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전국 으뜸가는 웨딩홀

결혼 준비의 첫 단추는 웨딩홀을 정하는 일이다. 지역마다 가장 인기 있는 웨딩홀은 과연 어디일까? 대구, 부산, 원주, 울산, 대전, 광주, 제주 지역의 인기 웨딩홀을 지역 웨딩 전문가에게 추천받았다.

Daejeon
듀오웨딩힐스 대전점의 선임팀장으로 1000쌍 이상의 예식을 진행한 김민경 팀장은 대전의 웨딩 트렌드에 대해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웨딩홀 섭외 시 충분한 주차 공간과 넓은 연회장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어요. 하지만 그런 조건이 기본처럼 여겨지는 요즘에는 신랑 신부들의 눈도 높아져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호텔급 인테리어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김수영 기자

대전 웨딩의 신흥 강자 The BMK 컨벤션 웨딩홀

 

2014년 문을 연 신흥 강자 The BMK 컨벤션 웨딩홀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오픈 직후부터 대전 지역 대표 웨딩홀로 자리 잡은 곳. 특히 5층에 위치한 500석 규모의 하모니 볼룸은 최근 대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호텔 예식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다. 단독 홀이라 동시간대 하객들과 섞이지 않으며, 1시간 30분이라는 여유로운 시간 동안 예식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 이 외에도 깔끔한 화이트 톤 인테리어의 아이리스홀과 채플 느낌의 우아한 토파즈홀 등 콘셉트가 확실한 3가지 홀로 구성돼 개인 취향에 맞는 예식이 가능하다.
수용 인원 최소 250명~최대 300명 (아이리스), 최소 250명~최대 300명(토파즈) 최소 350명~최대 400명(하모니 볼룸)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서문로 133
문의 042-334-1000

대리석으로 연출한 웅장한 웨딩 VIP 웨딩홀

 

1998년에 문을 연 VIP 웨딩홀은 대전에서 가장 오래된 웨딩홀 중 하나로 오랫동안 대전 주민들에게 사랑받아온 곳이다. 2013년에는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세 개 층에 위치한 단독 홀 중 6층의 그랜드홀은 12m의 높은 층고를 자랑하며, 이탈리아산 안티스타코 도장과 카르니코 대리석, 크리스털 샹들리에로 장식한 웅장한 분위기 덕분에 영화 촬영 장소로 이용될 정도. 신부는 로비 복층의 신부 대기실에서 내부 연결 통로를 지나 거대한 대리석 계단을 밟으며 그랜드홀로 직접 입장하는데, 이 모습이 매우 드라마틱하다. 상설 뷔페를 운영해 음식 평 역시 좋다.
수용 인원 최소 150명부터(스위트홀) 최소 200명부터(딜럭스홀) 최소 350명부터(그랜드홀)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로 69
문의 042-485-1515

편리한 접근성 유성컨벤션 웨딩홀

 

유성컨벤션 웨딩홀은 2개의 단독 웨딩홀과 3개의 연회장을 갖춘 단독 웨딩홀 건물로 피로연장이 층마다 위치해 예식 후 이동 동선이 편리하다. 2층에 위치한 팰리스홀은 13m의 높은 천장에 화이트 톤의 입체적인 디테일을 살린 깔끔한 분위기로 식장 입구의 초대형 스크린과 홀 내부의 2개의 스크린을 통해 예식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3층에 위치한 호텔식 인테리어의 그랜드홀은 1부 예식을 마친 후 2부 연회에서 스테이크와 뷔페를 즐기는 동시 예식도 가능하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곳의 최고 장점은 유성IC와 인접해 서울 등의 외지에서 찾아오는 하객들에게 편리한 교통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수용 인원 최소 300명부터(팰리스홀, 그랜드홀)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북로 77
문의 042-825-7070

Busan
부산 웨딩업의 선두를 달리는 도브웨딩 김실비아 대표는 부산 웨딩 트렌드에 대해 “점차 소규모에 프라이빗하게 변해가고 있고, 가족과 지인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죠. 그만큼 밀착된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해운대, 광안대교, 마린 시티, 요트 경기장 등 멋진 배경을 활용해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곳이 인기가 높은 편이에요.”라고 말했다 글 전희란 기자

