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HONEYMOON SPOT

짧은 비행, 긴 감동

하루 종일 긴장하며 결혼식을 진행하느라 녹초가 된 신랑 신부에게 장거리 비행은 악몽 같은 경험이다. 7시간 미만의 짧은 비행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허니문 스폿과 최고급 리조트를 추천한다.

INDONESIA

발리Bali ▶ 6시간 50분
푸른 인도양과 드넓게 펼쳐진 바다, 우거진 열대림 등 천혜의 자연을 품은 발리는 호화로운 풀 빌라 리조트와 관광지로 오랜 기간 신혼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다른 동남아 휴양지와 다른 발리만의 가장 큰 매력은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는 신앙 사상과 전통문화, 현지인들의 친절함에 있다.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줄리아 로버츠가 그랬듯, 발리에서는 속세를 떠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불가리 리조트 발리Bvlgari Resort Bali
발리 섬의 남서쪽, 울루와뚜 사원 근처 아름다운 절벽에 위치하며, 리조트와 해변이 150m 거리 밖에 되지 않아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인도양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이탈리아 스타일과 발리 전통 디자인이 결합된 인테리어는 마치 중세 시대 요새처럼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발리 예술 작품과 수공예품을 살 수 있는 불가리 스토어와 발리,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테라피 메뉴를 갖춘 더 스파도 추천할 만하다.
문의 제이슨여행사(02-515-6897 www.jasontravel.co.kr)


CHINA

홍콩Hong Kong ▶ 3시간 25분
화려한 야경을 품은 홍콩은 쇼핑과 먹거리를 사랑하는 이들의 파라다이스. 특히 7~8월 ‘홍콩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각 지역 쇼핑몰과 숍에서 특가 판매와 세일을 하며 각종 외식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니 놓치지 말자. 스톱오버 기항지로 인기가 많은 홍콩을 경유해 마카오나 발리를 함께 여행하면 두 배 더 풍성한 신혼여행을 누릴 수 있다. 란타우 섬, 홍콩 섬, 주룽반도 3개의 섬 중 한국인이 많이 방문 하는 관광지는 대부분 홍콩 섬 북서쪽에 위치한 홍콩의 심장부, 센트럴에 밀집되어 있다.



더 어퍼 하우스The Upper House
쇼핑, 호텔, 레스토랑 복합 단지로 유명한 홍콩 섬 퍼시픽플레이스에 자리한 JW메리어트 호텔 건물 38~39층에 위치한 모던하고 품격 있는 호텔. 최근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홍콩의 건축가 Andre Fu of AFSO가 설계한 곳으로 뛰어난 전망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이 자주 찾는 럭셔리 호텔이다. 21개의 스위트룸과 2개의 펜트하우스를 포함한 117개의 객실은 모두 환상적인 홍콩 섬 혹은 하버 뷰를 자랑한다. 특히 300㎡의 넓은 공간에 파노라믹한 창문, TV를 갖춘 욕조 등이 있는 욕실이 인상적이다.
문의 제이슨여행사(02-515-6897 www.jasontravel.co.kr)


하이난Hainan ▶ 4시간 50분
중국 최남단에 위치한 하이난 섬은 크게 북쪽의 하이커우와 남쪽의 산야로 구분된다. 하이난 섬 최남단에 위치한 산야는 하와이와 같은 위도상에 위치해 기후가 비슷하며, 아름다운해변을 간직해 ‘중국의 하와이’로 불린다. 하이난에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을 비롯해 5성급 호텔과 풀 빌라들이 즐비하다. 특히 한국은 비자 면제 국가로 분류돼 최대 21일까지 머물 수 있다.



