에는 밤마다 젊은이들이 모여 술과 음악과 파티를 즐기는 대형 클럽들이 많다. 섬 안에서만 지내야 하는 몰디브의 몇몇 리조트에는 숙박객들 위해 클럽이나 바를 운영하거나 DJ를 초청해 선셋 파티 등을 즐기는 경우도 있으니 아쉬워하지 말자.

No.1 Bali
스카이가든

칸쿤
코코봉고

하와이
스카이 와이키키, 어딕션

몰디브
리조트 내 바 혹은 클럽


김수영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