자연 속 프리미엄 웨딩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해운대 바다를 정면으로 내다볼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는 지리적 이점을 영특하게 활용한 여러 가지 콘셉트의 웨딩이 가능하다. 블랙 라벨 콘셉트를 선택하면 호텔 예식 특유의 웅장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노블 카프리와 빈티지 라벨 콘셉트를 선택하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하우스 웨딩을 올릴 수 있다. 스페셜 라벨 웨딩은 탁 트인 바다를 배경 삼은 이국적인 야외 웨딩으로 인기가 높다.

수용 인원 최소 50명~최대 80명(시실리) 최소 100명~최대 140명(카프리) 최소 250명~최대 340명(그랜드 볼룸)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문의
051-749-2223

스페셜한 테마 웨딩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매 시즌 테마 웨딩을 선보이고 있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이곳의 대연회장은 블랙, 베이지, 화이트 톤이 조화를 이뤄 넓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특히 3대의 ENG 카메라로 정면, 측면, 후면에서 입체적으로 신랑 신부의 모습을 전해줘 피로연장에 있는 하객들도 생생하게 그 장면을 포착할 수 있다. 또 스타일, 꽃, 요리, 부문별 웨딩 전문가로 구성된 ‘SWAT’팀을 구성해 간편하게 원스톱 웨딩을 즐길 수 있다. 하반기에는 ‘할리우드 글램’을 콘셉트로 레트로 스타일 웨딩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용 인원 최소 50명~최대 100명(소연회장) 최소 310명~최대 326명(대연회장)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67
문의
051-749-7210, 7203

여유로운 단독 홀 웨딩 호메르스 컨벤션 웨딩홀

 

지하 4층, 지상 20층 규모의 호메르스 호텔은 광안리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호텔이다.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야경이 일품으로 연인들의 프러포즈 명소로 꼽히기도 한다. 호텔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호메르스 컨벤션 웨딩홀은 웨딩홀과 피로연층이 전면 통창으로 되어 마치 전망대에 오른 것 같은 기분으로 식을 즐길 수 있다. 대기실부터 웨딩홀, 촬영 후 폐백실에 이르기까지 이동을 최소화하는 동선을 갖춰 결혼 당사자들의 피로를 줄여준다. 단독 홀로 운영해 다른 하객들과 주차장과 로비를 공유할 일이 없어 편리하다. 

수용 인원 최소 150명부터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7 

문의 051-750-8030


프라이빗 부티크 웨딩 파크 하얏트 부산


 

부산의 소규모 웨딩 트렌드에 힘을 싣고 있는 파크 하얏트 부산. 최소 10명부터 최대 200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와 콘셉트의 웨딩을 선보이는 이곳은 결혼 당사자가 원하는 결혼을 디자인하는 데 능하다. 특히 4.6m에 달하는 높은 천장을 갖춘 파크 하얏트 부산 볼룸에서는 해운대 바다와 광안대교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천연 목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에 100% 생화로 만든 꽃 장식이 더해져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국제결혼 커플이 자주 이용하는 만큼 폐백실에도 힘을 주었다. 널찍한 폐백실에는 고급스러운 서재 분위기의 웨이팅 룸을 갖추고 있고, 애프터 칵테일파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용 인원 최소 10명~최대 30명(드로잉룸) 최소 20명~최대 60명(살롱) 최소 100명~최대 200명(볼룸)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51
문의 051-990-1358~60

영화관 같은 생생한 웨딩 더 파크 웨딩홀 뷔페

 

작년 12월 리모델링을 마친 더 파크 웨딩홀 뷔페는 소규모 예식을 위한 데이지홀, 대규모 연회를 위한 라벤더홀을 갖추고 있다. 더 파크 웨딩홀 뷔페에서 특히 공을 들인 라벤더홀에는 부산 웨딩홀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형 스크린 시어터 시스템을 설치해 식이 진행되는 동안 하객들이 신랑 신부의 모습을 놓치지 않고 어디서나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웨딩홀 건물은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접근성이 좋고, 400여 대 주차가 가능해 평판이 좋다.
수용 인원
최소 80명부터(데이지) 최소 150명부터(라벤더)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12, 21세기센츄리시티 4층
문의 051-6100-6200

