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머메이드라인 웨딩드레스

Mermaid Line Dress

과감히 밀착된 상체와 골반 아래로 스커트가 살랑거리는 신비로운 머메이드라인 웨딩드레스. 저마다 다른 여성스러움과 곡선미를 갖춘 다양한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를 만나보자.

Gorgeous
인어의 꼬리를 닮은 슬림한 스커트에 다양한 절개선을 넣어 여성의 체형 그대로를 아름답게 표현한 머메이드라인 웨딩드레스. 가장 큰 매력은 고혹적인 섹시함이다. 키가 큰 신부라면 큰 키와 골반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머메이드라인이 제격이다. 화려한 비즈 장식, 깊게 파인 네크라인, 시스루 소재를 가미한 디테일에서 벨 라인이나 A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성숙하고 글래머러스한 이미지를 자아낼 수 있다. 드레스 라인 자체가 군더더기 없이 떨어지기 때문에 액세서리를 화려하게 연출하기보다 목걸이나 반지, 클러치 백 하나로 심플하게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Berta


까르띠에


까르띠에


불가리


부쉐론

감각적인 크롭 컷 디자인과 간결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엘리자베스 럭스.


네크라인에 화려한 비즈와 주얼 장식을 가미해 남다른 포인트를 줬다. 안나스포사.


깊게 파인 네크라인과 상체를 가득 메운 비즈 장식이 화려하다. 이노웨딩.


일렬로 간결하게 장식한 비즈 디테일이 세련되고 우아하다. 엘리자베스 럭스.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조적인 패턴의 비즈를 장식해 시선을 압도하는 웨딩드레스. 엔조최재훈.

까르띠에


프레드


까르띠에


불가리


디올


SYNN


불가리

Romantic
섹시함보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가미한 머메이드라인 스타일을 눈여겨보자. 색다른 여성스러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무릎 아래로 스커트가 어떻게 퍼지는지의 정도에 따라 키가 작은 신부도 늘씬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 엉덩이까지 타이트하게 밀착되며 골반 아래부터 풍성하게 떨어지는 스커트라면 작은 키를 보완하며 뒷모습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비즈보다 정교하고 부드러운 레이스 소재를 선택하고, 어깨와 팔을 살며시 감싸는 볼레로나 퍼프소매로 발랄한 이미지를 가미해 과하지 않은 페미닌 무드를 표현해보자.


Galialahav


꼴레트말루프


까르띠에


꼴레트말루프


스와로브스키


골든듀


쇼메


타사키


디디에두보


꼴레트말루프


프레드


허니비토


스와로브스키


이로스타일


어깨를 살짝 가려주는 볼레로 소매와 입체적인 아플리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노웨딩.


입체적인 플라워 장식으로 이루어진 반소매가 여성스러움을 고조시킨다. 안나스포사.


히프 라인까지 볼드한 플라워 아플리케와 주얼리 디테일을 가미해 보디라인을 강조했다. 엔조최재훈.


만개한 꽃잎을 형상화한 아플리케가 로맨틱 무드를 자아낸다. 라포엠.


시스루 딥 네크라인에 작은 꽃송이를 수놓아 청초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웨딩드레스. 라포엠.


플라워와 나뭇잎 모티프의 정교한 레이스가 보디 전체를 우아하게 뒤덮은 웨딩드레스. 로자스포사.

진행 주혜선 기자 사진 장주흡 웨딩드레스 협조 그레이스듀(02-3443-1386), 로자스포사(02-3443-6555), 안나스포사(02-3444-7960), 엘리자베스 럭스(02-517-8050), 이노웨딩(02-545-4719), 엔조최재훈(02-3442-6677) 사진 협조 갈리아라하브(www.galialahav.com), 베르타(www.berta.com)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