아난타라 산야 리조트 앤드 스파Anantara Sanya Resort&Spa
아름다운 남중국해와 울창한 숲 사이에 위치한 아난타라 산야 리조트의 끝없이 펼쳐진 야자 숲 해변은 더없이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고급 원목과 패브릭으로 꾸민 객실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객실 대부분에서 남중국해의 아름다운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 반 림 남Baan Rim Nam 레스토랑에서 정통 태국 음식을 즐기거나 아로마테라피, 수치료 등 수준급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갖춘 아난타라 스파에서 몸과 영혼의 활기를 되찾아보자.
문의 에바종(1577-9056 www.evasion.co.kr)


MALAYSIA

코타키나발루Kota Kinabalu ▶ 5시간
해발 4101m의 웅장한 키나발루산, 코발트빛 바다, 울창한 열대 우림까지. 말레이시아 사바주의 주도 코타키나발루는 하나만 갖추고 있기도 힘든 산, 바다, 정글의 아름다움을 모두 간직한 신비의 땅이다. 때문에 호핑투어, 스쿠버다이빙 등 각종 해양 스포츠와 트레킹, 골프까지 산과 바다를 넘나드는 액티비티가 무궁무진하다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빼어난 장관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수트라하버 리조트Suteraharbour Resort
시내에서 10분, 국제공항에서 10분 거리이며,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해양 스포츠 천국인 마리나 클럽, 세계적인 만다라 스파 등 휴양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퍼시픽수트라 호텔’과 전통 건축 양식의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두 가지 타입의 총 956개 객실에서는 잘 다듬어진 정원과 툰구 압둘라만 공원을 배경으로 남지나해의 멋진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선셋바’ 또는 ‘브리즈 비치 클럽’에서 석양을 배경으로 칵테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좋다.
문의 수트라하버 리조트(02-752-6262 www.suteraharbour.co.kr)

UIETAM

나트랑Nh a Trang ▶ 5시간 10분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으며 끝없이 길게 펼쳐진 백사장이 이국적이다. 윈드서핑, 패러세일링, 제트스키 등 해양 스포츠가 잘 발달되어있다. 섬 하나를 통째로 테마파크로 만든 빈펄리조트는 최고의 관광 명소로 꼽힌다. 배나 케이블카를 통해 입도할 수 있으며, 바다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의 길이가 상상을 초월할 만큼 길다. 리조트에는 롤러코스터를 비롯한 놀이시설이 다양하다.



식스센스 닌반베이Six Senses Ninh Van Bay
공항에서 제티까지 차량으로 약 1시간이 소요되고, 제티에서 다시 보트를 타고 20분가량 이동하면 닌반베이에 도착한다. 아담한 섬에 위치한 식스센스 닌반베이 리조트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그림 같은 럭셔리 리조트다. 아름다운 바위와 산호, 백사장, 맑게 흐르는 시냇물과 나무로 우거진 산들이 전통적인 베트남 건축 빌라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태초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모든 빌라에는 프라이빗 풀이 있고, 아름다운 해변을 조망할 수 있다.
문의 제이슨여행사(02-515-6897 www.jasontravel.co.kr)


다낭Da Nang ▶ 4시간 40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대 유적지들과 여러 문화가 어우러져 탄생한 유적들을 간직한 독특하고 이국적인 도시.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남중국해의 해변 중 한 곳으로 동양 최대의 백사장으로 손꼽히는 미케Myke 해변을 따라 현대적인 호텔과 리조트가 즐비하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현지 어부와 직접 거래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조리해주기도 한다.



반얀트리 랑코Banyan Tree Lang Co
다낭과 후에 사이, 조용한 랑코만에 위치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환경이 장관이다. 리조트 내에는 세계적인 골프선수 닉 팔도가 고안한 18홀챔피언십 골프 코스가 있어 골프 애호가라면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베트남 마지막 왕조 응우옌의 수도 후에Hue와 고대 도시 호이안Hoi An, 참파 왕국의 유적이 보존된 미선My Son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리조트 근처에 자리해 휴양은 물론 인도차이나 문화 체험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메인 야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요가 등의 부대시설과 ‘2014년 월드 럭셔리 스파 어워드’에서 ‘베트남 베스트 럭셔리 신예 스파’로 선정된 최고의 스파를 자랑한다.
문의 반얀트리 랑코(www.banyantree.com/ko/ap-vietnam-lang-co)