Wonju
원주 지역의 내로라하는 웨딩 스튜디오 원규앤노블레스 원주점의 이양미 대표는 “각종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교통의 요충지인 원주는 다른 지역에서 오는 하객들이 많아 접근성이 관건이에요. 버스, 기차 등으로 오기 쉬운 곳이어야 하고 주차 시설과 셔틀버스도 잘 갖춰져 있어야 하죠.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전제하에 시설이 현대적인 웨딩홀들이 인기가 높은 편이에요.”라고 설명했다. 전희란 기자

최고의 접근성 오페라 컨벤션 웨딩홀


궁전웨딩홀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오페라 컨벤션 웨딩홀’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교통 요충지인 원주 내에서도 남원주IC와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오페라 컨벤션 웨딩홀. 단지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문을 연 지 6년 남짓 되어 지역 내 다른 웨딩홀들에 비해 모던하고 세련되게 꾸며져 있다. 신부의 로망인 신부 대기실이 넓고 헤어 메이크업실과 폐백실, 드레스 룸이 잘 갖춰져 있다.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수용 인원 최소 130명~최대 150명 (소나타, 아리아, 칸타타)
주소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남원고 385
문의
033-764-9090, 9002

호텔인터불고 원주


원주 지역의 호텔 웨딩을 대표하는 곳,특 1급 호텔에서 1타임당 최대 90분, 그리고 홀 간 30분 간격으로 진행해 지역 내에서 비교적 여유롭게 예식을 치를 수 있는 웨딩홀이다. 홀 사용료와 폐백실 사용료, 식 연출비 등 협력 업체의 상품을 계약해야 하는 부담 없이 오직 식사 비용만으로 웨딩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편하다. 호텔 웨딩의 장점을 살려 허니문 스위트 객실 1박 숙박, 예식 1주년 기념 객실 1박 숙박, 가족 행사를 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부터
주소 강원도 원주시 동부순환로 200
문의 033-769-8181~3

Gwangju
토털 웨딩 컨설팅 업체 나란웨딩 이인철 대표는 광주의 웨딩 트렌드에 대해 “화려한 장식보다는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선호하는 추세로 저마다 특색을 지닌 소규모 웨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광주는 전남권의 중심지로 전주나 목포, 여수 등 다른 지역의 신랑 신부가 광주에서 예식을 치르는 경우가 있어서 하객들 편의를 위해 교통편과 주차 부분을 중요시합니다.”라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대규모 럭셔리 컨벤션 웨딩 제이아트


제이아트는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웨딩 컨벤션으로 결혼식을 비롯해 국제회의나 대형 세미나, 리셉션, 대형 이벤트 등 각종 행사와 모임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3개 홀로 저마다 특색이 도드라지는 이곳은 웅장한 분위기로 만찬을 즐기며 예식을 할 수 있는 아모레홀과 화려한 샹들리에가 고품격 웨딩을 완성해주는 알루체홀, 깔끔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돔 형태의 페디스홀 등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전미와 현대미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3개의 폐백실은 탈의 공간이 별도로 있어 편리하고 공간이 널찍해 친지들과 여유롭게 폐백을 진행할 수 있다.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깔끔하고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외곽에 위치해 주차 시설이 편리하고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수용 인원 최소 300명부터(아모레홀) 최초 250명부터(알루체홀, 페디스 홀)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서좌로 263
문의 062-369-5200 j- artwedding.com

