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고운 색채와 유려한 선의 한복

가을 향기

정원과 맞닿은 마루에 앉아 향긋한 차를 즐기고, 대청에 은은하게 내려앉은 빛을 느낀다. 드높은 하늘과 솔솔 부는 바람을 즐기며 거니는 아리따운 여인. 고운 색채와 유려한 선의 한복을 곱게 여몄다.


문양이 들어간 연한 잿빛 당의, 복숭아 빛 얇은 옷고름, 보라색 치맛자락에서 기품이 넘친다. 진주 장식이 우아한 뒤꽂이와 옷고름 색과 비슷한 옥 문양 장식이 들어간 노리개의 조화가 시선을 머물게 한다. 윤의한복.


감색이 고운 생초 치마, 수박색이 특징인 전통 삼회장저고리. 생명주로 지은 소매가 없는 짙은 회색 빛의 홑 요선 철릭이 청초하고 기품 있는 매력을 선사한다. 숙현한복.


연한 상아색 치마저고리에 재색 말기와 붉은 장미색의 향대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은은한 배색의 깃 고름과 생초와 명주의 결과 질감이 고급스럽다. 숙현한복.


은빛이 감도는 연한 회색 당의에 자수와 비즈로 화사함을 살렸다. 당의 길이를 짧게 해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감색 치마가 은은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윤의한복.


18세기의 선이 아름다운 검은 빛깔의 당의에 은실과 금실로 꽃무늬를 넣어 화려하면서도 손수 부분을 보일 듯 말 듯 은은하게 표현해 차분하게 완성했다. 연회색 치마에 금박과 연회색 은박을 더해 저고리와 조화를 이룬다. 청담채한복.


광택이 고급스러운 옥사 저고리 몸판, 명주 번아웃 소매, 고름과 소매 끝의 색 통일이 재치 있다. 작은 문양이 들어간 겹쳐 입은 치마가 아스라한 느낌을 전한다. 청담채한복.

진행 김혜진 사진 김혁(김혁스튜디오) 모델 김로사 스타일링 이경원 헤어 이영재 메이크업 유해수 한복 협조 숙현한복(02-549-5762) 윤의한복(02-517-7300) 청담채한복(02-3444-5555) 플라워 협조 아임스타일링(iamstyling.co.kr) 장소 협조 아웃오브오피스(oooffice.co.kr)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