JAPAN

오키나와Ok inawa ▶ 2시간 15분
크고 작은 16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오키나와 현은 연평균 20℃를 웃도는 따뜻한 아열대 기후와 물감을 뿌린 듯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로 일본 내에서도 휴양지로 유명하다. 일본 속 또 다른 나라 같은 이곳은 본래 류큐 왕국이라는 독립국으로, 도시 곳곳에서 오키나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이고 성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올리는 채플 웨딩과 스쿠버다이빙 스폿으로 유명하며,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로 이름을 알린 만자모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츄라우미 수족관이 인기 관광지다.



호시노야 다케토미지마Hoshinoya Taketomijima
오키나와 본섬에서 남서쪽으로 약 350km 떨어진 산호초로 덮인 풍부한 자연을 품은 섬, 다케토미 섬에 위치한 호시노야 리조트. 6만6115㎡의 부지에 위치한 48동의 객실은 굿쿠(바람이 잘 통해 강풍을 막아주는 다케토미 전통 돌담)에 둘러싸인 개인 정원이 딸린 단층집 형태의 전통 가옥 구조로 붉은 기와지붕 위에 각기 다른 시샤(액운을 막고 행운을 불러오는 오키나와의 상징적 동물)가 자리 잡고 있다. 푸른 바다와 흰 산호 모래사장으로 둘러싸여 섬 주민처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문의 호시노야 다케토미지마(www.hoshinoresorts.com/kr)


교토Kyoto ▶ 1시간 40분
일본 혼슈 중앙부에 위치한 교토는 오래전 일본의 수도다. 역사적으로 헤이안 시대 전통의문화가 남아 있는 신사와 벚꽃 그리고 단풍 명소가 많은 관광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교토를 방문할 허니무너라면 3월에서 5월까지의 벚꽃놀이와 11월의 단풍놀이 여행철, 혹은 8월과 10월, 11월에 걸쳐 단계적으로 열리는 전통 행사 철을 추천한다.



포시즌스 호텔 교토Four Seasons Hotel Kyoto
지난 10월, 교토의 중심지이자 오랜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히가시야마쿠 지역에 문을 연 따끈따끈한 호텔. 총 123개의 객실에서 800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식 전통 연못 정원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천연 스파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스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내에 자리하고 있는 수키야 티하우스에서는 다도 체험은 물론, 사케와 샴페인 바도 이용할 수 있다. 제철 재료로 만드는 각종 생선회 레스토랑인 스시 와콘과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인 브라세리도 눈여겨볼 만하다.
문의 포시즌스 호텔 교토 (www.fourseasons.com/kyoto)


CAMBODIA

씨엠립Seamreap ▶ 5시간 25분
앙코르 와트, 바이욘 등이 있는 앙코르 유적군 관광의 거점이 되는 도시이며, 남아시아 최대호수로, 수상가옥이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톤레삽 호수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하다. 씨엠립 국제공항과 6번 국도를 따라서 5성급 고급 호텔들이 줄지어 있으며, 한식, 일식을 비롯해 이탤리언, 프랑스, 독일, 러시아, 태국 식당이 가득하다. 매력적인 세계 유산부터 현대식 호텔과 건축물, 나이트 라이프까지 모두 즐기고 싶은 허니무너에게 추천한다.



품바이탕Phum Baitang
씨엠립 공항에서 약 15분 떨어진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품바이탕은 그린 빌리지라고 불릴 만큼 푸른 초목으로 둘러싸여 있다. 45개의 빌라로 이루어진 광활한 리조트 부지는 그 자체로 작은 시골마을에 온 듯한 기분이 들며 크메르 전통 디자인을 반영한 건축으로 전통 마을의 느낌을 한층 더해준다.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전통 캄보디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50m 길이의 인피니티 풀, 100년 이상 된 전통 가옥을 개조한 라운지 등을 갖추었다.
문의 제이슨여행사(02-515-6897 www.jasontravel.co.kr)