클래식·모던·채플 홀 웨딩 라붐


각 층에 한 개의 홀과 연회장이 있어 하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한 웨딩홀로 격조 있는 웨딩을 완성하는 라붐.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1층 클래식 웨딩홀, 화이트와 블랙으로 심플함을 강조한 2층 모던 컨벤션 웨딩홀, 유럽의 저택을 연상시키는 채플 웨딩 콘셉트의 3층 앤티크 하우스 웨딩홀 등 3개 홀로 구성되었다. 이곳이 사랑받는 또 다른 이유는 신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신부 대기실. 하객을 맞이할 수 있는 널찍한 공간에 콘셉트별 우아한 인테리어는 물론 미니 바와 파우더 룸, 화장실이 각각 마련되어 있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부터, 연회장 480석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59
문의 062-380-7000 laboumweddinghall.com

유럽식 홀에서 여유로운 웨딩 메종드보네르

 

화이트 컬러에 세련된 유럽식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메종드보네르는 천고가 10m로 높아 시야가 탁 트이고 웅장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200석으로 소규모의 프라이빗한 웨딩을 지향하는 이곳은 보네르홀과 그랜드 볼룸 2개의 단독 홀로 구성되어 동시 예식 없이 여유롭게 예식을 올릴 수 있다. 그중에서도 보네르홀은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곳. 넓은 버진 로드와 화려한 샹들리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유럽식 정원을 연상케 하는 야외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또 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전남권의 하객 이동이 쉽고 주차 공간이 넓어 편리하다.

수용 인원 최소 300명부터(보네르홀) 최소 250명부터(그랜드 볼룸)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78번길 17
문의 062-361-1122 maisonhall.co.kr

Ulsan
고향이 울산인 도나형 기자는 <마이웨딩>에 2년간 몸담았던 웨딩 잡지 6년 경력의 웨딩 전문가. 현재 결혼 후 미국에 살고 있지만 매년 친정 부모님이 계신 울산을 방문한다. “울산도 주례 없는 결혼식이나 이벤트가 어우러진 파티 웨딩을 하려는 신랑 신부가 늘고 있어요. 틀에 박힌 예식에서 벗어나 개성을 표현하려는 부부의 니즈에 맞춰 소규모 웨딩홀이나 하우스 웨딩홀이 각광받고 있죠.” 백승이 기자

모던 인테리어의 테마별 공간울산 MBC컨벤션


8m 천장의 피에스타Ⅰ·Ⅱ, 화려한 연출로 주인공을 더욱 빛나게 하는 호텔 볼룸 스타일의 펠리시타, 독립적인 공간에서 90분의 여유로운 예식이 가능한 초례청까지 울산 MBC컨벤션의 네 개 홀은 모두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각 연회 홀은 담당 지배인이 배치되어 편안하게 피로연을 즐길 수 있도록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리장이 엄선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웨딩 메뉴는 하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한다. 2000여 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드레스 숍, 뷰티 숍, 혼주 대기실 등 내부 편의 시설을 구축하고 웨딩 전문가들이 밀착 서비스해주는 고객관리시스템을 갖춘 울산 MBC컨벤션은 활발한 나눔·봉사를 또 하나의 목표로 삼아 전 직원 모두 재능기부활동,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공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용 인원 최소 100명~최대 150명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염포로55 울산종합운동장
문의 052-297-0114

울산 웨딩의 명문 롯데호텔울산


소규모부터 대규모 예식까지 연출할 수 있는 홀을 갖춘 롯데호텔울산은 일대일 전담 매니저의 세심한 상담과 플로리스트의 조언으로 나만의 웨딩을 실현할 수 있다. 최대 500명 하객 규모의 크리스털 볼룸은 최첨단 조명 시설과 음향 설비 등을 갖추고 깨끗한 화이트 톤의 백드롭과 휘장으로 품격 높은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또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을 초대해 소규모 예식을 진행할 수 있는 하객 150명 규모의 샤롯데룸과 90명 규모의 제이드룸도 마련돼 있다. 홀을 정하면 신랑 신부의 취향에 맞춘 꽃 장식으로 꿈에 그리던 결혼식을 완성해준다.
수용 인원 최소 70명~최대 500명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82
문의
052-960-4200

