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예비부부들을 통해 알아본 허니문 풍속도

Honeymoon Now

여행지 선정부터 기념품 구입까지 완벽한 허니문을 위한 수많은 선택지 사이에서 고민 중이라면, 예비부부들이 대답한 허니문 풍속도를 눈여겨보자. 남녀의 차이가 엿보이니, 서로의 의견을 잘 조율해야 할 것.

결혼 준비 중에서 신혼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싶은 항목은 다름 아닌 신혼여행이다. 해외여행이 보편화되고, 꼭 신혼여행이 아니어도 전 세계 곳곳을 누비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매년 다양한 허니문 지역들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긴 휴가를 내기 힘든 맞벌이 예비부부들은 대부분 허니문이 아니면 가기 힘든 먼 국가들을 선호했다. 여행 장소에 대해서는 신랑 신부의 의견이 일치했지만, 여행 기간, 비용, 하고 싶은 것 등 여행 스타일에 대해서는 남녀 간의 차이도 엿볼 수 있었다. 결혼 생활 전, 둘이 함께하는 첫 출발인 만큼 서로 의견을 잘 조율해 알찬 신혼여행의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

예상 기간 및 2인 예상 경비




가장 하고 싶은 것



comment 신혼여행지로 휴양과 관광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인기 있는 이유! 남자들은 휴양지 숙소에서 먹고, 마시고,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를 원했으며, 여자들은 관광지에서 맛집 탐방, 쇼핑 등을 하고 싶어 했다.


베스트 스폿



MEN SAY
“어디든 휴양만 할 수 있다면, 여자 친구가 원하는 곳으로 따를 것이다.”
“유럽을 선택한 이유는 오직 축구 때문이지만 여자 친구에게 말하진 않았다.”
“좋은 기후와 맛있는 음식, 각종 액티비티까지! 하와이에서 모두 누리고 싶다.”
“결혼 준비로도 바빴는데, 신혼여행에서만은 제발 휴양지에서 쉬고 싶다.”

WOMEN SAY
“신혼여행이 아니면 언제 또 유럽에 갈 수 있겠는가. 동화 같은 마을이 기다려진다.”
“휴양, 관광, 쇼핑, 맥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하와이는 진정 천국이다.”
“몰디브가 침몰 중이라던데, 사라지기 전에 천혜의 자연을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
“낭만적인 비치 웨딩은 물론 뉴욕과 라스베이거스를 경유할 수 있는 칸쿤이 최고!”


신혼여행지를 고를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



comment 많은 이들이 선택한 곳은 실패할 확률이 낮다는 남자들의 합리적인 사고를 엿볼 수 있었다. 음식 역시 중요 포인트로 선정되었다. 분위기에 약한 여자들은 한국과 전혀 다른 이국적인 분위기와 문화를 경험하고 싶어 했으며 깨끗하고 편안한 숙소도 중요 고려 대상으로 꼽았다.


허니문 선물로 갖고 싶은 것



comment 진정한 여행 고수들은 할인율이 높거나 국내에 수입되지 않는 현지 패션, 뷰티 브랜드를 줄줄이 꿰고 있으며 그에 맞게 여행 동선을 짜곤 한다. 반면 평범한 현지 기념품의 인기는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허니문 스냅 촬영을 하겠다




숙소를 고를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



comment 남녀 모두 객실을 가장 우선시했지만, 두 번째 대답부터 차이를 보였다. 남자들은 관광지에서 가까운 위치와 할인 혜택 등 편리성과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한 반면, 여자들은 허니문의 하이라이트인 멋진 수영장과 유명 호텔 브랜드 등 낭만적인 허니문의 로망을 실현하고 싶어 했다.

김수영 기자 설문 <마이웨딩> 서포터즈 200명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