THAILAND

치앙마이Chiang Mai ▶ 5시간 40분
태국 제2의 도시이자 북부의 문화 예술 중심 도시. 해발 300m의 고산지대로 동남아의 다른 도시보다 서늘한 기후로 태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휴가지이기도 하다. 코끼리 트레킹, 고산족 마을 체험, 뛰어난 수공예품 체험등 다채로운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1292년 건립된 후 18세기까지 이 지역에서 번영했던 독립 왕조, 란나 왕국의 유적과 문화가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여심을 저격하는 카페와 볼거리 가득한 야시장도 매력적.



포시즌스 리조트 치앙마이Four Seasons Resort Chiang Mai
치앙마이 시에서 20분 떨어진 메림 밸리의 아름다운 산에 위치한 리조트. 치앙마이 현지의 생활과 문화를 그대로 담은 하나의 작은 마을을 콘셉트로, 리조트 중심에 계단식 논을 배치했으며, 특별하게 꾸민 리조트 정원은 작은 호수들과 백합 연못, 폭포들로 이루어져 있다. 총 80개의 객실은 수백 년 전 버마, 중국, 인도 등에 영향을 미쳤던 태국 란나 왕조의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 태국 음식 쿠킹 클래스, 세계 3대 쌀 수출국으로 손꼽히는 태국 전통 모내기 체험, 무에타이 클래스 등의 액티비티도 있다.
문의 포시즌스 리조트 치앙마이(www.fourseasons.com/chiangmai)


푸껫Ph uket ▶ 6시간 10분
태국의 가장 큰 섬이자 대표적인 휴양지로 하나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변이 많아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푸껫의 심장이라 불리는 파통 비치에서는 태국의 짜릿한 이색 밤문화를 즐길 수 있고, 피피 섬에서는 스노클링을 비롯한 해양 스포츠를, 7, 8월 남쪽의 카타비치에서는 서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북쪽의 카론 비치에서 훌륭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거나 팡아만에서 에메랄드 색의 바닷물과 수직으로 돌출한 석회함 절벽들 사이를 오가는 뱃놀이를 즐겨보자.



반얀트리 푸껫Banyan Tree Phuket
아시아 최초의 통합 리조트 단지인 라구나 푸껫 내에 자리한 반얀트리 푸껫은 세계 100대 최고 리조트 8위에 선정되며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전통 건축 양식을 따른 건물은 현대적인 시설을 두루 갖춰 태국 고유의 분위기를 살리면서도 여행객의 편의를 높였다. 안다만 해를 향해 펼쳐진 3km 길이의 방타오 비치와 가깝고 리조트 곳곳에서 맑게 빛나는 라군을 감상할 수 있다.
문의 반얀트리 푸껫(www.banyantree.com/ ko/ap-thailand-phuket-resort)


SINGAPORE

센토사 섬Sentosa Is land ▶ 6시간 10분
창이국제공항에서 차로 20분이면 도달하는 최고의 휴양지로 여의도보다 조금 작은 크기의 섬 안에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동남아 최초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세계에서 가장 큰 해 양 수족관인 머린 라이프 파크, 카지노, 쇼핑센터, 세계 수준의 스파, 레스토랑이 있으며 센트럴 비치와 자전거 하이킹 코스, 볼케이노 랜드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당일 여행이나 센토사 섬 내 리조트에서 1박 이상 머물기 좋다.



카펠라 싱가포르Capella Singapore
싱가포르에서 가장 넓은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카펠라 호텔은 영국 식민지 시대의 건축 양식과 현대적 건축 양식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61채의 프리미어 객실, 11채의 스위트 객실, 야외 샤워 시설이 갖춰진 38채의 가든 빌라, 독채의 카펠라 메너 등 총 111채 객실의 80%가 남중국해 조망권이다. 120m² 규모의 열대 정원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싱가포르의 주요 중심지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문의 샬레트래블앤라이프 (02-323-1280 www.chalettravel.kr)

김수영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