화사한 분위기의 홀 래이 컨벤션 웨딩홀


웅장한 돔과 대리석을 이용한 인테리어에 크리스털과 샹들리에로 장식해 더없이 화려한 래이 컨벤션 웨딩홀. 유럽풍의 클래식한 분위기로 로맨틱한 결혼식을 꿈꾸는 신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여유로운 로비를 확보한 단독 홀에서 하루 세 커플만 예식을 진행하며 홀 입구의 대형 아치와 하트 셰이프의 버진 로드는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화사하게 반짝이는 화이트 톤의 신부 대기실에는 환상적인 조명이 세팅되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부터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234 팔레드쌍떼 3층
문의 052-261-1674

Daegu
더 써드마인드 대구점, 이승진웨딩 대구점, 비아바이이정기 대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지은웨딩컴퍼니의 이지은 대표에게 대구의 결혼식에 대해 들었다. “대구는 아직 소규모 예식이 대세라 할 수는 없어요. 신부 대기실, 웨딩홀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조명이 예쁜 곳을 선호하는 추세죠. 주인공들이 돋보일 수 있는 조건이 웨딩홀 선택의 기준이에요.” 백승이 기자

자연주의 하우스 웨딩 오월의정원 수성점


오월의정원 수성점은 결혼식과 파티를 지향하는 하우스 웨딩홀. 주례 없이 진행하거나 이벤트 예식을 계획하는 신랑 신부를 위해 홀 사용 90분을 제공하고 특별한 웨딩 연출을 돕는다. 숲 속에 있는 듯 싱그러운 자연을 콘셉트로 한 쟈스민홀은 최대 4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모던하고 따뜻한 느낌을 담은 라벤더홀은 150여 명의 소규모 예식에 제격이다. 신부 대기실은 깨끗한 화이트 톤에 계절 꽃을 사용해 스타일링하고 인위적인 조명을 사용하지 않아 신부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부각시킨다. 또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조리 시스템으로 차린 뷔페는 하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수용 인원 최소 150명~최대 400명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180
문의 053-791-3900

합리적인 특 1급 호텔 예식 호텔인터불고 대구


대구 유일의 특 1급 호텔 예식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선보이는 호텔인터불고 대구. 500~800석 규모의 컨벤션홀은 무대에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되어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파이프 오르간 연주와 우아한 꽃 장식이 어우러지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주인공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환상적인 예식을 완성한다. 300명 규모의 카멜리아홀은 금호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신개념의 웨딩홀로 최신 웨딩 시스템이 특징이며 300명 규모의 국화홀, 200명 규모의 클라벨홀도 각각의 특색을 지닌다. 특히 싱그러운 자연과 장엄한 폭포수 아래에서 펼쳐지는 야외 결혼식은 주인공이 꿈꾸던 웨딩을 실현시켜주며 온돌 스위트의 전용 폐백실은 66㎡의 넓은 공간으로 혼주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최대 800명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팔현길 212
문의
053-602-7216

Jeju
고지형 웨딩숍의 고지형 원장은 제주 지역 웨딩 트렌드에 대해 “이전까지 제주에서는 부유한 사람들만 호텔 예식을 했지만, 요즘에는 호텔 웨딩이 대중화됐죠. 최근에는 셀러브리티들이 제주에서 한 소박한 셀프 웨딩이 유행처럼 번져서 서울에 사는 신랑 신부가 일부러 제주에 와서 소규모 셀프 웨딩을 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어요.”라고 설명했다. 김수영 기자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채플 웨딩 하얏트리젠시 제주


제주 중문 바닷가에 자리한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다양한 웨딩홀이 있다. 3개의 별실을 갖춘 여유로운 공간의 리젠시 볼룸과 단상 뒤로 끝없는 바다 전망이 펼쳐지며 역시 2개의 별실을 갖춘 테라스 볼룸에서는 신랑 신부 취향에 맞는 다양한 규모의 예식을 기획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웨딩 전용 채플인 레인보 웨딩 채플은 부부의 탄생을 축하하는 순간, 커튼이 열리며 통유리창을 통해 푸른 바다가 보이는 낭만적인 이벤트를 연출한다. 예식 후에는 채플 밖 야외 정원에서 피로연과 애프터 파티가 기다리고 있다. 좀 더 로맨틱한 웨딩을 꿈꾼다면 해안가 절벽에 위치해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전경을 자랑하는 클리프 가든에서의 야외 웨딩을 선택할 것.
수용 인원 최대 50명(레인보 웨딩 채플), 최대 100명(테라스 볼룸), 최대 280명 (리젠시 볼룸)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114
문의 064-735-8447 Jeju

