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HOUSEWORK LESSON

살림의 고수를 모십니다

살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비전문적인 일이라고? 프로급 살림 실력으로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고수들의 살림을 본다면 얘기가 달라질 것. 한 끼를 차려 먹어도, 소품 하나를 사도 ‘제대로’ 하는 고수들을 따라 한다면 지루했던 살림이 재미있어질 것이다.

ya__queen
#집밥의 고수 김연아(살림 7년 차)






화소반


로얄코펜하겐
365_summer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ya__queen 남편과 함께 작은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성껏 만든 요리를 플레이팅한 모습을 재미 삼아 올리기 시작한 지 2년이 넘었습니다.

365_summer 요리할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신혼부부를 위한 팁이 있을까요?
ya__queen 매일 식당으로 출근하기 때문에 장을 볼 시간이 부족하지만, 평소 틈틈이 냉장고 속을 확인하고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들은 앱으로 주문하곤 합니다. #익일 새벽 배송 업체나 #대형 마트의 배달 앱을 주로 이용하는데, 그때그때 필요한 것들만 주문하기 때문에 충동구매를 하지 않아 좋습니다. 저희 부부는 한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식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두부, 버섯, 채소 위주로 냉장고에 채워두며 모든 요리에 들어가는 대파와 양파는 미리 손질해서 일주일 분량을 보관해둡니다. 오징어, 새우, 조개류 등의 해산물과 돼지고기, 소고기 등의 고기류도 #용도에 맞게 소분해 냉동고에 보관해두면 편리합니다.

365_summer 가장 좋아하는 조리 도구나 식기는 무엇인가요?
ya__queen #로얄코펜하겐은 그릇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그릇의 종착역이라고 불릴 만큼 가치가 큰 브랜드예요.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고, 손님 초대나 특별한 날에 분위기를 살려주는 일등 공신이죠. 저처럼 한식 요리를 좋아한다면 우리 도자기 그릇인 #화소반도 추천합니다.


casa_de_jerry
#정리의 고수 유희진(살림 3년 차)











365_summer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casa_de_jerry 직접 디자인한 인테리어 포스터 등을 판매하는 리빙 소품 숍, #까사드제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편이 직업군인이라 관사에서 살다가 새집으로 이사 오게 된 후부터 살림에 관한 이야기들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365_summer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던데, 남다른 청소나 수납 노하우가 있나요?
casa_de_jerry 먼저 청소기로 머리카락이나 큰 먼지들을 제거하고, 정전기 청소포로 미세 먼지를 닦아낸 후 물걸레질을 합니다. 귀찮을 때는 청소기만 대충 돌리고 일주일에 1~2번만 걸레질을 할 때도 있습니다. 청소보다 중요한 건 #집 안의 물건들을 늘 제자리에 두고, 수납을 이용해 최대한 물건을 숨기는 것입니다. 수납할 때는 무작정 집어넣는 게 아니라 #수납장에 맞는 바구니를 넣어서 제품군에 맞게 분류합니다. 빨래는 수건과 속옷, 걸레 등 전부 따로 삶아서 사용하며 날마다 운동하는 남편의 운동복은 옷에 냄새가 배지 않도록 그날그날 바로 세탁합니다. 옷에서 냄새가 많이 날 때는 물이 끓기 직전에 #과탄산소다를 넣어 삶은 후 조물조물 손빨래하면 냄새가 싹 사라집니다.

365_summer 가장 좋아하는 청소, 수납용품이 있나요?
casa_de_jerry 청소나 수납 관련 용품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제 인스타그램이 유명해진 이유 역시 다이소 제품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물건들은 바닥에 두지 않고 #걸거나 고정해서 수납하는 편인데, 욕실이나 주방에 압축봉과 S자 고리를 이용해 물건을 수납하면 간편합니다. 욕실에 수건걸이를 부착하면 슬리퍼를 꽂아두거나 발수건을 말리기도 좋습니다.


bunabuna1234
#홍차의 고수 김은지(살림 17년 차)









365_summer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bunabuna1234 직업은 유치원 영어 교사입니다. 커피를 마시지 못해 차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카페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차에 대한 지식도 얻고 차를 좋아하는 이웃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365_summer 결혼하는 친구에게 선물할 실패 없는 다기 세트 브랜드를 추천해주세요.
bunabuna1234 쉽게 질리지 않는 #푸른색 다기를 선택하면 실패율이 적습니다. 어느 테이블에 놓아도, 어떤 다기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답니다. #로얄코펜하겐의 프린세스 라인 부부 티 컵 두 조 정도라면 오래도록 쓸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꼭 티포트까지 세트로 사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면 선택의 폭이 넓어진답니다.

365_summer 홍차 초보자를 위한 차를 추천한다면?
bunabuna1234 간편한 티백을 선호하는 분들께는 #스미스 티를, 잎차를 선호한다면 영국의 #포트넘 앤드 메이슨이나 #헤롯을 추천합니다.

365_summer 신혼부부에게 추천할 만한 다기도 알려주세요.
bunabuna1234 #카루셀리는 북유럽풍의 국내 브랜드인데, 패턴과 디자인이 강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쓰임이 많습니다. 두고두고 오래 쓸 수 있으며 손님에게 접대하기도 요긴한 브랜드라면, #로얄코펜하겐이나 금장이 멋진 러시아의 #로모노소프, 조형미가 아름다운 #마이센을 추천하고 싶어요. 한 번에 세트를 구매하는 대신 티 컵 한두 조를 먼저 구입한 후 티포트, 밀크 저그, 슈거 볼 이런 식으로 천천히 제품군을 넓혀보세요. 인터넷 #카페 공동 구매나 해외에서 골동품을 취급하는 분들을 통해 알뜰살뜰 장만해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wickedwifesee
#살림살이의 고수 이영지(살림 4년 차)









365_summer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wickedwifesee 10년간 매거진 리빙 기자, 신문사 라이프스타일 기자로 일하다가 지난해 퇴사한 뒤 올봄, #오래 쓰는 첫 살림 책을 출간했습니다.

365_summer 혼수를 준비하는 신혼부부에게 조언을 부탁드려요.
wickedwifesee 내가 좋아하는 물건들로 공간을 채우고, 그 물건을 아껴두기보다는 일상에서 사용하세요. 우선 #좋아하는 물건에 대한 확신을 가진 뒤, 두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지 확인한 뒤에 혼수를 들이세요. 좋아하는 물건을 곁에 두고 매일매일 사용하면 매분 매초가 충만해집니다.

365_summer 결혼 2년 후 모든 살림을 재정비하셨다고 들었는데, 필요 없는 살림살이는 어떻게 처분하셨나요?
wickedwifesee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게 된 후 이전에 무분별하게 구입한 살림살이들을 모두 처분했습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SNS 유저라면 본인의 채널을 활용하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소비자를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그 외에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카페나 #커뮤니티의 벼룩시장에 글을 올려 구매자를 찾는 게 좋습니다.

365_summer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오래 쓰는 살림살이를 알려주세요.
wickedwifesee 해외 명품 브랜드 못지않은 미니멀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카레클린트의 알로티 소파를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조명은 #루이스폴센의 PH 해트입니다. 벽에 걸어두는 모자 모양의 펜던트 조명이 어떤 공간에도 어울리며 간접조명으로서도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99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만큼 만족도가 높은 #이케아의 프로스타 스툴은 방 모서리마다 두고 사용하는 애정템입니다. 화분, 캔들 등을 두는 사이드 테이블로도 훌륭합니다.


김수영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