나만의 스타일로 연출하는 웨딩 제주 그랜드 호텔


제주 그랜드 호텔은 제주국제공항과 10분 거리인 신제주 중심지에 위치하며, 주차 공간을 넉넉하게 보유해 제주 지역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오는 하객들이 많은 신랑 신부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세계 최대의 호텔 디자인 회사 윌슨 어소시에이츠의 수석 디자이너를 지낸 클라이브 그레이가 제주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컨벤션홀, 최첨단 조명과 음향 시설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 크리스털홀, 고딕풍 원목을 사용해 프라이빗한 웨딩에도 잘 어울리는 제이드홀까지 다양한 규모의 홀에서 자신이 원하는 웨딩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신랑 신부에게는 허니문 스위트 객실 1박, 방명록 서비스, 양가 혼주 딜럭스 객실 1박 5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부터(제이드홀) 최소 400명부터(크리스털홀) 최소 600명부터(컨벤션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80
문의 064-710-8222

자연에서 누리는 하우스 웨딩 화목원


올 4월 문을 연 화목원은 제주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한식당과 채플 분위기의 하우스 웨딩홀이 함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이다. 제주시 연동 신시가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도심 속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한라수목원의 산과 나무를 배경으로 펼쳐진 넓은 잔디 광장에서는 야외 예식과 애프터 파티도 가능하다. 향토 음식점을 함께 운영하는 곳답게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웨딩 하우스 1층 연회장에서는 특급 주방장이 조리한 제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최대 600명(실내홀) 인원수 미정(야외 웨딩)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화남길 41
문의 064-748-0023

바다 전망의 로맨틱한 웨딩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


해변에 위치한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은 신부 대기실에서 바다가 내려다보여 예식 전부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2층 라마다 볼룸은 초대형 공연장 형태의 웨딩홀로 길이 21m, 높이 60cm의 버진 로드를 갖춰 런웨이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8층에 위치한 탐라홀은 유람선 선상 예식처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연회장으로 제주의 아름다움을 살린 곳. 신랑 신부에게는 허니문 객실 1박과 함께 최고급 샴페인과 과일을 제공하며 당일 상견례 장소와 예식 당일 신랑 신부 의전 차량 및 하객용 버스 운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결혼 1주년에는 양식 뷔페 식당 ‘더 블루’ 식사권과 케이크가 포함된 무료 쿠폰이 발행된다.
수용 인원 최소 600명~최대 1200명 (라마다 볼룸), 최소 300명~최대 600명(탐라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 66
문의 064-729-8426~7

맛과 규모로 승부하는 피로연 미래컨벤션센터


제주국제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미래컨벤션센터는 도심에 위치한 편리한 교통으로 제주도 주민들이 애용하는 곳이다. 예식부터 식사까지 2시간이 채 되지 않는 시간에 끝나는 서울의 예식과 달리 제주에서는 결혼을 마을의 중대 행사로 여겨 3일 동안 잔치를 벌인다. 그나마 요즘에는 하루로 축소되는 추세이지만, 하루 종일 잔치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 미래컨벤션센터는 2개 웨딩홀과 무려 7개의 연회장을 갖춰 제주에서 하루 동안 가장 많은 하객을 맞이할 수 있는 곳이다. 한식과 뷔페로 나뉜 메뉴에는 성게국, 몸국 등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더해 제주도민과 서울에서 온 하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수용 인원 최소 200명부터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남성로 75
문의 064-723-1000

담당 전희란, 김수영 기자

디자인하우스 [MYWEDDING 2015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http://bit.ly/1OUhuGg